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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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중우호협회, ‘금호아시아나배 한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한중우호협회는 지난 21일 경희대학교 청운관에서 ‘제13회 금호아시아나배 중국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한중우호협회와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 중한우호협회가 공동주최하는 대회로 지난 2006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대회는 매년 10~11월 중국 8개 지역에서 예선대회를 거쳐 12월 결선대회를 개최하며, 올해는 특별히 한국에서 결선대회가 열려 예선에서 선발된 20명의 선수들이 한국을 방문했다.이번 대회에서는 북경어언대학 저우샤오민 양이 1등을 수상했다. 1,2,3등 수상자에게는 금호아시아나그룹 장학금 8000위안(1명), 5000위안(2명), 3000위안(3명)이 각각 주어지며, 특별상(경희대학교 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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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 고급유 주유하면 ‘리조트 숙박권’ 증정
현대오일뱅크가 이달 24일부터 내달 23일까지 고급 휘발유 주유 고객을 대상으로 오크밸리 리조트 숙박권 및 스키 리프트권 등을 증정하는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고급 휘발유를 7만원 이상 주유한 고객 전원에게 스키 리프트권 2매를 즉시 제공하고, 7만원 넘게 두 번 이상 주유한 보너스카드 고객 6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리조트 숙박권 1매와 테마시설 이용권 2매를 증정할 계획이다. 고급 휘발유를 취급하는 전국 85개 주유소가 대상이다.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수입차 및 대형세단이 늘어남에 따라 고급 휘발유 수요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고급 휘발유 판촉 행사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한편 기업 이미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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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결함 은폐·축소…국토부, 형사고발에 과징금 112억원 부과
정부는 BMW가 화재 발생 위험을 미리 감지하고도 결함을 은폐·축소하고 늑장리콜을 했다는 조사결과를 내놨다. 이에 따라 정부는 BMW에 대해 형사고발, 과징금 112억원 부과, 추가리콜 등의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EGR쿨러 균열이 화재 원인…애초 설계결함국토교통부는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BMW 화재사고 원인 규명을 위해 지난 8월 구성된 민관합동조사단이 제출한 조사결과를 공개했다. 자동차·법률·소방·환경 전문가, 국회, 소비자단체(19명)와 자동차안전연구원(13명) 등 32명으로 구성된 조사단은 그동안 BMW로부터 제출받은 자료검증과 엔진 및 차량시험을 병행해 화재원인 등을 조사했다.조사단은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창지인 E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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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화재사고 원인, 내일(24일) 나온다
BMW 차량 화재사고에 대한 원인 결과가 내일 나올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24일 오전 10시30분 서울정부청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BMW 화재사고’에 대한 정부 민관합동조사단의 최종 조사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혔다.국토부는 지난 8월부터 한국교통안전공단 주도로 민관합동조사단을 꾸려 BMW 화재 원인을 조사를 벌여왔다. 그동안 BMW는 배기가스 재순환장치인 EGR 쿨러의 결함이 화재의 원인이라고 판단했지만, 업계 전문가들은 BMW의 발표 외에 다른 가능성을 지적하는 등 상반된 입장을 보였기 때문이다.앞서 조사단은 지난달 7일 중간조사 결과 발표를 통해 화재원인이 BMW가 주장한 ‘EGR 바이패스 밸브열림’이 아닌 ‘EGR밸브’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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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Car, 연말맞이 ‘12개월 무이자 할부’ 기획전 실시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K Car(케이카)가 연말을 맞아 고객 감사의 의미로 현대캐피탈과 손잡고 중고차 12개월 무이자 할부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케이카 직영몰 홈페이지 내 ‘무이자 할부 마크’가 있는 중고차에 한해 12개월 무이자로 구매할 수 있다. 대상 차량은 ‘테마 기획전’ 메뉴를 통해 쉽게 확인 가능하며 현대 그랜저HG부터 르노삼성 클리오, 마세라티 기블리 등 신차급 중고차부터 수입 럭셔리카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케이카는 중고차 할부 구매시 금리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특별한 기획전을 마련됐다. 일례로 소비자가 이번 기획전을 통해 2500만원 상당의 중고차를 1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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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서울대와 ‘인공지능 컨소시엄 구축’ 협약
현대차그룹이 서울대와 손잡고 인공지능 컨소시엄(AI Consortium) 구축을 통해 4차 산업 시대의 자동차 미래 기술 선도 기업으로 도약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21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인공지능 미래 신기술 공동연구 컨소시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이번 업무 협약은 미래 혁신기술로 꼽히는 인공지능(AI) 원천 기술력 확보와 인공지능 분야 우수 인재 선제적 확보를 위한 것이다.이번 컨소시엄은 현대차그룹이 인공지능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11월 신설한 인공지능 전문 연구조직인 ‘에어 랩(AIR Lab)'과 윤성로 컨소시엄 주임 교수 등 서울교 인공지능 분야 전문 교수 및 학생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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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더 뉴 말리부 익스피리언스 데이’ 개최
