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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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2025 BGF 헌혈 캠페인’ 진행
편의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자사 창립기념일(6월 7일)과 세계 헌혈자의 날(6월 14일)을 맞아 ‘2025 BGF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BGF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헌혈 참여가 감소하는 여름철 혈액 수급 안정화에 힘을 보태고, 수혈 치료가 필요한 소아암 환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BGF리테일은 지난 16일 서울시 강남구 BGF 사옥 인근 헌혈 버스에서 임직원 단체 헌혈과 함께 지난 5월 말부터 헌혈증 나눔 캠페인을 전개했다.BGF리테일 관계자는 "BGF그룹 소속 임직원 약 50여 명이 헌혈에 동참했으며 전국 각지에서는 100여 장의 헌혈증이 모였다"라며 "BGF리테일은 헌혈증 1장당 2만원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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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글로벌 유통 양방향으로 확대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양방향 글로벌 유통 사업을 본격화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침체된 내수와 지속되는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새로운 성장 돌파구로 ‘글로벌 유통 플랫폼’ 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라며 "국내 우수 중소 브랜드의 글로벌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동시에 해외 유망 브랜드의 국내 유통을 확대하는 양방향 모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해외 패션 브랜드의 국내 판권 인수 및 유통을 시작했으며, 수출 사업 확대를 위한 해외사업 전담 조직도 대폭 강화했다"라며 "K-브랜드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안착시키고, 인기 있는 해외 브랜드는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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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반듯한식’‘영양밥’ 3종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즉석밥 신제품 ‘반듯한식 영양밥’ 3종(1인/3,980원)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반듯한식’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오롯이 전하는 한식 브랜드로서, 2021년 론칭 이래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사업 규모를 키워나가고 있다"라며 "풀무원은 건강을 고려한 즉석밥 제품까지 새롭게 선보여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넓히고, 한식 전문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나가겠다는 포부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에는 반듯한식의 프리미엄 가치인 신뢰, 건강, 신선함을 그대로 담았다"라며 "엄선한 통곡물만을 사용해 ‘신뢰’를 높이고, 고식이섬유 등 영양을 더한 설계로 ‘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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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설빙, 점포 개설시간 단축하는 원스톱 창업 시스템 도입 外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운 창업 시장의 예비 창업자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창업설명회 확대 시행과 원스톱 창업 시스템 도입, 하나은행 제휴 창업 대출 서비스 신설 및 일부 장비 무이자 할부 판매 검토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설빙은 그간 서울에서만 진행했던 창업설명회를 지난 5월부터 부산까지 확대 시행하여 설빙 창업을 희망하는 지방 예비 창업자들의 편의성을 도모하였으며, 설명회에 참석한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설빙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물론 창업시장 전반에 걸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다.아울러 설빙 본사에서 양질의 창업 후보지를 찾아 예비 창업자에게 추천 및 매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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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마이셰프, 올해 흑자 전환 ‘유력’ 外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가 올해 안에 흑자 전환에 성공할 가능성이 유력시되고 있다. 성장세가 둔화된 시장 환경 속에서도 마이셰프는 전방위적인 경영 전략을 통해 실적 회복과 사업 구조 전환을 동시에 달성하며, 업계 내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17일 마이셰프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 454억 원으로 전년 대비 45% 성장, 영업손실은 101억 원으로 42% 축소됐다. 올해 1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 48% 증가, 영업손실 40% 감소라는 견조한 흐름을 이어가며 연내 손익분기점 돌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시장 점유율 역시 급격히 확대되고 있다. 2023년 1분기 8%였던 점유율은 2025년 1분기 14%까지 상승하며, 침체된 밀키트 시장에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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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 22일 여름 시즌을 맞아 선보인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가 누적 판매 10만 개를 넘어섰다.