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대상그룹, ‘대상레드챌린지 RESPECT YOUR RED!’ 진행
대상그룹이 여름철 혈액 수급 안정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7월 한 달 동안 전 계열사 임직원과 전 국민이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2025 대상레드챌린지 RESPECT YOUR RED!’를 진행한다.대상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대상레드챌린지’는 대상그룹이 지난 200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해 온 헌혈 캠페인이다"라며 "그룹 임직원 대상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으로 시작해 코로나 펜데믹이 본격화된 2020년부터 전 국민으로 대상 범위를 넓히며 헌혈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6월 13~15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22회 헌혈자의 날’ 행사에서 ‘존중헌혈버스’를 운영하고, 헌혈 참여자 90
-
도미노피자, ‘딜리버리 위켄드’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자사 채널 회원을 위한 ‘딜리버리 위켄드’ 프로모션을 개최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딜리버리 위켄드’ 프로모션은 여름 방학과 휴가철의 시작인 7-8월을 맞아 진행된다"라며 "7월에는 오는 4일(금)부터 6일(일)까지를 시작으로 2주차(11일-13일), 4주차(25일-27일)에 진행되며 8월은 첫 주(8월1일 – 3일)에 진행 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딜리버리 위켄드’는 자사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자사앱)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7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신규가입 회원 한정 배달 20% 할인 상시쿠폰 사용시 인기 사이드 메뉴인 웨스턴 핫윙을 무료로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기존 회원 중 Re
-
모두투어, 중국 이색 여행지 '천저우'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색다른 중국 여행지를 찾는 수요를 겨냥해 독특한 자연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중국 천저우'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천저우(침주)는 중국 후난성 남동부에 위치한 도시로, 깎아지는 절벽과 거대한 암벽이 어우러진 독특한 자연경관을 지닌 이색 여행지이다"라며 "특히 '산이 망망대해처럼 펼쳐진다'라는 뜻의 망산의 풍경구는 장가계와 황산의 매력을 모두 품은 듯한 절경을 자랑한다"라고 말했다. 9월부터 12월까지는 평균 기온이 약 22도 안팎으로 온화하고 맑은 날씨가 이어져, 여행지로서 최적의 시기로 꼽힌다.이번 기획전은 △모두시그니처 △베스트셀러를 비롯해 계림, 마카오, 장가계 등 인근
-
이마트, ‘모델로 에스페셜’ 단독 판매
이마트가 미국 현지 판매액 1위 맥주 ‘모델로 에스페셜’을 유통업계 최초로 단독 판매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가격은 1팩(355ml*6입)에 11,000원이며, 이마트에서는 7/4일(금)부터 16일(수)까지 2주일간 2팩 구매시 각각 1천원 할인하는 론칭 기념 행사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단독 론칭은 국내 소비자들이 해외여행 등을 통해서만 맛볼 수 있었던 희소성 높은 맥주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들은 전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에서 쉽고 빠르게 경험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모델로 에스페셜’은 멕시코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라거로, 황금빛 태양을
-
오뚜기함태호재단, 제31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 진행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이사장 함영준)은 지난 2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사단법인 한국식품과학회(회장 박영서)와 공동으로 제31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에는 압출성형 기술을 활용한 식품 제조, 식물성 소재 기반 미래 식품 개발 등 다양한 식품 가공 기술 연구 및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 개발, 나노기술 기반 포장 및 코팅 기술 등 포장 분야에서 산학연 연계를 이끄는 뛰어난 리더십으로 식품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고려대학교 식품공학과 한재준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라고 전했다. 한재준 교수는 식품 가공 및 포장 분야에서 활발
-
GS25,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콜라맛’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콜라맛’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젼언니 스윗믹스젤리'의 스핀오프 상품으로, 기존 6가지의 맛 중 고객 수요가 가장 높은 ‘콜라맛’만을 집중적으로 담아낸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 히트 상품을 리뉴얼해 ‘트렌드 상품’을 ‘롱런 스테디셀러’로 육성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라며 "이를 위해 VOC, 고객 선호도 조사, 온라인 반응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콜라맛’ 출시에 적극 반영했다"라고 말했다.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콜라맛’은 기존 ‘콜라맛’에 신규 플레이버 ‘레
