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바디프랜드 라클라우드, ‘202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1위 차지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국내 대표 헬스케어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며 ‘202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침대/매트리스 부문 1위를 12년 연속 달성했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산업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인증제도다"라며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합산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된다"라고 전했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평가에서 △침대/매트리스 △헬스케어 두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경기 침체에도 최근 5년간 연구개발(R&D)에 1,000억원의 비용을 투자, 숙면에 최
-
CJ 4DPLEX-AMC, SCREENX·4DX 상영관 개설 위한 파트너십 계약 체결
CJ 4DPLEX가 AMC와 전 세계에 65개의 SCREENX 및 4DX 상영관 개설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CJ 관계자는 "AMC는 현재 전 세계 900개 극장과 10,000개의 스크린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유럽에서 Odeon이라는 극장명으로 6개의 SCREENX 상영관을 운영 중이다"라며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미국과 유럽 전역에 SCREENX 상영관 25개, 4DX 상영관 40개 등 총 65개관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로운 상영관은 AMC의 주요 전략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며,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시즌인 올 여름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 중 대부분은 미국 시장에 선보일 예정으로 CJ 4DPLEX의 글로벌 확장에
-
코웨이, ‘제4회 EM 흙공 던지기 봉사활동’ 진행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21일 ESG 활동의 일환으로 ‘제4회 EM 흙공 던지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서울시 금천구 안양천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에는 코웨이 임직원과 금천구 지역사회 주민 총 40명이 함께했다"라며 "참가자들은 안양천 다목적광장에서 미생물군 발효액과 황토를 반죽해 만든 EM 흙공 1,000개를 ‘EM생명나눔운동’에 기부했으며, 이는 다음 봉사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지난 봉사활동에서 제작해 발효가 완료된 EM 흙공 2,000개를 안양천 강물에 던지며 수질 정화에 힘을 보탰다.EM(Effective Microorganism) 흙공은 유용한 미생물군 발효액과 황토를 반죽해 만든 친환
-
쿠콘, 제19기 정기주주총회 24일 진행
쿠콘(대표 김종현, 코스닥 294570)이 제19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상정된 안건 전체를 원안대로 통과시켰다.쿠콘 관계자는 "이번 주총은 지난 24일 서울 영등포 본사에서 열렸으며 △2024년도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이사·감사 보수한도 승인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등 총 9개 의안이 가결됐다"라고 전했다. 정관 변경 안건에는 신규 감사위원회 구성 의안이 통과됐다. 감사위원은 법률, 회계, IT 등 관련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외부 인사로 구성됐으며, 합리적이고 독립적인 감사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쿠콘은 핀테크 및 데이터 산업의 특성상 규제 민감도가 높아, 경영진과 무관한 인사 선임을 원칙으로
-
[산업 이슈] 유컴패니온그룹 자회사 유테크온 ‘세모통’ 서비스 런칭 外
유컴패니온그룹의 B2C플랫폼 서비스 자회사 유테크온(대표 김계영)이 세모통 플랫폼을 런칭하며 본격적인 알뜰폰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세모통’은 알뜰폰 요금을 비롯한 약 2,000여개가 넘는 이동통신 요금제를 검색 및 비교하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휴대폰 요금 비교추천 플랫폼 서비스이다.최근 조사에 따르면, 국내 인당 통신요금의 경우 월 6만 5천원으로 가계 지출에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며 가계 부담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알뜰폰을 쓰면 데이터 및 음성통화 무제한 요금제가 월 8천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보니 최근 고물가 시대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다만, 국내 알뜰폰 사업자가 약 50개가 넘고 요금제 역시 2천
-
당근, 산불 피해 이웃 돕기 위한 모금 캠페인 진행
당근이 최근 울산·경북·경남 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웃들을 돕기 위해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당근 관계자는 "이번 모금 캠페인은 당근 공식 비즈프로필 소식란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브리지 재해구호협회에서 당근 이용자를 위해 발급한 전용 계좌를 통해 성금을 전달할 수 있다"라며 "캠페인은 오는 4월 4일까지 진행되며, 모금액과 참여한 이웃의 수는 캠페인 종료 후 모두 투명하게 공개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더 많은 이웃들의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3월 27일 하루 동안은 앱 홈피드 상단에 캠페인 배너가 노출된다.이웃들의 커뮤니티 공간인 동네생활 탭에도 산불 피해를 입은 이웃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
놀유니버스, 글로벌 3대 GDS와 API 연동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는 최근 자체 기술력을 활용해 글로벌 GDS(Global Distribution System) 중 하나인 갈릴레오(Galileo)를 운영하는 트래블포트(Travelport)와 API 연동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이로써 놀유니버스는 3대 글로벌 GDS 운영사인 세이버(Sabre Corporation), 아마데우스(Amadeus), 트래블포트(Travelport)와 글로벌 계약을 체결하고 로컬 파트너 없이 직접 API 연동을 마친 국내 유일의 온라인 여행사로 자리매김했다.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전 세계 항공사와 온라인 여행사를 연결하는 항공예약발권시스템인 GDS API 연동 외에도,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및 항공사 Direct API 연동을 통해 항공권뿐
