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부영 어린이집, 우수 보육기관 ‘국가 인증’

제주삼화 7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

2017-11-07 18:15:44

제주삼화 7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사진=부영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제주삼화 7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사진=부영그룹)
[로이슈 최영록 기자] 임대료가 없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국가 인증 우수 보육기’으로 뽑혔다.

부영그룹은 제주특별자치도 내 공공형 어린이집 총 12개소 중 제주삼화 7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2017년 제주특별자치도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공공형 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가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하는 것으로 운영비를 지원하고 보다 강화된 운영기준을 적용, 양질의 보육을 제공함으로써 우수 보육 인프라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각 시·도별로 예산범위 내에서 지원을 받는다.

이에 따라 ‘제주삼화 7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제주특별자치도 및 제주시로부터 향후 3년간 인건비 및 운영비를 지원받는다. 구체적으로는 매달 보육교사 급여 상승분 지원(국공립 어린이집 1호봉 이상 지급), 유아반 운영비(3~5세 1개반당 60만원), 교육환경개선비(재원아동별 1인당 1만5000원) 등이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으로 학부모들 사이에 정평이 나있다. 임대료 비용은 영유아들의 복지와 보육비용으로 쓰이고 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