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수 시공업체 시상식은 건설업체의 성실시공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한 고품질 주택․단지 공급으로 고객만족도를 제고하는 목적으로 LH가 해마다 실시하는 행사다. 올해부터는 건설기능인을 우대하는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우수건설기능인에 대한 시상을 함께 진행했다.
총 공사비 100억원 이상 114개 공사업체를 대상으로 시공평가 결과와 엄격한 심사를 거쳐 17개의 ‘우수시공업체’가 선정됐다. 선정업체에게는 우수시공패 수여와 선급금 상향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우수시공지구 현장대리인에게는 상장과 부상도 수여한다.
총 공사비 100억 미만 전기·통신·조경분야 시공업체에는 시공품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된 15개 업체에 품질우수패를 수여했다.
또 정부의 중소기업 동반성장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능력 있는 중소규모 전문업체의 성장지원을 위해 철근콘크리트·미장·내장·도배·도장·설비·토공·상하수도·포장·조경시설물·조경식재 등 11개 분야 총 41개 업체에 대한 우수전문건설업체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올해 선정된 분야별 우수업체는 우수시공부문 대우산업개발 등 17개 업체, 품질우수부문 선도전기 등 15개 업체, 우수전문건설 부문 신화 등 41개 업체로 총 73개 업체다.
아울러 전문성과 경험을 보유한 건설기능인을 우대하여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내국인 취업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기진작 차원으로 6개 분야 26개 공종 48명을 LH 우수기능인으로 선발하고 우수기능인 증서와 격려품을 수여했다.
박상우 LH 사장은 “건설경기 침제 등 대내외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시공품질 향상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준 수상업체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늘 우수업체 시상식이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LH-민간업체 간 상생협력의 장으로써 LH의 주택·단지 품질이 한 단계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