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LH, ‘좋은일자리’ 창출 종합점검 실시

2018-11-21 14:53:37

일자리 종합점검 회의.(사진=LH)이미지 확대보기
일자리 종합점검 회의.(사진=LH)
[로이슈 최영록 기자] LH가 지난 20일 경남혁신도시 본사에서 2018년도 하반기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종합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회의에서 LH가 올 한해 ‘LH Good Job Plan 시즌2’에 따라 추진해 온 일자리 창출과제의 이행현황을 분석하고, 연초에 세운 과제별 목표를 차질없이 달성할 수 있도록 개선·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점검했다.

또 현재 추진 중인 100여개의 일자리 창출 과제 중 6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해 신규일자리 창출 집중과제로 육성하고 그 성과를 민간부문으로 확산시킬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선정된 우수사례 중 ‘LH 홀몸어르신 살피미’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및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장년층 장애인을 채용해 매입임대주택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에게 말벗상담, 생활민원 접수 등 주거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또 다른 우수사례인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 사업은 조선업 침체로 인해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된 경남 통영시에 맞춤형 창업지원센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LH는 12월 통영 폐조선소 본관의 리모델링에 착수해 통영 리스타트 플랫폼을 조성하고, 신규 창업자 및 실직자의 재취업을 돕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일자리 창출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상우 LH 사장은 “최근 어려운 고용상황에서 공공기관으로서 LH의 책임감이 막중하다”며 “국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좋은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중소기업·사회적 경제 조직 등 민간 부문과 더욱 협력해 상생협력하는 생태계 조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