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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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좌석 넓어 좋다…81.3% 재이용 하겠다”
에어서울 이용객들은 ‘넓고 편한 좌석’을 가장 큰 차별성으로 꼽았으며, 80% 이상이 재이용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서울(대표 조규영)은 지난해 12월 리서치앤리서치와 함께 최근 1년 내 에어서울을 비롯한 LCC(Low cost carrier) 이용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진행했다.그 결과 에어서울의 브랜드 인지율은 64.1%로 타 LCC 대비 상대적으로 낮았으나 작년 대비 30%p 이상 크게 상승했다. 또 인지율은 부족하지만 에어서울을 이용해본 승객 중 77%가 에어서울을 가장 선호하는 LCC로 선택하는 등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에어서울을 선호하는 이유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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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차, ‘메르세데스-벤츠 인증중고차 전문관’ 오픈
모바일 중고차 플랫폼 ‘첫차’가 메르세데스-벤츠 인증중고차 전문관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첫차가 선보이는 ‘벤츠 인증중고차 전문관’은 숙련된 전문 엔지니어들을 통해 198가지 품질 및 기능 검사를 통과해 벤츠 공식 제조사 인증을 받은 중고차만을 판매한다. 안전에 직결되는 엔진 테스트부터 도로 주행 및 주행 후 평가까지 엄격하게 실시하고 있으며, 파워트레인 및 차량 하체, 차량 내 전자 시스템까지 점검한다. 소비자가 요청하면 벤츠에서 공식 인증한 주행거리, 정비 이력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벤츠는 2019년 수입차 시장 점유율의 32.4%를 차지할 정도로 대표적인 베스트셀링카 브랜드다. 실제로 최근 3개월 첫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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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길 먼 전기차’, 충전소 확대 등 인프라 개선 시급
대표적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자동차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최근 1년간 예상보다 낮은 증가폭을 기록하는데 그쳤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특히 소비자 호감도는 되레 소폭 후퇴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각종 부대비용과 기술적인 문제의 보완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전기차 키워드 포함)의 정보량과 감성어 추이를 1년 전과 비교해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에 의하면 2019년 8월부터 2020년 1월까지 6개월간 전기자동차 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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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닛산, ‘사고 수리 서비스 캠페인’ 진행
한국닛산㈜은 오는 3월 31일까지 닛산 고객을 대상으로 ‘사고 수리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다가오는 해빙기를 맞아 고객들의 안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판금 도장이 가능한 전국 7개 공식 서비스센터(성수, 일산, 안양, 분당, 대구 서구, 부산, 광주)에서 진행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한국닛산은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연식과 모델 상관없이 혜택을 제공한다.운행 불가 상태인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 견인 서비스를, 택시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귀가할 경우 해당 비용을 최대 3만원까지 지원해준다. 또 50만원 이상 사고 수리 시(유리교환 제외)에는 10만원 상당의 서비스 상품권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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컵홀더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50 프로’ 출시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차량 실내공간 공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컵홀더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나비 블루 벤트(BLUE VENT) ACP-50 프로(PRO)’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이나비 블루 벤트 ACP-50 프로’는 컵홀더형 디자인으로 별도 거치대 없이 차량 내 쉽게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다. 흡진 성능을 높이기 위해 듀얼 팬이 탑재됐으며 0.14m³/m의 공기정화능력(CADR)을 구현해 컵홀더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중에서도 높은 성능을 보여준다.또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동시에 감지하는 듀얼 센서가 탑재됐다. 제품 내 LED를 통해 실시간 차량 공기 상태를 수치 및 3가지 색상(파랑, 노랑, 빨강) 등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줘 직관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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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픽, ‘차량번호 기반 타이어 사이즈 조회’ 서비스 도입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타이어픽’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차량번호 기반 타이어 사이즈 조회’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타이어픽이 새롭게 제공하는 차량번호 기반 검색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차량번호와 소유주 정보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본인 차량에 맞는 타이어 사이즈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타이어픽이 판매하고 있는 해당 사이즈의 다양한 타이어들도 추천 받을 수 있다.타이어픽 관계자는 “일반적인 운전고객들이 본인 차량의 타이어 사이즈를 제대로 모른다는 게 지금까지 온라인 타이어 구매 과정의 가장 큰 불편으로 지적돼 왔다”며 “차량번호 기반 타이어 사이즈 조회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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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쏘나타 센슈어스 등 ‘2020 iF 디자인상’ 수상
