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LH, 주민참여 중심의 ‘마을 코디네이터’ 운영 착수

2020-02-10 14:07:46

‘LH 마을 코디네이터 위촉장 수여식’에 참석한 백경훈 LH 주거복지본부장(사진 왼쪽 다섯 번째) 및 조성희 ㈜돌봄세상 대표(사진 왼쪽 여섯 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LH 마을 코디네이터 위촉장 수여식’에 참석한 백경훈 LH 주거복지본부장(사진 왼쪽 다섯 번째) 및 조성희 ㈜돌봄세상 대표(사진 왼쪽 여섯 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로이슈 최영록 기자] LH(사장 변창흠)는 장기공공임대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입주민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LH형 중간지원조직인 ‘LH 마을 코디네이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LH형 중간지원조직’이란, LH가 지난 ‘16년부터 제공해 온 돌봄·육아·문화·공유경제 등 각종 주거생활서비스의 연장선으로, 입주민과의 소통·협력을 통해 단지별 특성에 맞는 주거생활서비스 등을 발굴하고 입주민 스스로 문제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조직이다.

이를 위해 LH는 주거복지·사회적경제 분야 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LH 주도의 주거생활서비스 제공이 아닌 입주민들이 자생적 운영으로 공동체 활성화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백경훈 LH 주거복지본부장은 “LH 마을 코디는 입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바탕으로 공동체의 자생적 문제해결을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통해 지속가능한 주거서비스 운영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LH는 현재 진행 중인 성남권역 제1호 사업을 시작으로 오는 4월부터 지방권역에서의 제2호 ‘LH 마을 코디네이터’ 운영을 위한 사업자 모집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