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롯데건설, 임직원 대상으로 VR체험 안전교육 실시

2019-07-04 10:51:04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가 VR장비를 활용해 낙하물 사고 상황을 체험 중이다.(사진=롯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가 VR장비를 활용해 낙하물 사고 상황을 체험 중이다.(사진=롯데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롯데건설은 서울 잠원동 본사 지하 대강당에서 지난달 27일과 28일 대표이사, 본부장 등 임직원을 대상으로 VR체험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VR체험 안전 교육은 DT(Digital Transformation:디지털 전환)시대에 맞춰 VR(Virtual Reality:가상 현실) 기술을 활용한 현장감 있는 사고 간접체험으로 재해에 대한 임직원의 경각심 고취 및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이뤄졌다.

교육은 비계 추락, 감전, 협착, 화재 등의 사고 순간을 체험하는 시간 및 실제 사고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체험, 위험 요인을 제거하는 학습 등의 VR체험이 이뤄졌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당사는 안전경영을 최우선으로 그동안 안전소통의 날, 안전문화 캠페인 등을 실천해왔다”며 “이번 체험까지 더해져 임직원의 안전의식이 고취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