현대·기아차가 2020 iF 디자인상을 동시에 수상하면서 디자인 경쟁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현대·기아차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20 iF 디자인상(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의 제품 디자인 분야 수송 디자인 부문에서 현대차의 ‘쏘나타 센슈어스’, 전기차 콘셉트카 ‘45’와 기아차의 ‘엑씨드(XCeed)’, 전기차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Imagine by Kia)’가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현대차그룹 디자인담당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은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 상 중 하나인 iF 디자인상을 수상한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며, “현대·기아차의 검증된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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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닛산, 광주 서비스센터 확장·이전…최대 20대 동시 정비
한국닛산이 광주 서비스센터를 남구 송하동으로 새롭게 확장·이전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닛산 공식딜러인 프리마모터스가 운영하는 광주 서비스센터는 기존에 제공하던 경정비 서비스는 물론 최첨단 장비를 통해 판금, 도장 작업까지 가능한 종합서비스센터다. 광주 전 지역을 순환하는 제2순환도로에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공업사 밀집 지역 내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광주서비스센터는 연면적 3099㎡, 지상 2층 규모로 최대 20대 차량이 동시에 정비가 가능하다. 지상 1층에는 일반 경정비를 위한 워크베이 9기와 전기차 고객을 위한 전용 정비 부스 1기를 구비하고, 지상 2층에는 사고 수리가 가능한 판금용 워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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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에어, 울산시청 방문 성금(품) 울산공동모금회에 전달
㈜하이에어(대표이사 윤형관)는 2월 10일 울산시청을 방문해 지역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품) 1천만원 상당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한시준)에 전달했다. 이 날 전달식에는 송철호 울산시장, 윤형관 ㈜하이에어 대표이사, 한시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하이에어는 이날 저소득 학생 장학금 300만원과 울산 지역 사회복지시설 지원을 위한 공기청정기 70대를 전달했다. 하이에어는 2017년 12월에 설립, 2020년 1월 울산-김포 정기 취항으로 중소 도시 간을 연결하고 지역 항공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소형항공운송사업 기업이다. 윤형관 ㈜하이에어 대표이사는 “하늘 길을 열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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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클래스 효성, ‘2020 4EVER 캠페인’ 전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이 다가오는 봄을 맞아 ‘2020 4EVER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내달 31일까지 전국 더클래스 효성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각 서비스센터별 특별 추가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먼저 엔진오일, 냉각수,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패드, 냉각수, 배터리 전압 등 안전운전을 위해 필수로 체크해야 하는 12가지 주요 항목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점검 과정은 전문 교육을 이수한 테크니션이 최첨단 진단 장비로 진행한다.또 다양한 정비 할인 혜택도 눈길을 끈다. 엔진오일 40% 할인(엔진오일 필터 및 공임 제외)을 포함해, 메르세데스 오리지널 타이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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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올해 유럽 수출 확대…글로벌 마케팅 박차
쌍용자동차가 벨기에, 독일, 영국 등 유럽 주요 시장에서의 맞춤형 마케팅 강화를 통해 올해 유럽시장 수출 확대에 적극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달 10일부터 19일까지 벨기에 브뤼셀(Brussels)에서 열린 2020 브뤼셀 모터쇼에 참가해 티볼리, 코란도, G4 렉스턴(현지명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 등 차량 14대를 전시하고 모터쇼를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쳤다.