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대구청소년꿈키움센터, 청도중 1학년 학생 대상 법·진로체험

2020-08-04 16:41:20

청도중 1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법·진로체험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청소년꿈키움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청도중 1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법·진로체험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청소년꿈키움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대구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손태억)는 8월 3일~4일 이틀에 걸쳐 청도중학교 1학년 학생 76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법·진로체험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대구청소년꿈키움센터는 매년 학교청소년시설 등에 법과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신청학교로 직접‘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도중 학생들은‘찾아가는 법진로체험 교실’에서 모의법정을 통한 법체험과 보호직공무원을 소개로 한 직업체험 등 법 관련 직업세계를 탐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김모학생은 “모의법정에서 검사역할을 담당하며 법의 엄중성을 느꼈고 여러 가지 하고 싶은 것이 많았는데 보호직 공무원체험을 통해 공무원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구청소년꿈키움센터 손태억 센터장은 “앞으로도 대구지역 뿐 아니라 경북지역에 있는 학교에‘찾아가는 법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에게 법교육을 통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