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한국토요타,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 ‘AA’등급 재공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17일 서울세관에서 실시된 ‘2020년 제1회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증서 수여식’에서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로서 공인증서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수출입안전관리우수공인업체(AEO)는 관세청에 의해 수출입업체를 비롯한 무역 관련 업체들 중 법규준수, 안전관리 수준 등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14년에 이어 AA등급으로 재공인됐다.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관세 당국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안전 관리, 법규 준수에 대한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은 게 기쁘다”며 “앞으로도 성실성과 안전성이 중요한 AEO 기업으로서
-
쌍용차, 2020년 첫 SFD ‘푸른밤 별빛 캠프’ 개최
쌍용자동차가 ‘푸른밤 별빛 캠프’를 타이틀로 한 올해 첫 쌍용패밀리데이(SFD)를 충북 제천시 쌍용어드벤처 오토캠핑빌리지에서 지난 18일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코미디의 전설 찰리 채플린의 무성영화를 모티브로 한 코믹 퍼포먼스(마임쇼)와 △힘찬 새해를 기원하는 떡메치기 △오손도손 천연비누 만들기 등 체험 이벤트를 비롯해 빌리지 중앙에 자리한 청춘라운지에서 △코르크샷건 즉석경품 코너 △추억의 오락실 등 상시이벤트도 운영됐다.해가 진 빌리지에서는 이번 캠프의 타이틀로 어린이 참가자들에게 우주의 신비에 대한 호기심을 채워 주는 ‘미니 천문대’ 프로그램이 열렸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태양과 별자리에 대한 이론
-
불스원, 운전자 10명 중 8명 “귀성전 차량점검 꼭 한다”
불스원이 설 연휴를 맞아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남녀 운전자 636명을 대상으로 ‘설 연휴 장거리 운행 전 차량 점검 현황’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약 84%가 “차량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는 지난해 불스원이 설 연휴를 앞두고 실시했던 설문조사 결과와 비교해 14%p 증가한 것으로, 차량 점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는 운전자가 지속해서 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차량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힌 응답자중 약 44%가 직접(셀프) 점검을 진행하고 있었으며, 전년 대비 14%p 높게 조사됐다.중요하게 생각하는 점검 항목(복수응답)으로는 전년과 동일하게 ‘엔진오일 게이지 및 오일 상태(69.5%)’와 ‘타이어
-
평생 무료 AS에 교환·환불까지…업계, 이색 서비스 ‘눈길’
금연 정책과 사회적 분위기로 담배는 물론 라이터 소비량이 줄고 있다. 하지만 흡연자에게 ‘지포라이터’는 여전히 로망이다. 2차대전 미군들이 쓰면서 전세계로 널리 퍼진 지포라이터는 숨은 뒷 서비스도 있다. 정품 구입자들에게 평생 AS를 제공 중이다. 제품에 대한 자신감도 있지만 소비자에게 주는 믿음이 지속적인 구매의 뒷받침이 되고 있는 것이다. 평생 AS, 만족할 때까지 환불 등 고객 입장에선 이색적으로 받아질 서비스는 많다. 어찌 보면 ‘황당’할 정도로 많은 서비스를 제공해 ‘설마’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런 서비스는 최근에 시작된 것이 아니다. 길게는 20년 넘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다. 이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
-
쏘카-타다, 설맞이 프로모션 실시
쏘카와 타다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쏘카는 오는 26일까지 반값패스를 처음 구독하는 회원에게 크레딧을 최대 3배까지 지급하는 ‘설날엔 세배받으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설 연휴 주간 동안 반값패스를 12개월 또는 6개월 정기 구독하는 회원에게 1만원씩 지급해오던 크레딧을 각각 3만원과 2만원으로 확대한다. 크레딧은 쏘카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쏘카는 카셰어링 이용이 급증하는 설 연휴를 맞아 한정판 구독 서비스 ‘슈퍼패스’ 앵콜 판매도 진행한다. 7만7000원권 단일 상품으로 판매되는 슈퍼패스는 ▲반값패스(대여료 50% 상시 할인) ▲주말 24시간 대여료 무료 쿠폰 2장(부름서비스 포함) ▲주
-
캐딜락 “올해 신차 4종 투입…라인업 강화하고 퍼포먼스에 초점”
캐딜락(Cadillac)이 브랜드의 중요한 성장 모멘텀이 될 2020년을 맞아 주요 신차 도입 계획 및 경영 계획을 발표했다. 캐딜락은 올해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럭셔리 대형 3열 SUV XT6 ▲스타일리쉬 SUV XT4 ▲프리미엄 중형 세단 CT5 ▲퍼포먼스 세단 CT4 등 4개의 모델과 ▲어반 럭셔리 SUV XT5의 부분변경 등 총 5종의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상반기, 신모델 3종 및 부분변경 1종 잇달아 출시 예정우선 상반기에 ‘모든 공간에서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핵심 가치로 삼아 개발된 럭셔리 대형 3열 SUV XT6를 출시한다.XT6는 강력한 성능의 파워트레인과 최신 편의 및 안전 테크놀러지를 모두 갖춰 다재다능한 캐딜락 SUV의