-
[생활경제 이슈] 코렐, ‘피너츠 75주년 기념 컬렉션’ 출시 外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테이블웨어 코렐(Corelle)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 온 글로벌 인기 만화 피너츠(Peanuts) 탄생 75주년을 기념해 ‘코렐 피너츠 75주년 기념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코렐 브랜드는 2016년부터 피너츠(Peanuts)와의 협업해 코렐과 코렐 코디네이츠의 브랜드에서 다양한 리빙 컬렉션을 출시해왔다. 이번 ‘코렐 피너츠 75주년 기념 컬렉션’은 찰스 M. 슐츠(Charles M. Schulz)가 1950년부터 연재한 만화 <피너츠(Peanuts)> 탄생 75주년을 기념한 것으로 피너츠의 대표 캐릭터인 스누피와 친구들의 따뜻한 우정과 귀여운 모습을 패턴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한정판 패턴이 포함된 ‘코렐 피너츠 75
-
BBQ, 쿠팡이츠 할인 이벤트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오는 3일부터 23일까지 <골든티켓 페스타> 프로모션을 배달앱 ‘쿠팡이츠’에서도 참여할 수 있게 됐다고 3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와 쿠팡이츠에서 함께 준비한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고객들에게 3,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이어 "25일까지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 티켓 3만 장을 고객에게 증정하는 <골든티켓 페스타>를 진행 중이다"라며 "해당 프로모션은 기존엔 BBQ앱에서만 참여 가능했지만, BBQ는 쿠팡이츠 등과 협업해 배달플랫폼에서도 소비자들이 티켓 응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경로를 확대했다"라고 말했다. 참여 방법은 쿠팡이츠 앱에 접속해 BBQ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소비자 판매가와 가맹점 공급가 인하 外
바른치킨이 오는 10일 일부 품목의 소비자 판매가와 가맹점 공급가를 인하하고 조리법을 전면 개편해 고객 만족과 가맹점 상생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고물가 시대 소비자 부담 완화와 가맹점 수익성 개선을 위한 종합적인 상생 정책이다.이번 가격 인하는 바른치킨의 대표 인기 메뉴인 '핫현미바삭'과 '고구마치즈볼'을 대상으로, 핫현미바삭은 1000원, 고구마치즈볼은 500원을 인하하여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바른치킨은 지난 5월에도 바·치·케(바른치킨 치킨케이크) 가격을 2000원 인하하는 등 지속적인 소비자 부담 완화 정책을 펼쳐왔다.소비자 가격 인하와 함께 가맹점 수익 개선을 위한 상생 방안도 마련했다. 소비자 가
-
LF, "투명한 소재 아이템 검색량 급증했다"
LF는 ‘시스루’, ‘시어(Sheer)’, ‘메쉬(Mesh)’ 등 투명한 소재의 아이템들이 2025년 여름 패션을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소재의 선택만으로도 충분히 감각적이면서 실용적인 여름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며 “과하지 않게, 부담스럽지 않게 여름 시즌에 맞는 노출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들이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LF몰에 따르면 최근 6월 한 달 동안(6/1~30) LF몰 내 ‘메쉬(Mesh)’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대비 217%, ‘시어(Sheer)’ 검색량은 790%, ‘시스루’ 검색량은 12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과거엔 여름에 니트라면 다소 무겁고 덥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를 활용한
-
서울신라호텔, ‘비비안 웨스트우드’와 손잡고 애프터눈 티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은 이 달 5일부터 8월까지 두 달간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비비안 웨스트우드’와 협업해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정체성을 재현한 ‘플래닛 비비안 웨스트우드(Planet Vivienne Westwood)’를 진행한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플래닛 비비안 웨스트우드’는 서울신라호텔만을 위해 비비안 웨스트우드에서 기획한 전시로, 서울신라호텔의 헤리티지와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미래적 감각이 더해졌다. ‘럭셔리 판타지’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서는 비비안 웨스트우드 특유의 4가지 테마에 맞춰 주얼리, 가방, 액세서리를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한정판 ‘애프터눈 티’도 선보인다.이번 컬래버레이션 ‘애
-
로레알 그룹, ‘지속가능성 혁신 액셀러레이터’ 참가기업 모집
