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선관위 김용희 사무총장, 재외 공관장 대상 재외선거 특강

2016-03-17 12:26:50

[로이슈=손동욱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인복 대법관) 김용희 사무총장은 16일 롯데호텔 회의실에서 전 세계 177명의 재외공관의 장을 대상으로 ‘제20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관리대책’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선관위김용희사무총장특강(사진=선관위)이미지 확대보기
선관위김용희사무총장특강(사진=선관위)

김용희 사무총장은 이날 강연에서 ▲재외공관의 선거중립성 유지 ▲재외투표 참여 분위기 조성 ▲주요정보 보안 대책 마련 ▲재외투표소의 안전관리 대책 마련 등 자유롭고 공정한 재외선거 실현을 위한 재외공관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특히, “공무원의 선거에 대한 부당한 영향력 행사에 따른 처벌규정이 강화됐음을 강조하면서 공정성 시비가 발생하지 않도록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자세로 선거업무에 임할 것을 요청하고, 재외선거를 통해 재외국민의 권익신장과 동포사회 화합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공관장이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선관위김용희사무총장특강(사진=선관위)이미지 확대보기
선관위김용희사무총장특강(사진=선관위)


또한, 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 Association of World Election Bodies) 사무총장을 겸임하고 있는 김용희 총장은 A-WEB이 추진한 키르기즈공화국, 케냐 등 신생 민주주의 국가들의 선거 선진화와 연수사업 등을 소개하면서 공관장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번 선거에 참여하는 재외유권자는 15만 4217명으로 오는 3월 30일부터 4월 4일까지 각 재외선거관리위원회가 정하는 기간에 전 세계 198개 재외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