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제네시스, 美 J.D. Power 내구품질조사 1위 올라
제네시스가 미국 최고 권위의 내구품질 평가에서 조사 대상에 포함된 첫해 1위를 차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최고 품질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제네시스는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 Power)가 12일(현지시간) 발표한 ‘2020년 내구품질조사(VDS, Vehicle Dependability Study)’에서 전체 조사 대상 브랜드 가운데 가장 뛰어난 점수를 기록해 최우수 내구품질 브랜드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VDS는 차량 구입 후 3년이 지난 고객들을 대상으로 177개 항목에 대한 내구품질 만족도를 조사한 뒤 100대당 불만 건수를 집계한다.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제네시스는 지난 2016년 8월 미국 시장에
-
페라리, 2020시즌 F1 머신 ‘SF1000’ 공개
페라리가 포뮬러원(F1) 레이싱팀 ‘스쿠데리아 페라리(Scuderia Ferrari)’의 2020시즌 신형 F1 머신을 공개했다. SF1000의 모든 공정은 마라넬로에 위치한 페라리 공장에서 진행됐으며, 모델명은 스쿠데리아 페라리가 올해 F1 시즌에서 그랑프리 역사상 최초로 1000 경기 참가한 팀을 의미하는 ‘SF1000’이라고 명명되었다.특히 올해는 F1 출범 70주년이 되는 해여서 의미를 더했다. SF1000의 공개 행사는 지난 11일 이탈리아 레지오 에밀리아(Reggio Emilia) 시에 위치한 로몰로 발리 시립 극장(Romolo Valli Municipal Theatre)에서 페라리의 이탈리아 감성을 잘 표현한 갈라 디너로 진행됐다.행사는 세바스찬 데 아미치스(Sebastian De Amic
-
에어서울, 브랜드 로고송 론칭…소감 남기면 ‘비행기’ 증정
에어서울(대표 조규영)이 젊고 쾌활한 브랜드 이미지를 담은 에어서울 공식 로고송을 론칭하고, 이를 기념해 시청 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에어서울은 이날 자사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인 유튜브 등을 통해 브랜드 로고송 영상을 선보였다. 경쾌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리듬으로 제작된 에어서울 로고송은 기내는 물론 예약센터 대기음으로 사용될 예정이다.아울러 에어서울은 오는 29일까지 로고송 론칭 기념 SNS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에어서울의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업로드된 로고송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로 소감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GODIVA 초콜릿과 에어서울 모형 비행기를 선물로 증정한다.에
-
르노삼성, ‘부산청춘드림카사업’ 지원 확대
르노삼성자동차가 부산시와 함께 시행하고 있는 ‘부산청춘드림카사업’ 지원을 확대한다. 르노삼성차는 매년 100명이었던 지원 대상자를 늘려 올해는 130명의 청년 취업자에게 전기차 ‘SM3 Z.E.’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부산청춘드림카사업’은 대중교통이 취약한 동·서부산권 산업단지에 신규 취업한 청년에게 최대 3년간 전기차인 SM3 Z.E.를 제공하고 임대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산업단지의 청년 취업을 촉진하고 퇴사를 방지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난과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을 동시에 해소하고 전기차 보급 확대도 실현하는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르노삼성차 커뮤니케이션본부 황은영 본부장은 “지원
-
팅크웨어, ‘아이나비 다(多)드림(Dream) 프로모션’ 진행
팅크웨어㈜가 오는 3월 15일까지 ‘아이나비 다(多)드림(Dream)’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약 1달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아이나비 프리미엄 블랙박스 누적판매 100만대 돌파를 기념하여 블랙박스 주요 제품(아이나비 퀀텀 4K, QXD3000 프로, Z3000, QXD3000 미니 S, 브이 샷) 5종 및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프로)’를 대상으로 무상장착, 제품 증정 등 다양한 구성으로 진행된다.팅크웨어는 4K 화질과 커넥티드 서비스를 탑재한 플래그십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 4K’ 구매 고객에게 무상장착지원 및 컵홀더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블루 벤트 ACP-15’를 증정한다. 또 ‘아이나비 QXD3000 프로’ 구매 고객에게는 무상장
-
타이어뱅크, 매장·포스터 등 찾고 찍기 이벤트 진행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타이어뱅크 찾기 이벤트인 ‘폰들어! 움직이면 쏜다’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9일까지 타이어뱅크 SNS페이지서 진행된다. 매장이나 포스터, 광고 등 어떤 주제이든 상관없이 타이어뱅크와 관련된 캡처 이미지가 아닌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페이스북과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 후 응모자를 추첨, 치킨 및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한편 타이어뱅크는 지난 1991년 대전광역시에서 국내 최초 선진국형 타이어 전문 매장으로 시작했다. 타이어 4대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공기압, 펑크, 밸런스, 위치교환)와 타이어 안심보상 서비스 등 고객 위주의
-
