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한국감정원, 태국 재무부 공무원 대상 초청연수 실시

2018-08-21 22:54:06

21일 한국감정원 본사를 방문한 태국 재무성 공무원 방문단 및 감정원 관계자들이 감정원 방문연수 개회식에 참석했다.(사진=한국감정원)이미지 확대보기
21일 한국감정원 본사를 방문한 태국 재무성 공무원 방문단 및 감정원 관계자들이 감정원 방문연수 개회식에 참석했다.(사진=한국감정원)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감정원은 21일 태국 재무부 재무국 공무원 등 전문가 31명을 초청해 한국의 선진 부동산가격 공시제도, 통계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전수하는 연수를 실시했다.

세계은행이 주최한 ‘2018 Land and Poverty Conference’에서 한국감정원이 발표(채미옥 KAB부동산연구원장)한 주제에 대해 태국정부가 관심을 보였고, 한국의 부동산 공시제도 및 ICT 기반의 과세가치 산정에 대한 경험과 지식에 대한 공유를 요청하면서 이번 초청연수를 진행하게 됐다는 게 한국감정원의 설명이다.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은 “우리나라의 선진화된 부동산 과세가치 산정기법 및 통계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태국 정부와 공유해 한국감정원과 태국 정부 간 상호협력이 강화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