-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사전계약…6230만~7270만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현대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적용해 새롭게 선보이는 랜드로버 프리미엄 패밀리 SUV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2월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을 받는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2015년 출시 이후 5년 만에 새롭게 출시하는 것으로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핵심 가치인 다목적성, 공간 활용성, 편안함, 최상의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 디스커버리의 DNA가 담긴 디자인에 초점을 맞춰 신차 수준의 혁신을 실현했으며 최첨단 기술을 탑재했다.이번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변화는 실제 구매 고객의 읜견을 반영해 개선한 인테리어에서 두드러진다.실내 공간은 핵심 DNA인 실용성과 다목적성을 바탕으로 설계돼 패밀리
-
아시아나,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공식항공사 선정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의 공식항공사로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의 공식항공사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세계 유일의 순수 전기차엑스포인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전시회와 컨퍼런스를 통한 EV(Electric Vehicle) 네트워크 구축 및 ‘B2B 場(장)’ 마련을 슬로건으로, 친환경 전기차의 이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매년 제주에서 개최해오고 있다.특히 ‘The New Definition e-Mobility’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서는 ▲전기차 제조사 및 관련 산업체 전시회 ▲40여개 세
-
애스턴마틴, 첫 SUV ‘DBX’ 내달 5일 국내 공개
애스턴마틴 서울(기흥인터내셔널)이 내달 5일 애스턴마틴의 첫 SUV인 ‘DBX’를 국내에 최초로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애스턴마틴 서울은 DBX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동할 예정이다.애스턴마틴 DBX는 1913년 영국에서 애스턴마틴 브랜드가 탄생한 이후 최초의 SUV 모델이다. 브랜드 탄생 이후 스포츠카 명가의 명성을 이어온 브랜드답게 DBX는 ‘스포츠카 DNA를 품은 럭셔리 SUV’가 콘셉트다.애스턴마틴 DBX는 애스턴마틴 최신 버전의 4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을 탑재했다. 주행 성능은 스포츠카 DNA를 이식해 최고출력 550마력(PS), 최대토크 700Nm를 발휘하며, 최고속도는 291km/h
-
쉐보레, 설맞이 무상점검 서비스 캠페인 실시
쉐보레(Chevrolet)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쉐보레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설맞이 무상점검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쉐보레는 이번 차량 무상점검을 통해 설 연휴 기간 동안 고향 방문, 가족 나들이 등 장거리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차량 고장을 미연에 방지하고, 고객들의 안전운행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쉐보레 고객들은 캠페인 기간 동안 쉐보레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엔진,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압 등 기본적인 안전 점검은 물론 엔진오일 및 필터, 오토미션 오일, 와이퍼, 에어컨 에어필터 등 8개 항목에 대한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다.한편 쉐보레는 고객들이 전국 어디서나 긴급출
-
아시아나항공, 외화 동전 모아 전세계 어린이 보호에 앞장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지난 17일 임직원 자녀들과 함께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캠페인’으로 조성된 기내 동전을 계수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캠페인’은 1994년 아시아나항공과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협약을 체결, 해외여행 후 국내로 돌아오는 외화 동전을 모아 전세계 취약 지역 아동들을 지원하는 아시아나항공 최초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이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동전들은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동아리 ‘오즈 유니세프’ 소속 승무원들이 직접 계수해 정기적으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하고 있다.이번 ‘동전 계수’ 활동은 특별히 겨울방학을 맞이한 임직원 자녀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