로레알 그룹(이하 ‘로레알’)이 ‘지속가능성 혁신 액셀러레이터’를 출범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기업을 모집한다.로레알 그룹 관계자는 "향후 5년간 1억 유로의 예산이 지원되는 이번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업계 내 핵심적인 솔루션 격차를 해결하고 로레알의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프로그램은 ▲저탄소 및 기후 스마트 솔루션 ▲수자원 회복탄력성 솔루션 ▲자연 기반 솔루션 ▲대체 원료 및 소재 ▲화석연료 기반 플라스틱 및 플라스틱 폐기물 제거 ▲순환성 및 자원 관리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비즈니스 모델 등 핵심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전했다. 로레알은 케임
-
[생활경제 이슈] 홍콩반점, 신메뉴 ‘볶음밥’ 출시外
더본코리아의 중식 전문점 브랜드 홍콩반점0410(대표 백종원, 이하 홍콩반점)이 신메뉴 ‘볶음밥’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홍콩반점은 2006년 짬뽕전문점으로 시작한 이래 다양한 중화요리를 선보여 왔으나, 볶음밥 메뉴가 없어 아쉬워하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보답하고자 이번 메뉴를 정식 출시하게 됐다.홍콩반점 ‘볶음밥’은 계란과 갖은 야채를 푸짐하게 넣고 센 불에서 볶아내 고슬고슬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자랑한다. 여기에 새우 토핑을 더해 비주얼과 식감을 한층 살렸다. 기존 ‘짜장밥’이 짜장소스의 깊은 맛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볶음밥은 불맛 가득한 볶음 향과 함께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특히 함께 제공되는 짜
-
11번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e커머스 부문 1위 차지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e커머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11번가 관계자는 "‘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 표준평가 모델로, 국내 서비스산업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지표다"라며 "이번 평가에서 11번가는 서비스 전문성, 서비스 결과 품질, 사회적 가치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11번가는 변화하는 e커머스 환경과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한층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11번가에 따르면 무료
-
웅진식품 하늘보리, ‘광주 2025 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 공식 스폰서 계약 체결
웅진식품은 지난 2월 사단법인 대한양궁협회와 국내 양궁대회에 음료를 후원하는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6월에는 ‘광주 2025 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와 공식 공급사 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2025 K-TEA 하늘보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3월부터 진행 중인 KBO리그와의 파트너십에 이어 국민 스포츠인 양궁과의 연계로 이어졌다"라며 "하늘보리는 국내외 양궁대회의 공식 음료로서 선수들을 응원하고, 경기 중 수분 보충을 도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양궁협회와의 협약에 따라, 2025년 하반기에 열리는 국내 주요 양궁 대회에 하늘보리 제품이 제공되며, 한국 양궁을 상징하는
-
홈앤쇼핑, K-뷰티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지원
홈앤쇼핑은 K-뷰티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2일 부터 4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인터참코리아’에 총 10개사를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인터참코리아 박람회는 K-뷰티 분야에서 우수한 제품력과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중소기업 10개사를 대상으로 하며, ▲(주)브이플랫폼 ▲투라 주식회사 ▲(주)피플앤코 ▲에이치엠제이코리아(주) ▲주식회사 투타이거즈 ▲주식회사 설랩 ▲주식회사 제이에스사이언스 ▲주식회사 아노에틱코스메틱 ▲주식회사 왓스업 ▲더마네이처코스메틱 등이 참가한다"라고 전했다. 홈앤쇼핑은 이들 기업에 대해 ▲부스비 및 장치비 ▲바이어 상담 및 통역 지원 ▲해외 판로 개
-
[생활경제 이슈] 신신제약, 국내 유일 산제형 멀미약 ‘스토멀산’ 출시 外
신신제약은 산제형 멀미약 ‘스토멀산’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신제품 ‘스토멀산’은 기존 멀미약의 제형 한계를 보완해 복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입자감과 달콤한 포도맛으로 남녀노소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물 없이 복용 가능한 스틱형 포장으로 휴대성까지 갖췄다.주성분인 디멘히드리네이트는 멀미로 인한 구역, 구토, 어지러움을 효과적으로 완화하며, 비타민 B2와 B3를 함께 함유해 컨디션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무카페인, 무과당, 무설탕, 무방부제, 무색소의 ‘5무(無) 클린 처방’으로 아이부터 성인까지 복용 가능한 가족형 멀미약이다.국내 멀미약 시장은 연간 약 70억 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