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지가 위치한 부산진구는 부산시민공원으로 대표되는 지역 내 경제·문화의 중심인 데다 활발한 정비사업 추진으로 향후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탈바꿈할 예정이어서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래미안 연지2구역’은 지하 5층~지상 최고 33층, 21개동 총 2616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1~126㎡ 1360가구가 일반분양분으로 공급된다. 일분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기준 51~126㎡ 등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선보이며, 이 중에는 테라스하우스도 포함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 연지2구역은 부산진구 내 첫 선을 보이는 래미안 아파트로 분양 전부터 부산시민들의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며 “지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게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진구는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어 청약자격과 전매 제한 및 중도금 대출 보증 등의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래미안 연지2구역’은 견본주택 오픈에 앞서 웰컴라운지(분양홍보관)를 운영 중인 가운데 분양설명회의 사전예약을 접수 중이다. 웰컴라운지는 부산광역시 동래구 중앙대로 성은빌딩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2년 8월 예정이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