이어 16일부터 19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Vienna)에서 열린 2020 비엔나 오토쇼에 참가해 차량들을 전시하는 한편 오스트리아 내 딜러들을 초청, 올해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쌍용차는 브뤼셀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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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X삼성카드’ 제휴 프로모션 진행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삼성카드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공동마케팅사인 양사가 함께하는 ‘제주항공X삼성카드’ 프로모션은 모든 삼성카드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10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모든 삼성카드 보유 고객은 사용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 혜택을 받게 되며, 양사 간 제휴 카드인 ‘제주항공 Refresh Point 삼성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의 경우 JJ라운지 1+1 혜택 등 최대 17만3000원까지 혜택이 늘게 된다.프로모션 기간 중 ‘제주항공 Refresh Point 삼성카드’를 비롯한 모든 삼성카드로 제주항공 국제선 왕복항공권을 구매하면 ▲10만원당 1만원의 즉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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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선 수석부회장, 美 주지사들과 미래 모빌리티 의견 교환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수석부회장이 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 주미한국대사관저에서 개최된 ‘전미주지사협회 동계 회의(National Governors Association Winter Summit)’ 공식 리셉션에 참석해 미 주지사들과 미래 수소사회 및 모빌리티 혁신 등을 주제로 의견을 교환했다. ‘전미주지사협회 회의’는 미국 50개 주와 5개 자치령 주지사들이 매년 두 차례(동계·하계) 모여 주 정부간 협력과 정책이슈 해결을 논의하고, 세계 각국의 주요 인사들과 교류하는 자리다.이번 리셉션은 처음으로 한국대사관저에서 마련돼 한국과 한국 기업에 대한 미국 주지사, 주 정부 주요 인사들의 관심이 모아졌다.정 수석부회장은 한국 기업인을 대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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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코리아, 3월 말까지 전국 시승회 실시
토요타 코리아는 오는 3월 말일까지 토요타 딜러 전시장에서 전국 시승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시승행사는 토요타 코리아가 올해 상반기 선보일 신차에 대한 정보와 새롭게 탑재될 기능 등을 만나 볼 수 있으며 각 기간 별, 테마에 맞춰 실시될 예정이다.이를 통해 ▲인조이(Enjoy)를 테마로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2020 라브4 하이브리드’ ▲스포티 & 스타일리시(Sporty & Stylish)를 테마로 200대 한정 판매될 ‘스포츠 에디션 캠리 XSE’ ▲세이프티(Safety)를 테마로 TSS(Toyota Safety Sense)와 함께 안전한 드라이빙을 선사할 ‘프리우스 패밀리’(프리우스 4륜구동, 프리우스C 크로스오버, 프리우스 프라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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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티볼리 200대 한정’ 초특가 프로모션 진행
롯데렌탈(대표이사 이훈기) 롯데렌터카가 2월 초특가 프로모션으로 쌍용자동차 티볼리를 기존가 대비 최대 360만원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이달의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렌터카는 고객이 인기 차량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매월 세단부터 SUV까지 다양한 차량을 특별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이달의 특가’를 진행하고 있다.이에 따라 이달 200대로 한정된 ‘베리 뉴 티볼리’ 가솔린 V1 트림을 구매할 경우 최저 19만5000원(계약기간 48개월 기준)의 월 대여로로 이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롯데렌터카는 뷰게라 블랙박스와 전면 썬팅이 무료로 지원한다.또 인조가죽 시트와 LED 라이트, 스마트키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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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엔카닷컴 “국산 준중형 세단 중고차구매 지금이 적기”
자동차 거래 플랫폼 SK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국내 완성차 브랜드 및 수입 브랜드의 2017년식 인기 차종을 대상으로 2월 중고차 시세를 7일 공개했다. 2월은 일반적으로 설 명절 혹은 설 명절 이후 시기로 중고차 구매 수요가 떨어지는 시기이다. 가계지출은 늘어나고 영업 일수도 적어 중고차 구매 여력이 떨어지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2월의 경우 전체적으로는 평균적인 시세 하락폭보다 큰 1.5%의 중고차 시세 하락폭을 기록한 가운데 조사모델 가운데 유일하게 기아 K5의 시세가 지난달보다 소폭 상승한 점이 눈에 띈다.국산차는 전월 대비 평균 1.27% 하락한 가운데 기아 K3 의 하락폭이 최대가 기준10.59%로 가장 크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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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작년 매출 3조6239억원…적자폭 늘어
쌍용차가 지난해 수출부진으로 인해 적자폭이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쌍용자동차가 지난 2019년 총 13만5235대를 판매했고, 이를 통해 ▲매출액 3조6239억원 ▲영업손실 2819억원 ▲당기순손실 3414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이에 대해 쌍용차는 내수 판매 선전에도 불구하고 수출부진으로 인한 매출감소와 경쟁심화에 따른 판매비용 및 투자 확대에 따른 감가상각비 등의 증가로 인해 전년 대비 적자폭이 확대된 것으로 분석했다.신형 코란도 등 신차 출시에 힘입어 내수가 4년 연속 10만대를 넘어섰음에도 수출 물량 감소로 인해 전체 판매는 전년 대비 5.6% 감소했고, 매출은 제품믹스 개선효과로 2.2% 감소에 그쳤다. 지난해 손익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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