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약 복용 기간에도 섭취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다. 대부분의 유산균 제품은 강한 한약 성분으로 인해 쉽게 사멸해 동기간 복용을 권장하지 않는다.
‘듀오락 오리엔탈 유산균’은 한약을 먹을 경우 일어날 수 있는 장 트러블 등에 대해 집중 연구해 5개 균주(LactobacillusplantarumCBT-LP3, Lactobacillus rhamnosusCBT-LR5, Bifidobacterium lactisCBT-BL3, Bifidobacterium breve CBT-BR3, PediococcuspentosaceusCBT-PP1)를 선별, 구성한 한방용 유산균 제품이다.
5개 균주는 쌍화탕, 보중익기탕, 갈근탕 등 한약재와 비타민C와 같은 항산화제 등에 대한 자체 내성 테스트도거쳤다. 원활한 영양소 흡수와 섬유소 분해가 탁월한 세계특허 듀얼코팅 유산균 150억 마리가 투입됐고, 일일 15억 마리를 보장한다.
‘듀오락 액티브 바이탈’은 장 내 유익균의생장과 정착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액체 형태로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요구르트향 제품이다. 목 넘김이 편하고 유산균의 장내 체류 시간을 길게 해 주는 팽윤제 비롯해 효모추출물과 비타민B군, 포도당, 프락토올리고당 등이 함유되어 있다. ‘오리엔탈 유산균’과 함께 복용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다.
회사측은 “최근 발효한약 등 한의학계에서도 유산균을 활용한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면서“한약을 복용하는 경우는 장내 환경의 불균형이 상당 기간 지속된 경우가 많은 만큼 한방용 특수 유산균을 선택해 복용할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쎌바이오텍은 두 제품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한의원과 한방병원을 대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이재승 기자 jasonbluemn@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