대한항공, 영화 등 기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보강
대한항공은 기내 주문형오디오비디오(AVOD, Audio-Video on Demand)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영상 콘텐츠를 대폭 보강함과 동시에 편리한 이용을 위한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대한항공에 따르면 현재 60여편이 제공되는 영화가 연내 400여편으로 늘어나고,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AVOD 기능도 개선된다. 먼저 대한항공은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영화 콘텐츠를 기존 월 평균 18편에서 월 평균 40여편까지 늘린다.대한항공의 AVOD 콘텐츠 이용실적 분석에 따르면, AVOD 서비스를 이용한 대한항공 고객 중 약 70%가 영화 콘텐츠를 선택했다. 승객들 대부분이 AVOD를 통
-
동양철관, 4년만에 흑자 전환
KBI그룹(부회장 박효상)의 대구경(大口徑) 강관 종합 전문기업 동양철관(대표이사 한흥수)은 지난해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17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1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2019년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0.9% 증가해 1,630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37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동양철관은 지난 2016년 적자전환이후 강도 높은 구조조정과 해외 영업력 강화를 통해 3년동안 매년 꾸준한 매출증가를 유지하고 수익성 위주의 수주를 통해 영업적자폭을 줄여온 결과, 2019년에 영업이익과 순이익을 기록한 것이다. 동양철관 관계자는 “그동안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에 집중적인 마케팅을
-
제주항공, ‘위기경영체제’ 돌입…경영진 임금 30% 반납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비상경영을 넘어 위기경영체제에 돌입한다. 12일 제주항공 이석주 대표는 사내메일을 통해 “작년부터 항공업계가 공급과잉과 한일관계 이슈로 인한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이슈로 항공 여행수요가 극도로 위축되면서 항공산업은 수익성 저하 차원을 넘어 생존을 염려해야 할 정도로 심각한 위기 국면에 진입했다”며 “위기대응을 위해 경영진이 먼저 임금의 30% 이상을 반납할 것”이라고 밝혔다.또 “제주항공 인사원칙인 고용안정성을 유지시키면서 금번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기존 승무원 대상으로 진행했던 무급휴가제도를 전직원 대상으로 확대한다”며 임직원들의 협조를 구했
-
현대·기아차, 美 ‘카누’와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 공동개발
현대·기아자동차가 미국의 전기차 전문 기업 카누(Canoo)와 협력해 카누의 스케이트보드 설계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을 공동 개발한다. 현대·기아차는 카누와 11일(현지시각) 미국 LA에 위치한 카누 본사에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전기차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이에 따라 카누는 현대·기아차에 최적화된 모듈형 전기차 플랫폼 개발을 위한 기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현대·기아차는 이 플랫폼을 활용해 가격 경쟁력을 갖춘 중소형 크기의 승용형 전기차는 물론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PBV(Purpose Built Vehicle : 목적 기반 모빌리티)를 개발한다는 방침이다.미국
-
타다, 4월 라이드셰어링 전담 독립기업으로 새출발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대표 박재욱)가 라이드셰어링 사업을 담당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전담 독립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타다는 오는 4월부터 쏘카에서 분할돼 국내 모빌리티 혁신과 성장을 선도할 독립기업으로 출범한다고 12일 밝혔다.타다는 새로운 법인 설립을 계기로 ▲이용자 서비스 강화 ▲드라이버 사회안전망 지원 ▲기업의 사회적 기여와 책임 실천 ▲플랫폼 생태계 확대라는 4대 가치를 중심으로 사람 중심의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쏘카는 12일 이사회를 열고 라이드셰어링 사업을 전담할 ‘타다’(가칭)를 분할, 설립하기로 결정했다. 타다는 라이드셰어링 사업을 전담하고 쏘카는 카셰어링 사업을 중심
-
포드코리아, ‘2020 포드·링컨 아카데미’ 개최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가 지난 11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2020 포드·링컨 아카데미(2020 Ford Lincoln Academy)’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세일즈 및 서비스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낸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400여 명의 포드코리아 임직원 및 포드·링컨 공식 판매 딜러사인 선인자동차, 프리미어모터스, 더파크모터스, 이한모터스의 세일즈 컨설턴트와 서비스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2019년 한 해를 돌아보고 2020년 주요 사업 목표 및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서비스, 정비, 세일즈 등 각 부문에서 한 해 동안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둔 직원을 선정, 상패와 함께 소정의 격려금을 수여 했다.
