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안동교도소 직업훈련생, 경북 장애인기능경기대회서 가구 제작 '금상'

2020-07-06 17:23:14

가구제작 부문 금상을 수상한 직업훈련생.(사진제공=안동교도소)
가구제작 부문 금상을 수상한 직업훈련생.(사진제공=안동교도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안동교도소(소장 이동희)는 수형자가 경상북도 장애인 기능경기대회(6월 24~25일, 안동시 평생학습관)에서 가구제작 부문 금상(1위)의 영예를 안았다고 6일 밝혔다.

안동교도소는 수용자의 안정적인 사회복귀를 위해 공공직업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금상을 차지한 안동교도소 직업훈련생 C씨(43)는 지체장애 6급에도 불구하고 건축목공 직업훈련을 받으면서 다수의 자격증을 취득했고, 2016년부터 세계 기능올림픽 금메달 수상자인 정호철 직업훈련교사의 전문적인 지도아래 체계적인 훈련을 받아왔다.

그 결과 2019년도에는 전국기능경기대회 금상을 차지한데 이어 이번 경상북도 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도 장애를 극복하고 금상을 안았다.

안동교도소 이동희 소장은 “앞으로도 수용자의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해 직업훈련프로그램에 내실을 기하고 관련 직종의 전문가를 초빙해 직업훈련의 수준을 높임으로써 수형자가 출소 후 사회에 정착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