스타벅스 관계자는 "혼자서 즐기거나 나눠 먹기에도 좋은 지름 약 11cm의 1~2인 미니 홀케이크 사이즈로, 일상 속 작은 선물로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거나 나에게 주는 ‘가심비’ 케이크 등으로 주목받으며, 최근 새롭게 떠오르는 ‘미니’ 열풍 반열에 올랐다"라고 전했다. 이어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의 10만 개 판매 돌파에 대한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새로운 미니 홀케이크에 대한 미식 경험을 할 수 있도록 6월 17일부터 기존 12,900원에서 9,900원의 특별한 가격에 선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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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로켓직구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진행
쿠팡이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로켓직구 여름 블랙프라이데이’를 개최한다. 쿠팡 관계자는 "상반기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전 세계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는 고객들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글로벌 브랜드 800여 곳이 대거 참여했다"라며 "총 상품 수만 2만여 종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대표 가전·디지털 브랜드인 로지텍과 레노버는 무선 마우스, 게이밍 키보드, 태블릿 PC 등 최신 전자제품을 선보인다. 샤오미는 스마트 제습기, 스탠드 선풍기, 여행용 캐리어 등 여름철 필수 아이템을 판매한다. 패션 부문에서는 나이키·아디다스·스케쳐스·아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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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오츠카-제주도 ‘온열질환 예방’ 업무협약 체결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 빈도 증가에 대응하고,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예방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협약에 따라 동아오츠카는 제주도와 함께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공동으로 기획·운영하고, 폭염 재해 예방을 위한 교육 및 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또한 폭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예방 활동과 솔루션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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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안산시 한부모 센터에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로 나눔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13일 경기도 안산시 사동행정복지센터내 ‘한부모 센터’를 방문해 100인분의 치킨과 음료, 인기 사이드 메뉴인 치즈볼 등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는 착한 기부 등 지역 사회 소외 계층에 꾸준히 치킨 나눔을 진행해온 BBQ가 이를 전국으로 확대한 대표적 사회 공헌 활동으로 전국에서 사연을 받아, 직접 찾아가 치킨 등을 나누는 활동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2022년부터 시작된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는 어린이들과 청소년부터 영유아 시설, 홀몸 어르신, 다문화 가정 등 주변의 다양한 이웃 및 소외 계층 분들과 치킨으로 행복과 즐거움을 나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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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모두시그니처 하와이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모두시그니처 하와이’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모두시그니처’는 모두투어의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로, 여행의 본질적인 가치인 ‘경험’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라며 "기사·가이드 팁 등의 필수 경비와 현지 인기 옵션을 포함하여 여행의 부담을 줄였으며, 쇼핑센터 방문을 최소화하여 여행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과거 고객 선호 데이터를 분석해 핵심 관광지만 엄선해 방문하고, 전 일정 4성급 이상 호텔을 이용해 여행의 질과 편의성을 높였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은 하와이 대표 항공사 하와이안항공을 이용하는 7일 일정의 상품들로 구성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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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 매출 124% 성장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5월 28일부터 6월 8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4%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같은 기간 진행한 ‘스파오 파워위크’를 통해 여름 쇼핑 수요를 빠르게 흡수했는데, 스파오닷컴 유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21%, 신규 회원 수도 2만명 이상 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파워위크 기간에는 스파오의 여름 상품군이 높은 인기를 끌었다"라며 "대표적으로 △반팔 티셔츠(133%) △니트 · 카디건(431%) △반바지(450%) △데님(73%) 등 데일리 아이템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또한, 시원하고 편안한 착용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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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종이의 날’ 맞아 종이자원순환 성과 발표 外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종이의 날(6월 16일)을 맞아 종이자원(폐지) 재활용 자원순환 성과를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깨끗한나라는 지난 1966년 창립 이후 줄곧 실천해 온 종이자원 활용의 역사를 조명하며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환기하고자 이번 종이의 날에 맞춰 주요 성과들을 공개했다. 