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구미준법지원센터, 고령 및 장애인 농가 주거환경 개선

2020-02-11 16:15:48

사회봉사대상자들이 주거환경 개선작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구미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회봉사대상자들이 주거환경 개선작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구미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구미준법지원센터는 2월 11일 경북 구미시 대평길 고령 및 장애인 농가에 사회봉사 대상자들을 배치해 농가의 천장 패널 교체작업과 함께 청소 등 주거환경개선 사회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국민공모제 사회봉사 수혜자인 조모(75)씨는“경제적 어려움과 거동이 불편한 건강문제로 집을 고치거나 더러운 집안 청소에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보호관찰소 사람들이 와서 이렇게 집을 고쳐주고 말끔하게 해주어서 정말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권우택 구미준법지원센터 소장은 “이번 주거환경개선 사업이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지역민들을 위하고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나눔 실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번 활동은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이뤄 졌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사회봉사의 효과가 국민들에게 직접 전달될 수 있도록 국민들로부터 봉사 지원이 필요한 분야에 대한 신청을 받아 사회봉사를 집행하는 제도로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개인 및 단체는 구미준법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