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경주준법지원센터, 소외계층 이ㆍ미용봉사

2020-02-08 11:34:30

미용사인 사회봉사대상자가 이·미용서비스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주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미용사인 사회봉사대상자가 이·미용서비스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주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경주준법지원센터(소장 박종균)은 2월 7일부터 2주에 걸쳐 관내 3개 사회복지시설에서 장애인, 시설 어르신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 활동을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경주준법지원센터는 법원으로부터 사회봉사명령을 부과 받은 대상자 중 이·미용 특기자를 지역사회 내 복지시설에 배치해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사회봉사대상자 A씨(미용사)는 “최근 복지시설에 자원봉사자가 없어 이·미용에 어려움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는데, 이번 기회에 어려운 이웃들을 돕게 되어 매우 보람 있었고,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종균 소장은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정을 나누는 기회를 더욱 넓혀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사회봉사국민공모제는 도움이 필요한 시민 누구나 준법지원센터에 신청하면 적절성 심사를 통해 무상으로 일손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