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HUG, 부산 평화공원 개선사업에 8억원 후원

2019-05-29 14:46:26

오거돈 부산시장(왼쪽)과 이재광 HUG 사장(오른쪽)이 만나 ‘평화공원 숲조성’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UG)이미지 확대보기
오거돈 부산시장(왼쪽)과 이재광 HUG 사장(오른쪽)이 만나 ‘평화공원 숲조성’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UG)
[로이슈 최영록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28일 부산시 남구에 위치한 ‘평화공원’ 내 녹지공간과 편의시설 조성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금 8억원을 부산시에 전달했다.

부산 ‘평화공원’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유엔기념공원’과 연계돼 있는 상징적인 문화형 공원으로 이번 녹지 확충과 편의시설 마련을 위해 HUG는 기부금을 지원하고, 부산시는 공원 재정비를 총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HUG는 도심 내 녹지를 확충해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고, 벤치 등 편의시설 조성으로 시민들에게 더 나은 쉼터를 제공하고자 ‘공원녹지 및 편의시설 조성지원’을 위한 신규 사회공헌 사업을 마련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사회공헌 사업으로 부산 평화공원이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문화공원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HUG는 정부의 지역밀착형 생활 SOC 투자 확대방안에 맞춰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주민 편의시설을 개선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