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
쌍용차 노사, KG컨소시엄과 M&A 관련 3자 특별협약서 체결
쌍용자동차는 노사 및 KG컨소시엄 간의 고용보장 및 장기적 투자 등을 주된 내용으로 한 3자 특별협약서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평택공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쌍용자동차 정용원 관리인과 노동조합 선목래 위원장 그리고 KG컨소시엄을 대표해 인수 단장에 임명된 KG ETS 엄기민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체결됐다.쌍용차는 이번 특별 노사합의서는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된 KG컨소시엄과의 투자계약을 토대로 3자가 최종 합의한 내용으로서, 상호 간 신뢰와 진정성을 담아냈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특히 M&A 과정에서 노동조합 요구안을 중심으로 양사 간에 합의를 도출한 특별 협약서는 이례적인 사례로, 이번 합의로 양사 간의
-
쌍용차, 여름휴가 반납하고 ‘토레스’ 생산 총력
쌍용자동차가 토레스 출고 확대를 위해 여름휴가를 반납하는 등 총력을 가한다. 쌍용차는 여름 휴가 기간(7월 30일~8월 7일) 중 주말 특근(7월 30일, 8월 6일, 7일)을 실시해 토레스의 빠른 고객 인도를 위해 추가 생산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쌍용차는 지난 11일부터 주간 연속 2교대 시행을 통한 생산능력 확충으로 계약 물량만 5만대에 이르는 신차 토레스에 대한 안정적인 양산체계를 구축한 바 있으며, 토레스가 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으며 계약물량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2교대 전환 및 생산 물량 증대를 통해 고객의 성원에 보답해 나갈 계획이다.쌍용차 관계자는 “5만대에 이르는 토레스 계약 물량을 조금이라도 빨리 고객에게 전달해
-
현대차, 전국 주요도시서 ‘아이오닉 6’ 전시행사 개시
새로운 전동화 경험을 선사할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6가 전국의 고객들을 찾아간다. 현대차는 수도권에서 최초로 아이오닉 6의 실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아이오닉 6 서울’ 전시를 여의도 더현대 서울 1층 전시장에서 오는 8월 20일까지 연다고 28일 밝혔다.현대차는 아이오닉 6의 혁신적인 스트림라이너 디자인과 무한한 가능성을 깨우는 사용자 중심의 공간 경험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총 4개의 체험형 테마로 구성했다. 아이오닉 6의 감성을 전달하기 위한 스트림라이너 디자인·사운드 체험공간은 디자인 스토리 관람 및 가상현실(VR) 스튜디오 체험, 보스(Bose)의 프리미엄 사운드 청음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이
-
현대차, 2022 카타르 월드컵 ‘직관 이벤트’ 진행
현대자동차가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 캠페인의 일환으로 월드컵 경기를 현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2022 FIFA 월드컵’과 연계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전개한다. 현대차는 국제축구연맹(FIFA)과 함께 7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세기의 골 캠페인 메시지와 연계한 ‘현대차 세기의 골 공약’을 FIFA 공식 채널 ‘FIFA 플러스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현대차 세기의 골 공약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축구팬들의 친환경 활동을 독려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2022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32개국 중 본인이 응원하는 국가가 득점할 경우 이행할 친환경 활동
-
제주항공, 부산시 등과 ‘UAM 활성화 협력체계’ 구축 협약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부산형 도심항공모빌리티(이하 UAM) 육성을 위해 국내 최초 민·관·군 협력체계 구축에 참여한다. 제주항공은 지난 27일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제주항공을 비롯한 GS건설·GS칼텍스·LG사이언스파크·LG유플러스·카카오모빌리티·파블로항공 등 총 7개사가 참여한 K-UAM 컨소시엄이 부산광역시, 해군작전사령부, 육군제53사단, 한국해양대학교, 부산시설공단, 부산테크노파크 등과 함께 MOU를 체결하고 UAM 상용화 및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해양환경을 활용한 실증, 비즈니스모델 수립, UAM관련 사업기회 발굴 등 민·관·군 협력체계를 구축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항공은 항공전문인력과 운항
-
현대차, ‘캐스퍼 스튜디오 성수’ 새 단장 오픈
현대자동차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캐스퍼 스튜디오 성수’를 새롭게 단장해 개관한다고 27일 밝혔다. ‘캐스퍼 스튜디오 성수’는 국내 엔트리 SUV 시장에 새로운 붐을 일으킨 캐스퍼를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팝업 스토어 형식의 전시 공간으로 오는 30일부터 내달 28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된다.현대차는 국내 대표 스트리트 편집숍 ‘카시나’와 손잡고 도심 속 즐거운 놀이문화 ‘Play CASPER, Play Streets’라는 주제 아래 특별 제작한 쇼카(Show Car), 커스터마이징 액세사리, 한정판 굿즈 및 다양한 고객 체험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또 조대, 이해강, Old Shoess, MAWZ 등 국내 유명 아티스트와 함께 팝업스토어
