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경제일반

농협, 2020년도 품목별전국협의회 회장단 정기총회 개최

2020-06-30 19:07:07

30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2020년도 품목별전국협의회 회장단 정기총회'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30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2020년도 품목별전국협의회 회장단 정기총회'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로이슈 심준보 기자]
농협이 30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 33개 품목별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품목별전국협의회 회장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농협중앙회에 따르면 품목별전국협의회 회장단은 과수, 채소, 특작류의 33개 품목별 협의회 회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품목별 수급안정사업, ▲소비촉진 홍보, ▲유통개선, ▲교육사업 등 농산물 생산·유통 과정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거창사과농협 윤수현 조합장(사과전국협의회장)이 회장으로 재선출 되었으며, 2019년 운영평가 결과에 따라 최우수협의회(배), 우수협의회(사과, 무·배추, 가지, 인삼, 감귤)에 대한 시상식도 실시됐다.

이날 선출된 윤수현 품목별전국협의회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품목별전국협의회를 이끌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면서, “농산물 생산과 유통과정의 구심점이라고 할 수 있는 품목별전국협의회가 농산물 수급안정과 소비 등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은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유통 대변화를 통해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만들 수 있도록 품목별전국협의회와 농협경제지주가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