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HUG, 노후주택 개보수 사업에 5억원 후원

위생·붕괴위험 등 문제 있는 저소득층 주택 개보수 지원

2018-05-21 17:20:11

손종철 HUG 부사장(오른쪽)과 신용규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사무총장(왼쪽)이 노후주택 개보수 기부금 전달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UG)이미지 확대보기
손종철 HUG 부사장(오른쪽)과 신용규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사무총장(왼쪽)이 노후주택 개보수 기부금 전달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UG)
[로이슈 최영록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열악한 환경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18일 노후주택 개보수 후원금 5억원을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전달했다.

HUG는 주거복지 및 도시재생관련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며 ‘노후주택 개보수’ 사업을 지난 2007년부터 12년째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719가구에 총 31억원을 지원했고 올해는 지난해보다 1억원 증액한 5억원의 후원금으로 97가구의 개보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누수공사, 도배 및 장판 시공, 창문 및 대문교체 등 1가구당 최대 500만원의 개보수 비용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지역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HUG 임직원으로 구성된 아우르미 봉사단도 직접 개보수 봉사에 참여한다.

손종철 HUG 부사장은 “도시재생 활성화를 지원하는 공기업으로서 주거 취약계층의 삶의 질 개선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거복지 및 생활 인프라 개선사업을 강화하여 더 많은 분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