-
람보르기니 ‘우루스’, 독일 차 전문지 ‘2020 베스트 카’ 선정
슈퍼 스포츠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우루스’가 지난 6일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Auto, Motor Und Sport)’ 독자가 선정한 ‘2020 베스트 카’로 선정됐다. 세계 최초의 슈퍼 SUV 우루스는 경쟁이 매우 치열했던 대형 SUV 및 오프로드 부문에서 수입 자동차 1위에 선정됐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의 ‘베스트 카’는 올해로 44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업계와 자동차 마니아들 사이에서 높게 인정받는 상이다. ‘2020 베스트카’는 유럽 전역 및 중국 13개 자동차 전문지에서 약 십만 명이 넘는 독자들이 투표에 참여했다.이 상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회장 겸 CEO,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최고경영자
-
쌍용차, 크리에이터 서포터스 ‘쌍크미’ 모집
쌍용자동차가 자동차와 영상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친 크리에이터 서포터스 ‘쌍크미(쌍큼 발랄한 쌍용자동차의 크리에이터는 바로 ME)’ 1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차와 영상 콘텐츠에 관심 있는 개인이나 팀 모두 지원 가능하며, 오는 3월 11일까지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방문, 소정의 양식을 작성하면 된다. 17일 발표되는 1차 합격자 중 2차 인터뷰 전형을 실시한 후 27일 최종합격자가 결정된다.최종 합격한 쌍크미들에게는 임명장을 수여하고 6개월의 활동기간 동안 시승차량과 콘텐츠 제작에 소요되는 활동비 최대 300만원을 제공한다. 또 쌍용차가 주최하는 공식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과 신차 구매할인권, 브랜드 컬
-
지프, 슈퍼볼 ‘그라운드호그 데이’ 광고 누적 조회수 1억 돌파
지프(Jeep®)가 미국 최대 스포츠 행사 슈퍼볼에 선보인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 광고 ‘그라운드호그 데이’가 SNS상에서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프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채널을 집계해 기록된 해당 광고는 1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배우 빌 머레이(Bill Murray)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지프 글래디에이터 광고는 1993년 미국의 로맨틱코미디 영화 ‘사랑의 블랙홀’을 기반으로 패러디했다.원작 영화의 줄거리를 살펴보면 자기중심적이고 시니컬한 TV 기상 통보관 필 코너스(빌 머레이 분)는 매년 2월 2일에 개최되는 그라운드호그 데이 취재차 펜실바니아의 펑추니아 마을로 간다. 다음 날 아침 낡은
-
현대캐피탈, 기아자동차 전용 금융 프로모션 진행
현대캐피탈이 기아자동차 전기차종인 니로EV, 쏘울EV를 대상으로 한 전용 구매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현대캐피탈은 기아자동차의 전기차 구매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담은 ‘Switch ON’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전기차 구매를 고려 중인 고객 대부분 높은 차량 가격과 차량 판매 시 낮은 중고차 시세로 인해 구입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착안해 개발됐다. ‘Switch ON’ 프로그램은 전기차를 살 때, 탈 때, 팔 때 각각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Switch ON’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전기차를 살 때 최저 2.9%의 저금리 혜택을 적용 받고, 전
-
한독모터스, 전국 ‘BMW PHEV 로드쇼’ 진행
BMW 그룹 코리아(대표 한상윤)의 공식 딜러인 한독모터스가 오는 3월 8일까지 전국 주요 장소에서 PHEV 로드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PHEV 로드쇼는 BMW PHEV의 특장점과 기술력을 알리고자 직접 고객을 찾아가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BMW 대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530e와 745Le 차량 전시 및 상담, 현장 시승 등이 진행된다.이번 행사는 금융 중심가인 여의도,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판교 테크노밸리, 그리고 수원, 여주, 대구 등 주요 도시 아울렛과 광주 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BMW 530e는 뉴 5시리즈 최초로 선보이는 PHEV 모델로, 5시리즈의 강력한 주행 성능, 혁신적인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더불어 최신 eDrive 기술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