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한국감정원, 한주협과 정비사업 발전 위한 MOU 체결

2018-09-19 09:56:42

한국감정원(오른쪽 세 번째 김태훈 도시건축본부장)과 한국주택정비사업조합협회(왼쪽 세 번째 손달익 회장)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한국감정원)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감정원(오른쪽 세 번째 김태훈 도시건축본부장)과 한국주택정비사업조합협회(왼쪽 세 번째 손달익 회장)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한국감정원)
[로이슈 최영록 기자]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의 발전과 투명성 강화를 위해 공공기관과 민간단체가 손을 맞잡았다.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지난 18일 전국 재개발·재건축 조합들의 연합회인 한국주택정비사업조합협회(회장 손달익·이하 한주협)와 ‘도시정비사업의 발전과 투명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감정원과 한주협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시정비사업 활성화 지원 ▲조합원 권익보호와 분쟁예방을 위한 상담 ▲정비사업 종사자 교육 및 연수 등의 분야에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한주협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재개발·재건축사업의 고질적인 분쟁과 비리를 차단하고 분담금 폭탄 예방 등 조합원 권익보호를 위한 개선 방안을 우선적으로 마련키로 했다.

한국감정원은 정비사업지원기구로 지정된 유일한 공공기관으로서 재개발·재건축사업 무료 전문가 상담, 서울시 조합실태 합동점검, 관리처분계획 타당성 검증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민·관·공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도시정비사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한다는 방침이다.

김학규 원장은 “이번 MOU를 통해 정비사업지원기구로서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며 “정비사업의 활성화와 투명성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