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한국시설안전공단, 광안대교 안전점검 실시

2020-05-08 18:52:53

 한국시설안전공단 직원이 3D 레이저 스캐너를 활용해 현장조사를 실시하는 모습. (사진=한국시설안전공단)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시설안전공단 직원이 3D 레이저 스캐너를 활용해 현장조사를 실시하는 모습. (사진=한국시설안전공단)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박영수)은 지난 6일 부산시설공단과 함께 부산광역시에 있는 광안대교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광안대교는 한국시설안전공단이 진단을 수행하는 전담시설물로, 부산시 수영구 남천동과 해운대구 우동 센텀시티를 연결하는 왕복 8차로 다리다. 지난 해 2월 러시아 국적의 대형 화물선이 다리를 들이받는 사고로 인해 교량 거더 등이 파손되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도 한국시설안전공단이 긴급정밀안전진단을 수행한 바 있다.

사고에 따른 보강공사가 있은 지 1년 후 점검에 나선 한국시설안전공단은 교량실이 보유하고 있는 ‘3D 레이저 스캐너’등을 활용하여 교량의 안전 상태를 확인했다.

한국시설안전공단은 지역사회의 안전환경 조성과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기술지원을 해오고 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