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한국시설안전공단, 지역 대학에‘안전점검 현장실습’기회 제공

2017-11-02 18:49:51

한국시설안전공단 건축·생활시설안전실 직원들과 경상대학교 건축공학과 재학생들이 현장점검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시설안전공단)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시설안전공단 건축·생활시설안전실 직원들과 경상대학교 건축공학과 재학생들이 현장점검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시설안전공단)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은 11월 한달 동안 남부권(부산·대구·여수·순천·밀양) 소규모 취약시설을 중심으로 지역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건축시설물 안전점검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공단 건축․생활시설안전실 소속 전문가의 건축 분야 강의도 계획돼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20일 공단 건축․생활시설안전실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역사회와의 융합을 목적으로 경상대학교 건축공학과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업무협약의 핵심이 건축공학과 학부생 100여명에게 전문가 강의 및 점검현장 실습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었다.

공단 건축․생활시설안전실 김종덕 실장은 “이번 행사는 공단의 주요 임무의 하나인 소규모 취약시설 안전점검을 통한 사회공헌과 지역 인재 양성 지원 차원에서 마련됐다”고 소개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강의는 이정석 과장이 담당할 예정이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