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페라리, 2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 선정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 및 전략 컨설팅 업체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페라리는 올해 94.1점(100점 만점 기준)의 기업경기실사지수 (Brand Strength Index, BSI)를 기록하며, 단 12개 브랜드에만 부여되는 최고등급인 AAA+를 받으며 최고 순위에 올랐다.지난 22일 다보스에서 개최한 세계경제포럼에서 발표된 ‘브랜드 파이낸스 글로벌 500 2020 보고서’는 페라리의 브랜드 가치가 판매 호조와 높은 브랜드의 영향력에 힘입어 전년 대비 9% 상승한 91억 달러(10조7000억원)를 기록한 것으로 소개했다.한편 브랜드
-
쌍용차, ‘2020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후원
쌍용자동차가 겨울축제 ‘2020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에 인기모델 코란도를 경품차량으로 제공하는 등 후원하고 축제를 매개로 고객들과의 소통을 이어간다고 29일 밝혔다. 쌍용차는 축제를 주최하는 재단법인 나라, 화천군과 ‘2020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의 후원 및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한 협력적 파트너십을 약속했다.쌍용차는 현장 이벤트 경품으로 2020 코란도 1대를 제공한다.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핫팩과 자동차 성에제거기 등을 지원하고, 행사장 내 코란도와 티볼리, 렉스턴 스포츠 칸 등 차량을 전시하는 홍보 부스를 운영해 현장 홍보활동에 나섰다.1급수 어종인 산천어가 상징하듯 청정하고 쾌적한 화천의 자연에서 오
-
현대차그룹, 중국發 코로나 바이러스 피해 지원
현대차그룹이 중국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 방지와 피해 회복을 위해 인도적 지원을 하고 나섰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최근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고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의 신속한 회복을 돕기 위해 총 1500만 위안(한화 25억3000만원) 규모의 의료물품과 지원금을 전달한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 방호복과 마스크, 고글, 개인 방호용품 등 500만 위안(한화 8억4000만원) 상당의 의료용 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1000만 위안(16억9000만원)의 성금을 전달해 현지 의료 시설 및 인력 지원 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는데 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에어서울, ‘우한폐렴’ 공포…중국 운항 잠정 중단
에어서울이 28일부로 인천~장자제, 인천~린이 노선의 운항을 모두 중단한다고 밝혔다. 에어서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승객들의 안전을 위해 중국 노선 운항을 당분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에어서울은 장자제 노선을 주 3회(수·금·일), 린이 노선을 주 2회(화·토) 운항하고 있었으나 여행객들이 ‘우한’뿐 아니라 중국 노선 전체에 대한 불안이 커지자 운항 중단을 결정했다.또 중국 노선에 대해서는 1월 24일 예약분부터 운항이 재개될 때까지 여정 변경 및 환불 위약금을 면제하기로 했다.에어서울 관계자는 “우한 폐렴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면서 관련 문의가 많다”며 “항공기 소독을 철저
-
SK엔카닷컴, 앱 다운로드 500만 돌파 이벤트 실시
자동차 거래 플랫폼 SK엔카닷컴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SK엔카는 2020년 1월을 기준으로 국내 자동차 관련 모바일 앱 중 가장 높은 누적 500만건의 다운로드 수를 달성했다. 이를 기념해 엔카홈서비스 매물 가운데 사고 싶은 차를 캡처해 올리면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프로와 음료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엔카 앱에 접속해 엔카홈서비스 대상 차량 가운데 가장 사고싶은 차의 화면을 캡처해 응모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프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비타500 기프티콘 등 경
-
현대차 월드랠리팀, 2020 WRC 몬테카를로 랠리 우승
현대자동차가 2020 WRC 드라이버와 제조사 부문 통합 우승을 위한 첫 발을 힘차게 내딛었다. 현대차는 23일부터 26일(현지시각)까지 모나코에서 진행된 2020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시즌 첫 대회인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드라이버 부문 우승과 제조사 부문 선두를 동시에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현대 월드랠리팀은 이번 경기에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과 세바스티앙 로엡(Sébastien Loeb), 오트 타낙(Ott Tänak) 등 3명의 선수가 ‘i20 Coupe WRC’ 경주차로 출전했다.누빌 선수는 랠리 첫째 날인 23일 경기를 선두로 마감하며 기분 좋게 출발했지만 24일과 25일 경기를 거치며 3위로 떨어져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하지만 누빌 선수
