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상주준법지원센터, 다문화가정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2020-07-02 13:42:44

소외계층지원 사랑의 보금자리 만들기 행사 기념찰영.(사진제공=상주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소외계층지원 사랑의 보금자리 만들기 행사 기념찰영.(사진제공=상주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상주준법지원센터(소장 정남준)는 법무부 상주보호관찰협의회와 연계해 7월 1일부터 상주시 모동면 한 다문화 가정에서 생활폐기물처리와 도배·장판 및 싱크대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법무부의 사회적 약자 배려와 관련된 사회봉사 활성화 정책에 따라 시행됐다. 법무부 상주보호관찰협의회(회장 권택형)로부터 주거환경 수리비용을 지원받은 후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를 배치해 이뤄졌다.
수혜가정은 오랫동안 가정폭력에 노출되어 정신적인 고통을 받아왔고, 좁고 불결한 주거환경이 가족 간 갈등의 원인으로 작용 된 점을 감안해 시급히 진행됐다.

주변의 도움으로 깨끗한 환경으로 바뀐 것에 대해 수혜자(36)는“좁은 집에 생활폐기물과 농가 쓰레기들이 방치되어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도움의 손길로 깨끗하게 정리가 되어 너무 행복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보호관찰협의회 권택형 회장은 “범죄피해자의 주거 안정과 경제적 지원이 피해 회복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고 강조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