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오는 27일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분양홍보관 오픈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구 선정으로 미래 개발 가치도 높아

2018-04-23 17:32:41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투시도.(사진=동아건설산업)이미지 확대보기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투시도.(사진=동아건설산업)
[로이슈 최영록 기자] 동아건설산업은 오는 27일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에서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을 공급한다. 신규 아파트 공급이 없던 장성동 일대에 4년 만의 공급되는 것이다.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은 전용면적 83·116㎡, 지하 1층~지상 15층, 3개동, 총 202가구로 구성된다. 인근에 태백산 국립공원이 인접해 우수한 자연환경을 품은 친환경아파트다. 고급 마감재를 사용하고, 전세대가 남향으로 배치된다.

이 단지는 다양한 레저시설 및 교통의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 평창올림픽 개최로 고속도로 및 고속철도 등 광역교통망이 확충됐고 주변에 모터스포츠 레저단지, 하이원리조트, 오투리조트 등이 있어 다양한 운동 및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 중에 하이원 워터월드가 완공될 예정이며 태백 풍력발전단지, 강원랜드 등 주변의 대규모 관광 및 개발계획이 기대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공공기관 및 학교·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인근에 태백경찰서, 태백종합병원, 교육지원청, 강원소방학교 등이 있다. 또 장성초·여중, 태백중 등 학교와 농협 하나로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어 인근 중심상권을 누릴 수 있다.

미래 투자 가치도 높다. 지난해 태백시 장성탄탄마을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거지원형’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2021년까지 9만5739㎡ 사업 면적에 449억3700만원이 투입돼 쇼핑 ·문화 등 생활 인프라가 들어서면 장성동의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동아건설산업 관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리비아 등에서 세계적 명성의 건축·토목 프로젝트는 물론 용산더프라임,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텐 등 풍부한 국내 건설 경험을 바탕으로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을 태백 최고의 주거 명품으로 짓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