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한국시설안전공단, ‘안전강사 양성’교육 눈길

2017-08-31 20:25:35

경남 안실련 회원들이 학교시설물 안전점검 및 안전강사 양성 교육 청강 후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잔=한국시설안전공단)이미지 확대보기
경남 안실련 회원들이 학교시설물 안전점검 및 안전강사 양성 교육 청강 후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잔=한국시설안전공단)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은 지난 30일 오후 경남 창원 TBN경남교통방송에서 (사)경남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안실련, 대표 한덕자) 회원들을 대상으로 ‘학교시설물 안전점검 및 안전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한국시설안전공단은 경기 안실련 회원들을 대상으로 안전강사 양성 교육을 실시해왔다. 이날 경남 안실련 대상 교육은 공단 진주 이전 완료를 계기로 지역의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

120여 명의 경남 안실련 회원들이 참여한 이날 교육은 학교시설물 안전점검 요령, 건축물 이용시 안전상식, 강의 기법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강의를 맡은 공단 직원들은 진단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되는 안전점검 매뉴얼과 각종 재난·사고 사례, 대피 및 신고요령 등을 소개해 교육생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강영종 이사장은 "교육 후 소정의 평가를 통과한 수료생들은 학교, 복지원 등에서 안전교육과 재난대피 요령을 지도하는 민간 안전강사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