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흥 테라타워가 들어서는 서천지구는 주거밀집지역으로 이미 약 4500여 세대가 입주해 있다. 또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와 삼성전자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 나노시티 기흥캠퍼스 등 관련 산업체도 위치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기흥 테라타워 내 상업시설은 지식산업센터의 주차장을 함께 활용할 수 있어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대규모 주차시설이 필요한 대형 테넌트 유치도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 상업시설 전용 에스컬레이터 등을 설치해 편리하게 내부를 오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업시설인 만큼 입면디자인과 테마 구성도 남다르다. 외부 입면을 유럽풍의 테라스로 설계해 집객효과 뿐만 아니라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하고 출입구 주변을 녹지공간으로 조성해 쇼핑과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 만들어 인근지역 주민들은 물론 상주인원들의 휴식공간도 제공한다.
분양관계자는 “랜드마크 상업시설답게 유럽풍 테라스 가든 테마를 적용해 시각적인 유입 효과를 극대화해 가시성을 높이는 설계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지식산업센터와 랜드마크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기흥 테라타워’는 경기도 용인시 서천지구 내 도시지원시설용지 3블록(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452)에 들어선다.
서천지구는 인근에 위치한 기흥 IC, 기흥동탄 IC, 흥덕 IC 등 광역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오는 2026년 개통이 예정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서천역(가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