르노삼성차, ‘설맞이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르노삼성자동차가 2020년 경자년 설을 맞아 ‘2020년 설맞이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설맞이 무상점검 서비스’는 설 연휴 귀경길을 앞두고 르노삼성자동차 고객들의 보다 안전한 장거리 주행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맞이 무상점검 서비스’는 전국 전문협력서비스센터(ESC) 31개소에서 진행되며, 서비스 기간 내 입고 고객을 대상으로 냉각장치를 비롯해 배터리, 공조장치, 각종 오일류, 와이퍼 블레이드, 타이어 공기압 등의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짧은 설 연휴로 극심한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가운데, 안전한 귀경길을 책임지는
-
롯데렌터카, 셀토스 200대 한정 초특가 프로모션 진행
롯데렌탈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2020년 새해를 맞아 기아자동차 셀토스를 기존가 대비 최대 300만 원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이달의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의 특가’는 매월 신형모델부터 인기차종까지 다양한 차량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롯데렌터카만의 신차장기렌터카 프로모션이다. 특히 1월에는 기아자동차의 ‘셀토스 1.6 프레스티지’ 모델을 최저 25만원 대의 월 대여료(계약기간 48개월 기준)에 이용 가능한 200대 한정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초특가 한정판매 이벤트를 통해 셀토스 차량 계약 시 20만원 대의 대여료에 블랙박스와 전면 선팅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또 차량 상태를 실시간으
-
한국토요타, ‘토요타 꿈더하기’ 장학증서 수여식 실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16일 잠실 커넥트 투에서 ‘토요타 꿈더하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실시했다. ‘토요타 꿈더하기 장학금’은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매해 가정 형편이 어려운 고등학생을 선발해 3년 동안 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2005년부터 지금까지 총 475명의 학생에게 8억 9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왔다.이날 수여식에서 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장학금이 학생 여러분들의 소중한 꿈에 다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재규어랜드로버, SBS ‘맛남의 광장’ 등 예능·드라마에 차량 지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SBS 예능 ‘맛남의 광장’ 및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등 인기리에 방영 중인 프로그램에 다양한 차량을 협찬하고 있다. SBS ‘맛남의 광장’은 프로그램 특성상 장거리 이동이 많아 출연진의 이동 차량으로 랜드로버의 럭셔리 콤팩트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와 재규어의 고성능 순수 전기 SUV I-PACE를 선택했다.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백종원이 직접 운전하며 최첨단 신기술에 놀라워하는 출연진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순수 전기 퍼포먼스 SUV인 I-PACE는 세련된 디자인과 성인 남자 4명이 앉아도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해 시청자의 이목을 끌었다. 이와 함께 3주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
팅크웨어, 빅데이터 활용 최적의 귀성길 교통정보 제공
팅크웨어㈜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안전하고 효율적인 귀성·귀향길 이동을 위해 누적된 내비게이션 교통정보 빅데이터를 활용한 최적의 교통정보를 17일 공개했다. 팅크웨어에 따르면 제공되는 설 명절 교통정보는 서버에 저장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월, 날짜, 시간에 따른 교통 상황 예측정보를 분석해 국도와 우회도로를 포함한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경로정보를 안내하며, 순수 주행시간만을 기준으로 도출한 자료이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운행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아이나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설 명절 추천 교통정보 데이터는 전국 7개 주요 도시를 기준으로 연휴 기간 내 귀성, 귀경길 추천 출발 시간과 주요 우회도로를 포함한 예
-
그린카 ‘이동을 새로 그리다’ 캠페인 영상, ‘2019 앤어워드’서 우수상 수상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는 배우 여진구와 함께한 그린카의 광고 캠페인 ‘이동을 새로 그리다 – 프리런칭 편’이 2019년 앤어워드(&AWARD)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모빌리티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린카의 ‘이동을 새로 그리다’ 캠페인 론칭 영상은 일상 속에서 카셰어링을 통해 누리는 다채로운 경험을 소개한다. 브랜드 모델인 배우 여진구가 그린카를 타고 홀로 새벽 바다를 즐기고 여자친구와 심야 드라이브를 하며, 중요한 업무 미팅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하는 등의 모습이 담겼다.특히 ‘그린(Drawing)’의 개념을 활용해 이용자의 일상을 풍부하게 채워 나간다는 새로운 의미를 표현했으며, 그린카만의 새로운 브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