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대우건설 ‘건축기술지침’ 2차 개정판 발행

2006년 발행한 업계 최초의 유일한 종합건축기술서적 大 개정

2017-08-02 13:03:43

‘건축기술지침’ 2차 개정판.(제공=대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건축기술지침’ 2차 개정판.(제공=대우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7월 업계 최초의 유일한 종합건축기술서적인 ‘건축기술지침’의 2차 개정판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대우건설이 집필하고 대한건축학회가 발행∙감수한 ‘건축기술지침’은 1990년대 후반 대우건설의 품질중심경영의 일환으로 제정된 시공기술표준을 초급기술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건설업계 최초의 유일한 기술서적으로서 동종 업계의 품질 기준 확립에 큰 영향을 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우건설은 지난 2006년 ‘건축기술지침’ 초반 발행 이후 2010년 1차 개정판을 발행했으며 올해 신기술∙신공법 및 새로운 관리시스템 도입 등 내용을 보강하고 기술적 난해성을 시각화하는 등 현대 감각에 맞게 대 개정(개정률 45%)을 단행했다.

건축(I), (II), 기계, 전기 총 4권으로 구성된 ‘건축기술지침’은 그동안 건축기술인의 필독서 로 자리잡아 건축시공기술사 수험서로 활용되고 건설사의 하자 소송 발생시 판결근거로도 인용되기도 하는 등 공신력을 확보하며 기술∙공학 부문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집필에 참여한 대우건설 건축기술팀 관계자는 “그동안 ‘건축기술지침’은 건축기획, 설계, 시공, 관리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기준이 돼 왔다”며 “이번 개정을 통해 ‘건축기술지침’이 글로벌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새로운 건축기술 개발의 도약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