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health& life] 솔티드벤처, ‘솔티드 슈즈’ 론칭 행사 개최...“차별화된 트레이닝 솔루션 제안”

2018-10-29 22:04:23

(사진=솔티드벤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솔티드벤처)
[로이슈 임한희 기자] 삼성전자 스핀오프 기업 솔티드벤처(대표이사 조형진)가 지난 27일 SETEC 1층 국제회의장에서 스마트 신발 ‘솔티드 슈즈’ 공식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대표 피트니스 교육 기관인 IFIT과 함께 진행한 이날 행사에서는 솔티드벤처가 독자 개발해 지난 2017년 ‘PGA 머천다이징 쇼’에서 선보인 스마트 신발 ‘솔티드 슈즈’를 국내에 본격적으로 선보였다. 스포츠와 피트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트레이닝과 재활, 운동능력 향상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는 교육 세미나도 개최해 업계 종사자 및 관계자들에게 큰 관심을 얻었다.

신승환(인지형 트레이닝), 조민석(움직임 평가 분석 및 트레이닝 솔루션), 유태근(보행분석과 교정운동) 트레이너의 강연과 함께 약 150여 명의 전문 트레이너, 피트니스 및 스포츠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품 시연 행사를 진행했다. 솔티드 슈즈의 밸런스, 무게이동, 러닝. 보행분석 솔루션을 통해 효과적인 트레이닝과 재활 방법도 소개했다.

‘솔티드 슈즈’는 신발 밑창에 탑재된 압력 센서가 운동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하여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운동하는 동안 족저압과 움직임 밸런스, 체형, 무게 중심 등의 데이터를 분석. 제공하여 코치와 선수, 트레이너와 회원의 태블릿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과학적인 운동과 재활 방향을 수립하게 도와주는 웨어러블 서비스다.

피트니스와 헬스 트레이너, 물리치료사들이 회원과 환자들의 체형과 운동 밸런스 분석과 러닝. 보행분석을 할 수 있고, 스피드스케이팅, 체조, 농구 등 스포츠 코치와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재활을 위해서도 사용 가능하다. 현재 스케이트, 골프, 재활 등 분야에서 점차 활용 사례가 늘고 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솔티드벤처가 전략적 제휴를 맺은 국내 헬스기기 대표업체 디랙스(DRAX)와 함께 새로운 스마트 러닝•보행 솔루션도 소개했다. 스마트 러닝•보행 솔루션은 솔티드 슈즈를 신고 트레드밀에서 걷거나 달릴 때 실시간으로 트레드밀 화면에서 사용자의 걸음걸이와 뛰는 자세를 분석해 올바른 자세로 걷고 있는지 아닌지에 대해 분석하여 결과로 보여주는 서비스다.

솔티드벤처 조형진대표는 “독자 개발해 선보인 스마트 신발 ‘솔티드 슈즈’를 피트니스 업계 종사자 및 관계자분들을 모시고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론칭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며 “기존 트레이닝 방법과는 차별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도 제휴해 세계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