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통영준법지원센터, 한려해상국립공원 환경지키미 활동 전개

2020-01-11 11:18:08

사회봉사대상자들이 환경정화 활동을 벌이고 있다.(사진제공=통영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대상자들이 환경정화 활동을 벌이고 있다.(사진제공=통영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통영준법지원센터(소장 한장수)는 1월 9~10일 양일간 천혜의 자연경관을 갖고 있는 한려해상국립공원 내 통영시 용남면 해안가 및 거제도 덕포해수욕장주변 해양쓰레기 수거작업 등 환경 정화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는 2020년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을 받아 이뤄졌으며 사회봉사대상자 11명을 지원했다.
한장수 소장은 “인근 수산 양식장에서 배출된 폐기물과 낚시꾼들이 버린 오물로 뒤덮인 곳에 쾌적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대국민 이미지 제고에 기여했다. 앞으로도 공익분야 지원도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며 사회봉사 국민공모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은 도움이 필요한 국민누구나 인터넷(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 www.cppb.go.kr) 또는 각 지역 준법지원센터(구 보호관찰소)를 방문하거나 전화(055-650-0330)로 신청할 수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