핵심 지표를 수치화한 인포그래픽을 통해 깨끗한나라의 지속가능경영 철학과 함께 종이자원 활용 내용 등을 직관적으로 조명했다.먼저 수거, 분리, 압착, 건조, 재단, 가공, 생산에 이르는 깨끗한나라 종이자원 재활용 체계를 소개했다. 이를 통해 깨끗한나라에서 생산한 백판지가 다시 새로운 제품의 원재료(종이자원)로 활용되는 구조를 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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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광주요,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엘리엘동산’에 후원 물품 전달 外
광주요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엘리엘동산’에 약 2,000만 원 상당의 도자 식기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후원은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에게 온정을 나누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광주요의 지속적인 나눔 경영 철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광주요는 엘리엘동산에 거주하는 중증장애인분들의 생활 환경 개선을 돕고자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기부된 약 2,000만 원 상당의 도자 식기는 오는 9월에 이천설봉공원에서 열리는 엘리엘동산 바자회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바자회 수익금 전액은 엘리엘동산의 생활환경개선 기금으로 사용되어, 시설에서 생활하는 분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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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2주만 특가' 프로모션 실시
노랑풍선은 네이버 여행과 함께 '2주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오는 30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튀르키예 ▲싱가포르 ▲일본 북해도 지역을 대상으로 총 22개의 상품을 구성했으며 10% 할인 및 네이버페이포인트 적립 최대 12%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2주만 특가’ 프로모션에서 선보이는 ‘튀르키예’ 상품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프레미아를 통해 출발하며 △이스탄불 △카파도키아 △파묵칼레 △안탈리아 등 튀르키예 핵심 도시와 문화유적지를 알차게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싱가포르' 상품은 7월부터 10월까지 매일 ▲아시아나항공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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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X 오징어 게임 시즌3’ 컬래버 실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오징어 게임> 시즌3 공개를 앞두고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오징어 게임> 시즌2에 이은 두 번째 협업이며, 이번에는 테라 에디션 제품도 선보인다"라며 "하이트진로는 ‘테슬라(테라+참이슬)’ 브랜드의 감각적이고 젊은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테라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오징어 게임’ 팬들에게 익숙한 영희, 핑크가드와 이번 시즌 새롭게 등장할 철수 캐릭터를 모두 담은 라벨 디자인을 적용했다"라며 "500ml 병, 453ml 캔 두 가지 제품으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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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중국 ‘캠퍼스 팝업스토어’ 진행
농심이 지난 5월부터 약 1개월 간 중국 6개 대학교에서 운영한 캠퍼스 팝업스토어를 마쳤다.농심 관계자는 "중국 상해의 해양대와 중의대, 광주의 화남사범대와 중산대, 정주의 하남농업대와 정주사범대에서 진행한 캠퍼스 팝업스토어를 통해, 지난 1분기부터 중국 현지에 본격 판매를 시작한 신라면 툼바 마케팅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이어 "“Creamy와 Spicy 모두 가능한, 라면 그 이상의 라면”을 콘셉트로 한 이번 행사에는 약 3000명의 현지 대학생이 참여했다"라며 "참가자들은 라면 즉석조리기를 활용해 신라면 툼바를 직접 만들어 시식하고, 현지 모델 ‘디에잇’과 함께하는 포토존, 미니게임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겼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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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산불 피해 이재민 지원 봉사활동 진행
아모레퍼시픽과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지난 6월 13일(금), 민관학 연합 봉사체 ‘용산 드래곤즈’ 및 서울시 소재 24개 기업·재단과 함께 경북 안동시 길안면에서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아모레퍼시픽 참가자들은 "임시 조립주택에 거주 중인 160세대에 장류와 식초, 식용유 등 기본 식재료 생필품 키트를 전달했다"라며 "또한 인근 휴게 공간 조성을 위해 자산홍, 사철나무 등 관목 1800주를 식재하고, 더운 여름철 야외에서 쉴 수 있는 평상을 제작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평상은 길안면사무소를 통해 임시주택 15개 단지에 순차적으로 설치될 예정이다"라며 "이번 활동은 생활 밀착형 지원 활동으로서 단순 물품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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