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법무보호복지공단부산지부, 경성산업과 취업지원 업무협약

2020-03-26 10:21:25

취업지원 허그일자리 협약체결서를 내보이며 기념촬영.(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부산지부)이미지 확대보기
취업지원 허그일자리 협약체결서를 내보이며 기념촬영.(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부산지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이흥수)와 경성산업(대표 김경조)은 3월 25일 부산 강서구 경성산업 사무실에서 법무보호대상자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경성산업은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적극적인 고용과 원활한 구직활동이 가능하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특히 이날 김경조 대표가 가석방을 취업과 연계해 안정적인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취업조건부 가석방 제도’에 공감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해 그 의미를 더했다.

김경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출소자들이 건강하게 사회에 복귀하는데 작게나마 보탬이 되어줄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적극적인 고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흥수 지부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법무보호대상자들의 건강한 사회복귀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신 경성산업 김경조 대표에게 감사인사를 드리며, 공단도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과 성공적인 자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