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새턴바스, DDP 서울 라이트서 인조대리석(LAR) ‘미디어 트리’ 공개

2019-12-23 16:24: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새턴바스’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각종 영상과 음악을 활용한 ‘서울 라이트 행사’에서 인조대리석(LAR) ‘미디어 트리’를 선보인다.

새턴바스의 ‘미디어 트리’는 일반적인 나무 트리가 아닌 LAR(액상 아크릴 몰드 캐스팅) 소재로 제작된 4m 높이의 조형물이다. 미디어를 활용해 트리의 문구 노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외부 컨트롤을 통해 문구를 변경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DDP ‘서울 라이트’ 행사를 찾은 관람객은 전시 기간 동안 다양하게 바뀌는 문구의 내용을 확인해보는 것도 전시 관람 포인트이다.

‘미디어 트리’의 소재는 천연 광물질 및 고농축 아크릴 수지를 혼합하여 FRP 몰드 캐스팅공법으로 성형한 제품으로 내부와 외부의 소재가 동일하고 표면 스크래치의 보수가 용이하다. 또한 곡선을 살릴 수 있으면서도 빛이 투과되는 마감재로 트리의 모형을 구현했다.

현장 관계자는 ‘새턴바스’의 ‘미디어 트리’가 아니었다면 미디어 트리 프로젝트가 불가능했을 거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DDP ‘서울라이트’ 행사기간은 2019년 12월 20일부터 2020년 1월 3일이며 행사 기간 동안 ‘미디어 트리’는 D 홀에서 전시된다.

한편, 크리스마스 시즌(12월 24~25일)과 31일에는 DDP 건물 전체가 특별한 날에 걸맞은 영상을 선보여 특별한 추억을 전달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