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하우시스는 최근 인조대리석 제품 ‘하이막스(HI-MACS)’가 프랑스건축과학기술협회에서 주관하는 ‘프랑스 건축물 외장 인증(CSTB)’ 획득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프랑스 건축물 외장 인증(CSTB)’은 건축물 외장 자재가 갖춰야 할 풍압· 방화·지진·외부충격·내구성 등 제품 자체 성능뿐만 아니라 가공 및 시공법까지 총 25개 이상의 항목을 약 2년에 걸쳐 까다롭게 테스트해 부여하는 인증이다.
LG하우시스의 인조대리석은 디자인, 가시공 기술, 품질 안정성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건축물 외장재는 외부 환경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만큼 내외장재보다 더욱 높은 내구성과 내후성, 화재안전성 등 필요로 되는데 이를 충족시킨 것이다.
LG하우시스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유럽지역에서 인조대리석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는 데 크게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하우시스 표면소재 사업부장 강신우 전무는 “인조대리석이 뛰어난 가공성을 바탕으로 최근 실내뿐만 아니라 건물 외관을 꾸미는 외장재로도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까다로운 품질을 요구하는 유럽지역에서 외장재로 공급을 더 늘려가며 시장점유율을 계속 확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