쉐보레가 지난 22일 김포 한국 타임즈 항공에서 더 뉴 말리부의 시승 행사 ‘더 뉴 말리부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개최했다. 쉐보레 고객 및 소셜 인프루언서 등 총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시승 행사에는 동급 최고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2.0리터 가솔린 터보, 새롭게 추가된 고효율 최첨단 E-Turbo 및 1.6리터 디젤 등 더 뉴 말리부의 전체 엔진 라인업에 대한 시승뿐 아니라 주요 경쟁 차종과의 비교 시승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됐다.이날 행사에 참가한 차재훈씨는 “경쟁 차종과 한자리에서 더 뉴 말리부를 타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며 “더 뉴 말리부의 탄탄한 기본기를 재확인할 수 있었는데 특히 말리부의 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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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4 렉스턴, 인도서 ‘올해의 프리미엄 SUV’ 선정
쌍용차의 대형 프리미엄 SUV G4 렉스턴이 인도에서 ‘올해의 프리미엄 SUV’에 선정됐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19일(현지시각) 인도 뭄바이(Mumbai)에서 세계적인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Auto Car)가 주관한 ‘2019 오토카 시상식’에서 G4 렉스턴(현지명 알투라스 G4)이 올해의 프리미엄 SUV 부문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심사위원단은 G4 렉스턴의 뛰어난 주행성능뿐만 아니라 강인하고 세련된 디자인, 럭셔리한 인테리어, 동급 최고의 안전사양과 편의사양, 다양한 공간활용성 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G4 렉스턴은 올해 초 쌍용자동차와 마힌드라 & 마힌드라(M&M)가 인도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뒤 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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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렉스턴 스포츠, 브랜드 최초 내수 4만대 돌파
쌍용자동차가 지난 1월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가 내수 4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역대 스포츠 브랜드 중 출시 첫 해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1월 출시할 당시 사전계약 4일 만에 2500대를, 출시 한 달 만에 누적계약 1만대를 넘어섰다. 또 지난 6월부터는 4개월간 월 4000대 이상 판매하는 등 쌍용차 내수 성정에 크게 기여했다.아울러 지난 10월 3만3658대의 누적 판매고를 올리며 출시 당시 목표했던 연간 3만대 판매도 가볍게 뛰어 넘어 1만대를 초과 달성하는 등 쌍용차 스포츠 브랜드 중 가장 우수한 기록을 세웠다.이로써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독자적인 시장을 개척해 온 쌍용차의 스포츠 브랜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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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아이나비 프리미엄 코일매트’ 출시
팅크웨어가 물 세척이 가능한 ‘아이나비 프리미엄 코일매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팅크웨어는 최근 미세먼지와 더불어 차량 운행, 주차 시 외부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 및 이물질 등으로 인해 차량 내부 오염이 심해지는 환경을 고려해 제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팅크웨어에 따르면 ‘아이나비 프리미엄 코일매트’는 SGS 표준인증을 받은 기능성 원단을 사용했다. 먼지 및 이물질에 대한 포집 기능이 강화된 제품이다. 본드 접착 형태가 아닌 특수 고온 열처리 접합을 통해 화학물질 냄새가 없고, 20mm 두께로 제작해 편안한 쿠션감과 고정링을 통한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물세척도 가능해 관리도 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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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엔카닷컴, ‘나에게 맞는 차’ 베타 서비스 오픈
SK엔카닷컴이 미네르바 스쿨 학생들과 개발한 알고리즘이 적용된 베타 서비스를 20일 SK엔카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공개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는 자신의 성향과 어울리는 차 모델을 추천 받을 수 있다. SK엔카는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글로벌 혁신 대학인 미네르바 스쿨과 함께 성공적으로 협업 프로젝트를 마쳤다. 이는 처음 차를 구매하는 이들의 성향을 분석해 여러 가지 유형으로 분류하고, 각 개인의 유형에 맞는 차량을 추천해주는 알고리즘이 적용된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다.질문은 총 7개로 성별을 비롯해 좋아하는 히어로, 선호하는 드라이브 스타일, 주차 능력 등 개인의 성향이 반영되는 것으로 구성됐다. 응답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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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2019 CES 참가…‘감성 주행’ 방향성 제시
