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강영종 이사장, 충주댐 안전진단 현장 방문

2017-08-26 21:21:52

강영종 이사장(왼쪽)이 공단 관계자들과 함께 충주댐의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한국시설안전공단)이미지 확대보기
강영종 이사장(왼쪽)이 공단 관계자들과 함께 충주댐의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한국시설안전공단)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국시설안전공단은 강영종 이사장이 지난 24일 오후, 충북 충주시 종민동에 있는 충주댐을 찾아 공단 수리시설안전실 관계자들과 함께 댐 시설물의 안전 상태를 점검했다고 26일 밝혔다.

강 이사장은 댐마루에서 안전진단 현황을 보고받은 후 댐 본체 검검 갤러리, 치수능력 증대를 위한 보조 여수로 공사 현장 등을 두루 살펴보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강 이사장은 충주댐 안전진단이 을지훈련 기간 중에 실시되는 점을 강조하면서 “댐을 포함한 국가 주요시설물의 안전은 국가 안보와도 직결된다는 점을 유념하고 각별한 책임감으로 점검작업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1985년 완공된 충주댐은 담수 용량이 소양감댐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다목적댐으로, 한국시설안전공단이 정밀안전진단을 전담하고 있다.

김영삼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