-
쌍용차, KG컨소시엄과 마련한 ‘회생계획안’ 법원에 제출
쌍용자동차는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된 KG컨소시엄과의 투자계약 내용을 반영한 회생계획안을 서울회생법원에 제출했다고 27일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회생계획안의 주요 내용은 KG컨소시엄의 인수대금 3355억원을 변제재원으로 한 채무변제 계획과 최종 인수예정자의 지분율 보장을 위한 주주의 권리변경 방안이다.회생계획안에 의하면 총 변제대상 채권은 약 8186억원(미발생 구상채권 제외)이며, 이 중 회생담보권 약 2370억 원 및 조세채권 약 515억원은 관련법에 따라 전액 변제하고, 대주주인 마힌드라&마힌드라 社(Mahindra & Mahindra Limited)의 대여금 및 구상채권 약 1363억원을 제외한 회생채권 약 3938억원의 6.79%는 현금 변제하
-
타이어뱅크, 여름 휴가철 맞아 ‘SNS 팔로우’ 진행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SNS 팔로우 프로모션인 ‘여름이 왔섬머’를 진행한다. 타이어뱅크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객들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이겨내고 일상의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27일 밝혔다. 타이어뱅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응모방법은 타이어뱅크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타이어뱅크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과 맞물려 무더위가 예상됨에 따라 고객들이 일상의 활력을 되찾고 즐거운 휴가
-
금호타이어, 신형 폭스바겐 제타에 ‘솔루스 TA31’ 공급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폭스바겐 ‘제타(JETTA)’ 7세대 페이스 리프트 차량에 OE(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제타에 공급되는 솔루스(SOLUS) TA31은 자사의 프리미엄 컴포트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TA31은 저소음과 동급대비 마모성능, 주행성능을 강화시킨 제품으로 다양한 규격의 라인업을 갖췄으며 폭넓은 규격만큼 차급별 특성을 고려해 사이즈별로 차별화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또 타이어 트레드는 최적의 블록 및 패턴 배열을 통해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블럭강성을 강화해 마른 노면에서의 핸들링과 제동성능을 향상시키는 한편 중앙부에는 4개의 넓은 직선형 배수홈을 설계하고 딤플(Dimple
-
쌍용차, ‘플레이스 캠프 제주’서 토레스 전시이벤트 진행
쌍용자동차가 국내 대표 관광지 제주도에서 ‘토레스와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쌍용차 관계자는 “이번 전시 이벤트는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오는 8월 31일까지 제주도 성산읍에 위치한 커뮤니티 호텔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서 진행한다”며 “전 객실 투숙객이 모두 볼 수 있는 플레이스 캠프 광장에서 토레스를 만나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시부스에는 레저와 캠핑에 유용한 커스터마이징 아이템들이 장착된 토레스를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서 펼쳐지는 ‘토레스 제주 베이스캠프’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MZ세대를 위한 커뮤니티 호텔 플레
-
기아, 2023년형 ‘스포티지’ 출시…LPi 모델 추가
기아는 국내 준중형 SUV 판매 1위 스포티지의 연식변경 모델 ‘2023 스포티지’를 출시하고 26일부터 판매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아에 따르면 2023 스포티지는 경제성이 뛰어난 LPi 엔진 탑재 모델을 선보이고, 고객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을 기본화한 것이 특징이다.스포티지 LPi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L2.0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고출력 146마력(PS), 최대토크 19.5kgf∙m, 복합연비 9.2km/ℓ의 성능을 갖췄다. 판매 가격은 ▲트렌디 2538만원 ▲프레스티지 2714만원 ▲노블레스 2965만원 ▲시그니처 3284만원이다.아울러 기아는 트림별 고객 선호사양인 ▲하이패스 시스템(트렌디) ▲ECM 룸미러(프레스티지)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
아시아나, ‘베이징·이스탄불·바르셀로나’ 운항 재개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지난 23일 인천~베이징, 인천~이스탄불, 인천~바르셀로나 3개 노선 운항을 재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20년 3월 정기편 운항을 중단한지 2년 4개월 만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베이징 노선 주 1회(토) ▲인천~이스탄불 노선을 주 2회(수·토) ▲인천~바르셀로나 노선을 주 2회(화·토) 운영한다.아사이나항공에 따르면 한·중 교류의 핵심 노선인 인천~베이징 노선은 지난 20일 양국의 승인을 받아 전격적으로 운항 재개가 결정된 바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23일부터 운항을 재개했다. 또 아시아나항공은 베이징 노선의 운항 재개를 기념해 10월 23일까지 특가 항공권, 위탁수하물 추