기아자동차가 다음 달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9년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에서 ‘감성 주행의 공간’을 전시 테마로 새로운 모빌리티 기술 방향성을 공개한다. 이번 2019 CES에서 기아차는 자율주행기술이 보편화되어 인간의 이동성이 극도로 향상된 미래 사회를 그리며, 인간이 중심이 되는 ‘감성 주행’을 새로운 시대상으로 제시한다.기아차는 ‘감성 주행’ 시대를 주도할 핵심 기술로 운전자와 자동차가 교감하는 ‘실시간 감정반응 차량제어(R.E.A.D.)’ 시스템을 선보인다.기아차는 MIT 미디어랩 산하 어펙티브 컴퓨팅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실시간 감정반응 차량제어’ 시스템을 개발했다.인공지능(AI) 머신 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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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018 CEO 한마음 라운드 워크’ 개최
쌍용자동차가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생산현장 직원들을 격려하고 소통하는 스킨십 경영의 일환으로 ‘2018 CEO 한마음 라운드 워크’ 행사를 가졌다. 지난 19일 쌍용자동차 평택공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생산현장 방문, 우수분임조 개선활동 발표 및 포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 생산본부장 송승기 상무, 생산담당 및 생관·물류담당 임원들이 참석해 올 한 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근무현장 환경 개선 및 제품품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했다.특히 대내외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올해 초 선보인 렉스턴 스포츠가 티볼리와 함께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지난 11월 올 들어 최대 내수판매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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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엠엔소프트, 모바일 내비 맵피 3.3.0 업데이트 진행
현대엠엔소프트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맵피 사용자들의 후기 및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내비게이션 사용의 편의성을 높이고, 신규로 적용된 ‘차로 변경 단속 구간’에 대해 대응하기 위해 진행됐다.최신 버전의 맵피는 주유소 또는 전기차 충전소 위치를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단축키 기능이 추가됐다. 운전자는 지도 화면 위 표출되는 아이콘만 누르면 현재 주행 중인 경로 주변의 주유소 리스트부터 위치 및 거리, 가격, 브랜드, 세차 가능 여부 등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차종을 전기차로 설정했을 경우에는 충전 긴급성 등을 고려해 경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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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연말 자선 플리마켓 ‘캐딜락 산타 마켓’ 개최
캐딜락이 유기견 구호를 위해 고객과 많은 셀러브리티들이 함께한 자선 플리마켓 ‘캐딜락 산타 마켓’을 지난 19일 강남 도산대로에 위치한 캐딜락 하우스 서울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도그 세이브 도그’ 캠페인 릴레이에 직접 참여한 다니엘 헤니, 수영 등 각 분야의 셀러브리티들과 자선 플리마켓 취지에 동참한 뷰티, 패션, 애견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가 물품을 기부하고, 캐딜락 임직원들이 직접 셀러로 나서 현장을 찾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특히 다니엘 헤니는 1000만원 상당의 사료 5톤을 추가 기부하기로 결정하며 캐딜락이 모금한 사료 5톤과 함께 총 10톤의 사료를 동물권단체 ‘케어(CARE)’에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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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나비, ‘내년 선도할 대표 브랜드’ 15년 연속 선정
팅크웨어 ‘아이나비’가 지난 19일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2019년을 이끌어갈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2019퍼스트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내비게이션 부문 15년 연속, 블랙박스 부문 7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올해로 17번째를 맞는 ‘퍼스트브랜드대상’은 한 해 동안 기대되는 고객 중심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수상 브랜드는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언론보도 등을 통한 각 부문별 브랜드 기초자료조사를 거쳐 후보 브랜드를 확정하며, 온라인, 유선 통한 전국소비자조사, 학계 및 산업계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올해는 총 31만3807명이 소비자 조사에 참가했다.내비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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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카, 대중교통 연계 이용 고객에 아메리카노 제공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가 대중교통 연계 카셰어링 서비스를 통해 겨울여행을 준비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총 2만4000잔을 증정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실용적인 겨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에게 공항, 기차역, 터미널 등 대중교통 거점에서 그린카 카셰어링으로 환승하는 ‘대중교통 연계 카셰어링’ 서비스를 알리고자 기획됐다. 그린카는 장거리 이동 시 대중교통과 연계해 꼭 필요한 만큼만 차량을 이용하는 새로운 카셰어링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전국 주요 교통망을 중심으로 그린존(차고지)을 총 180개까지 확대했다.내년 1월 23일까지 김포공항, 부산역, 성남터미널 등 전국 인기 대중교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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