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의는 CS 교육 전문 강사인 메디탑서비스연구소 나현숙 대표가 진행했다. 나현숙 대표는 임상현장에서의 눈높이 고객 맞춤 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교육은 환자경험 향상을 위한 기본 응대 교육부터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는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강의 후에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임상현장에서 직원들이 겪는 고충과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고 적절한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건국대병원 조준 진료협력센터장은 “지금 의료계는 의료서비스는 물론이고 병원 CRM(고객관계관리)을 강화하는 등 보다 차별화된 병원 CS 경영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임상현장에서 고객을 직접 접하는 직원들이 더욱 업그레이드된 CS 능력을 갖춰 업그레이드된 고객 감동을 줄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건국대병원 진료협력센터는 매년 정기적으로 협력 병·의원을 대상으로 건국대병원의 최신 의학 정보를 공유와 더불어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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