-
BTS, 수소전기차 ‘넥쏘’ 타고 美 그래미 어워즈 참석
방탄소년단이 26일(현지 시각)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개최된 제62회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 레드카펫 행사에 현대자동차 수소전기차 ‘넥쏘’를 타고 참석했다. 미국 음반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인 그래미 어워즈에 방탄소년단이 수소 전기차 ‘넥쏘’를 타고 나타난 것은 현대차와 함께하는 새로운 수소 캠페인의 시작을 성공적으로 알리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현대자동차는 넥쏘 5대를 방탄소년단에게 제공했다.현대자동차는 이날 ‘넥쏘’의 그래미 어워즈 깜짝 등장을 시작으로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또 새로운 수소 캠페인을 위해
-
대한항공, ‘운항 정시율’ 4계단 올라 세계 9위 랭크
대한항공이 운항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 중 하나인 정시율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항공은 23일 항공사 및 공항 평가 기관인 ‘시리움’이 발표한 ‘2019년 정시율’ 조사에서 ‘글로벌 항공사’(Global Mainline) 부문 9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시리움’은 계획된 시각 15분 미만으로 도착한 국제선 및 국내선 항공편 숫자를 전체 운항 수로 나눠 백분율을 산출, 정시율 순위를 매긴다. 운항 항공편 숫자, 공급석 등을 기준으로 ‘글로벌 항공사’ 부문은 세계 항공사의 상위 10%, 아시아태평양 항공사는 지역 내 상위 20% 항공사를 조사 대상으로 한다.지난 2019년 대한항공의 정시율 순위는 ‘글로벌 항공사’ 부문
-
오일나우, 설연휴 귀성길 고속도로 기름값 분석
주유소 종합정보 앱 오일나우가 귀성길이 시작되는 23일 휴게소 기름값 가격 분석을 발표했다. 유동량이 많은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중부내륙 고속도로 하행선의 총 42개 주유소의 이날 오전 8시 기준 가격을 분석했다. 가장 많은 귀성객이 이용할 것으로 예측되는 경부고속도로의 경우 만남의광장 휴게소가 1리터당 휘발유 1502원, 경유 1342원으로 가장 저렴했다. 다음으로는 칠곡휴게소의 EX주유소가 휘발유 1510원, 경유 1344원에 판매 중이다.중부내륙고속도로의 경우 휘발유는 영산휴게소가 가장 저렴했고 경유는 성주휴게소가 가장 저렴했다. 영산휴게소는 휘발유 1501원, 경유 1343원에 판매 중이다. 성주휴게소는
-
현대차, 베뉴 등 5개 차종 ‘인도 신차품질조사’서 1위
현대차가 인도 신차품질조사에서 차급별 최우수 품질상을 휩쓸며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현대자동차는 최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 Power)가 발표한 ‘2019 인도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베뉴 등 5개 차종이 ‘최우수 품질상(Segment Winner)’에 이름을 올렸다고 23일 밝혔다.제이디파워의 이번 평가는 2018년 10월부터 2019년 10월까지 판매된 13개 브랜드 총 66개 모델을 대상으로 신차 100대당 불만 건수를 집계하는 방식을 통해 구입고객들의 만족도를 조사했으며, 점수가 낮을수록 고객의 품질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제이디파워는 모두 7개 차급에서 가장 높은 품질의 자동차
-
"타이어뱅크에서 타이어 점검 받고 고향 가세요"
설 명절 연휴가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귀성 준비를 하는 운전자들이 늘고 있다.명절 귀성이 본격 시작되는 23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용현점 김관호 사업주(사진 우측)가 귀성전 매장을 방문한 고객 타이어 마모도를 점검하며 빙판길 운전 요령을 설명하고 있다.타이어뱅크는 지난 20일부터 귀성객들의 안전운전을 지원하기 위해 3주간 타이어 특별 안전점검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
현대차, 브랜드 캠페인 영상 ‘두 번째 걸음마’ 공개
현대차가 23일 ‘웨어러블 로보틱스(착용형 로봇공학·Wearable Robotics)’ 기술로 하반신 장애를 가진 장애인 양궁 국가대표 박준범 선수에게 새로운 걸음을 선사하는 프로젝트인 ‘두 번째 걸음마’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11월 차세대 브랜드 비전 ‘인류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를 소개하기 위해 ‘Because of You’를 테마로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했다.이번에 공개된 ‘두 번째 걸음마’ 영상은 로보틱스 편의 후속 이야기로, ‘H-MEX’와 함께 새로운 걸음을 내디딘 박준범 선수의 가슴 벅찬 도전의 순간이 담겨 보는 이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박준범 선수가 걸어가 어머니의 품에 안기는 모습은 ‘이동
