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서 계룡건설은 지난 7월 KT와의 제휴를 맺었고 이번 ‘시흥 장현 리슈빌’에 KT의 최첨단 인공지능인 ‘기가지니(GiGA Genie)’를 접목할 예정이다. ‘기가지니’는 생활편의, 보안 서비스, 주거환경 등 일상을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스마트 라이프를 제공한다.
‘시흥 장현 리슈빌’에는 KT의 최첨단 인공지능 서비스인 ‘기가지니’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등 IoT가전제어가 가능(IoT 가전제품은 별도 구매)하며 그 외 조명·난방·가스제어, 문열림·택배·방문자 알림, 엘리베이터 호출까지 리슈빌 입주자만을 위한 스마트한 아파트 생활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러한 스마트 홈 시스템은 ‘시흥 장현 리슈빌’ 견본주택 내 ‘스마트 리슈빌’ 체험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계룡건설의 관계자는 “입주민이 더욱 편리하고 업그레이드 된 라이프를 위해 KT의 기술을 접목해 차별화된 스마트홈 시스템을 계획했다”며 “특히 시흥 장현지구에서는 이번 사업지가 IoT 선두주자로 자리해 차별화된 주거문화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룡건설은 오는 10월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C-1블록에 ‘시흥 장현 리슈빌’을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1~25층, 10개동, 전용면적 69~119㎡ 총 891가구로 조성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0년 7월이며,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능곡동에 위치한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