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의 집계 따르면 르노삼성자동차의 QM6는 7월 한 달 동안 국내에서 4262대가 판매됐다. 국내에서 가장 치열한 시장 가운데 하나인 중형 SUV 시장에서 QM6가 판매순위 2위로 올라서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또 국산 승용차 전체 판매 순위에서도 전월 대비 한 계단 상승한 8위를 기록했다.
이러한 상승세에는 지난 6월 부분변경 모델 ‘THE NEW QM6’ 출시와 함께 선보인 국내 유일 LPG SUV인 ‘THE NEW QM6 LPe’, 상품성을 더욱 개선한 가솔린 SUV ‘THE NEW QM6 GDe’ 등의 라인업 보강을 통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요인으로 분석된다.
르노삼성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지속적인 혁신 노력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결과 치열한 국산 중형 SUV 시장에서 판매 2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조금 더 특별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오늘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내일의 자동차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