-
현대차, 전국 14개 대학에 정비교육용 교보재 지원
현대차가 미래 자동차 기술인재들을 위해 정비교육용 차량 교보재를 제공하며 자동차 정비교육 발전에 앞장선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2일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에서 현대차 이진원 중부지역본부장, 박현 고양서비스센터장, 최승우 이태원 지점장,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 노정진 학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비교육용 차량 교보재 기증식을 진행했다.현대차는 이날 기증식을 통해 학교측에 아반떼AD, EQ900 등 차량 2대를 정비 교육용 차량 교보재로 전달했으며, 대학 교직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도 함께 진행했다.현대차 관계자는 “최신 기술이 탑재된 다양한 차종을 활용한 실습을 통해 블루핸
-
제주항공, 인천공항 JJ라운지서 떡국 등 설 음식 제공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설 연휴 기간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승객을 위해 인천국제공항 JJ라운지에서 설 음식을 제공한다. 제주항공은 설 당일인 25일과 다음날인 26일 인천국제공항 JJ라운지에서 삼색 떡국과 삼색 나물, 모듬전, 소고기 잡채, 버섯 불고기, 약과, 떡 등 설 음식을 마련해 이용객들이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제주항공 JJ라운지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제주항공을 이용해 출국하는 승객을 위한 전용공간으로 DIY(Do It Yourself) 콘셉트의 비빔밥, 샌드위치, 샐러드바와 성게 미역국, 돔베고기, 고기국수 등 제주특산물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음식과 함께 시원한 생맥
-
대한항공 “위기 맞은 여행사와 수익금 공유…상생 지원”
대한항공이 해외 여행객 감소로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사를 돕기 위해 수익금 일부를 공유한다. 대한항공은 오는 28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자사와 계약을 맺고 있는 전국 약 800여개의 모든 여행사를 대상으로 대한항공 일본 노선 판매액의 3%를 매월 지급한다.이번 결정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 업계의 사정을 파악한 후 여행사와 상생을 모색해야 한다는 의견에 따라 이뤄졌다. 비록 회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더라도 중소기업과 더불어 살아야 한다는 조치라는 것이다.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여행객 감소로 인해 타격을 입고 있는 여행사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최근 대부분 여행사
-
그린카, 서울시 나눔카 이용 적립금으로 취약계층 지원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가 서울 시민들이 쌓은 카셰어링 이용 적립금 1600여만원을 서울시복지재단에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린카는 서울시와 협력해 지난 2013년 2월부터 7년째 서울 시민을 위한 편리한 차량공유 서비스인 서울시 나눔카 사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서울 시민의 카셰어링 1회 이용 건당 20원씩의 기부금을 적립해 매년 수익금 일부를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고 있다.지난 1년간 적립된 서울시 나눔카 기부금 4052만2300원(그린카 1600여만원, 쏘카 2400여만원)은 서울시내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겨울 이불 등 겨울나기 물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그린카 김상원 대표이사는 “그린카를 이용한 많은 서울 시민들의 이용 적
-
K Car, 고향 갈 때 타고 싶은 차 1위 ‘현대 더 뉴 그랜저’
K Car(케이카)가 민족대명절 설을 맞아 ‘고향 갈 때 타고 싶은 차’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산차는 ‘현대 더 뉴 그랜저’, 수입차는 ‘BMW 8시리즈’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들의 귀성길 운전 인식과 신차에 대한 관심도를 알아보기 위해 실시했으며,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열흘간 성인남녀 562명이 참여했다.‘설 명절 고향 갈 때 타고 싶은 국산차 브랜드 신차’로는 현대 더 뉴 그랜저가 45.2%의 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그랜저의 경우 최근 TV 광고로 성공의 대명사로 포지셔닝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응답자들은 “베스트 셀링카, 국내 대표 세단 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