-
대한항공, 네이버와 제휴 확대…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마일리지 적립
대한항공은 네이버파이낸셜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최초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전환·적립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이달 20일부터 네이버페이와 스카이패스에 모두 본인인증을 완료한 회원은 네이버페이 이용으로 적립한 포인트 22원을 스카이패스 1마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일 1회에 한해 최소 10마일(220포인트)부터 월 최대 5000마일(11만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단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만 전환이 가능하다.대한항공 관계자는 “당사는 지난 2021년 2월 네이버와 항공 서비스 분야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또 같은 해 7월부터 스카이패스
-
이건창호, 전문가 위한 웹사이트 ‘이건창호 아카이브’ 오픈
이건창호가 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 전문가 집단을 위한 창호 전문 브랜드 웹사이트 ‘이건창호 아카이브’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이건창호 아카이브는 명품 창호 전문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전문가 집단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됐으며, 특히 전문가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고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이건창호 아카이브는 간단한 설명과 이미지 정도만 노출된 있는 기존 웹사이트들과는 달리 이건창호 전 제품에 대한 정보를 고객이 스스로 검색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직원을 통해야만 수집이 가능했던 도면, 매뉴얼, 성적서뿐만 아니라 제품별 카탈로
-
기아, ‘더 뉴 셀토스’ 출시…2.0 가솔린 엔진 추가
기아는 도시적인 스타일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국내 대표 소형 SUV ‘더 뉴 셀토스’를 오는 22일부터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더 뉴 셀토스의 외장 디자인은 기존 모델의 강인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미래적 감성이 돋보이는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전면부는 웅장한 느낌의 메쉬 라디에이터 그릴에 이를 가로지르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와이드한 형상의 LED프로젝션을 통해 한층 혁신적이고 모던한 분위기를 구현했다. 측면부는 균형잡힌 실루엣과 볼륨감 있는 캐릭터 라인으로 역동적인 감성을 담았으며 후면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가로로 길게 적용해 전면부와 통일감을 주는 동시에
-
현대차·기아, ‘여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현대자동차(제네시스 포함)와 기아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여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여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는 현대차·기아가 이달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전국 서비스 거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을 무상으로 점검해주는 프로그램이다.현대차·기아는 여름 휴가철 장거리 운행에 앞서 고객 차량의 주요 부품을 점검해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전국 서비스 거점 방문 전 ▲현대차 ‘마이현대(myHyundai)’ ▲기아 ‘마이기아(MyKia)’ ▲제네시스 ‘마이제네시스(MYGENESIS)’ 등 각 사 통합 고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무상
-
롯데렌터카 ‘신차장 다이렉트’, 인기 친환경차 라이브커머스 판매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김현수)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는 21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인기 친환경차 장기렌터카 상품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렌터카에 따르면 이번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롯데렌터카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 ‘신차장 다이렉트’에서 진행, 즉시 계약을 원하는 고객은 바로 온라인 계약이 가능하다. 보다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고객은 전문 매니저와 상세 상담 이후 계약도 할 수 있다.‘신차장 다이렉트’에서 진행되는 특집 방송에서는 BMW i4, MINI 일렉트릭, 테슬라 Model 3, Model Y 등 수입 전기차와 국산 하이브리드 차종을 방송 중에만 제공되는 풍성한 혜택과 함께 소개한다. 라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