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소년원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까지 진학했어요"

안양소년원 20명, 학업연계를 통한 중·고등학교 졸업

2020-02-04 16:49:36

2019학년도 졸업장 전수식.(사진제공=정심중고등학교)이미지 확대보기
2019학년도 졸업장 전수식.(사진제공=정심중고등학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안양소년원(정심중고등학교 교장 이용호)은 2월 4일 교내 강당에서 교장, 교직원, 전교생 등 1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명의 학생에 대한 졸업장 전수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전수식에는 중학생 15명, 고등학생 5명 등 총 20명의 소년원 학생 들이 원적학교 졸업장을 수여 받았고, 교장 격려사, 졸업생 소감문 발표, 축가 등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비행으로 소년원에 입원했지만 학업 연계로 본교 중·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이수를 하면서 재학 중이던 학교의 졸업장을 받게 됐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5명 중 2명은 수도권 소재 대학교 뷰티케어과, 아동보육과에 합격을 한 상황으로, 소년원은 학생들의 대학교 진학을 위하여 교정성적 및 생활태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2월 특별임시퇴원을 신청했다.

대학교에 합격한 A양은“소년원에 입원을 하면 학업이 중단되는 줄 알고 대학교 진학은 생각도 하지 않았는데, 소년원 고등학교 과정에서 교과 수업을 들으며 미래를 꿈 꿀 수 있게 됐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학생들에게 일일이 졸업장을 전달한 이용호 교장은 “졸업장은 상급 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발판이 될 뿐만 아니라 더 큰 도전에 대한 자신감을 주게 될 것”이라며 “소년원 학생들이 학업 연계와 학력 취득을 통해 건전하게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