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서울소년분류심사원, 경찰관 초빙 학교폭력예방교육

2020-01-14 16:57:14

경찰관이 학교폭력의 유형과 사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소년분류심사원)이미지 확대보기
경찰관이 학교폭력의 유형과 사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소년분류심사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서울소년분류심사원(원장 고영종)은 1월 14일 안양동안경찰서 순경 위민국 등 2명의 경찰관을 초빙해 위탁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현직 경찰관이 직접 학교폭력의 유형과 다양한 사례를 학생들에게 생생하고 현장감 있게 설명함으로써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학교폭력을 미연에 예방하는데 역점을 뒀다.
이모 학생은 “그동안 별 생각 없이 했던 말과 행동이 학교 폭력에 해당되는 것임을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 상대방을 배려하는 말과 행동을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영종 원장은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현실적인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