-
다나와, "국내 D램 소매 가격 상승세 당분간 이어질 것"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지난주 D램 평균 구매가가 10% 이상 오르는 등 최근 뚜렷한 가격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다나와에 따르면 지난 24일 기준 DDR5 규격 8GB 제품의 평균 구매가는 3만 7천원대로 전주(3/17~3/23) 평균 가격(3만 4천원대) 대비 10% 상승했으며 32GB 제품은 16만 7천원대로 전주(16만 2천원대) 대비 3% 올랐다. DDR4 규격 D램도 16GB형과 32GB형의 가격이 각각 7%, 14% 상승했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특히 D램 가격 상승세는 삼성전자 제품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라며 "지난 24일 삼성전자의 ‘DDR5-5600’ 32GB 평균 구매가는 16만 8천원대로 지
-
전자랜드, 군인∙소방관 대상 특별 할인 혜택전 시행
전자랜드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는 국군장병, 군무원, 소방관, 소방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가전제품 특별 할인 혜택전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전자랜드 관계자는 "전국 전자랜드 직영점에서 대상자가 200만원 이상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4%에 해당하는 캐시백을 최대 40만원 지급한다"라며 "전자랜드에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할인 행사와 중복 적용이 가능해 혜택이 크다"라고 전했다. 매주 특별 상품을 선정해 일반 고객보다 최대 5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현금처럼 쓸 수 있는 전자랜드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도 있다. 대상자가 전자랜드 직영점에서 제품을 사면 전자랜드 멤버십 제
-
한컴, 분기별 성과 피드백 도입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AI 신사업 강화를 목표로 인사제도를 성과 중심으로 개편하고, 우수 인재에 대한 보상 체계를 정교화한다.한컴은 올해부터 ‘분기별 성과 피드백 제도’를 새롭게 도입해, 분기마다 우수 성과자(MVP)를 선발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연간 기준으로 전사 인원의 최대 20%를 선정해 축하금과 역량 개발 지원금을 지급하며, 탁월한 기여가 인정될 경우 동일 연도 내 중복 수상도 가능하다. 한컴 관계자는 "이번 인사제도 개편은 지난해부터 시행한 성과 연동 제도를 확장한 것으로, 기존 신사업 인센티브 방안을 더욱 발전시킨 형태다"라며 "한컴은 AI 등 신사업 분야에서 성과를 창출한
-
[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아이브 팬 콘서트 <IVE SCOUT> 극장 단독 생중계 外
롯데시네마가 ‘2025 IVE THE 3RD FAN CONCERT <IVE SCOUT>‘를 단독 생중계한다고 밝혔다.롯데시네마는 오는 4월 5일(토)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리는 <IVE SCOUT> 공연을 생중계로 선보인다. 아이브의 세 번째 팬 콘서트 <IVE SCOUT>는 스카우트 대원으로 변신한 ‘아이브’가 ‘다이브(공식 팬클럽명)’와 즐거운 탐험을 떠나는 콘셉트로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셋리스트를 통해 팬들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치열한 예매 전쟁 속 2회차 공연이 단숨에 전석 매진되어 극장 생중계에도 많은 팬들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롯데시네마의 선명한 대형 스크린과 입체적인 사운드 시스템은 ‘
-
라온시큐어-쓰리에이로직스, ‘디지털제품여권(DPP)’ 사업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는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근거리 무선 통신(NFC) 팹리스 기업 ‘쓰리에이로직스(대표 이평한, 박광범)’와 ‘디지털제품여권(DPP)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라온시큐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유럽연합(EU)의 ‘지속 가능한 제품을 위한 에코디자인 규정(ESPR)’ 도입과 국내 ESG 경영 및 자원순환 강화 등 사회적·제도적 변화에 따라 향후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DPP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상호 사업 시너지를 창출을 위해 협력한다"라고 전했다. 라온시큐어와 쓰리에이로직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DPP 기술 공동연구 및 개발, ▲NFC/RFID 태그와
-
SOOP, 나만의 AI 영상 비서 ‘수피’ 서비스 선보여
SOOP이 유저 취향에 최적화된 AI 영상 비서 ‘수피(SOOPi, SOOP personalized intelligence)’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오픈 시간은 26일(수) 오후 3시 26분이다. SOOP 관계자는 "‘수피’는 유저와의 대화를 기반으로 좋아하는 스트리머의 얼굴과 목소리를 활용해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영상 비서다"라고 전했다. ‘수피’의 핵심 기술은 SOOP이 자체 개발한 영상 학습 모델 LVM(Large Video Model)이다. 기존의 텍스트 기반 LLM(Large Language Model)과는 달리, SOOP이 보유한 영상 데이터를 통해 스트리머의 말투와 표정, 콘텐츠 흐름 등 전반을 학습한다. 이 과정에서 추출된 스트리머의 개성과 표현 방식은 SOOP만의 감성과 재미를
-
비즈플레이, 한국폴리텍대학 캠퍼스에 모바일식권 서비스 ‘비플식권’ 공급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한국폴리텍대학’ 캠퍼스에 모바일식권 서비스 ‘비플식권’을 공급했다고 26일 밝혔다.비즈플레이 관계자는 "비플식권은 이번 공급을 통해 한국폴리텍대학 캠퍼스 내 구내식당 운영 전반을 디지털화하며, 식수 관련 효율성과 학생 이용 편의성을 동시에 향상시켰다"라며 "학과별로 상이한 이용 조건을 유연하게 반영할 수 있어,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비플식권은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식권 서비스로, 식권 발급부터 결제 및 정산까지 모든 과정을 하나의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현재 한국폴리텍대학의 △항공캠퍼스 △부산캠퍼스 △원주캠퍼스
-
코웨이, 산불 피해 지역 고객에 무상 긴급 서비스 지원한다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영남지역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상 긴급 지원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산불로 인해 파손된 자사 전 제품을 대상으로 무상 교체 및 AS서비스를 진행한다"라며 "화재로 제품이 전소되거나 파손된 경우 새 제품으로 무상 교환해 주며, 피해 가구에서 사용하던 제품에 대해서는 무상 점검 서비스를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렌탈 고객에게는 제품 피해로 사용하지 못한 기간의 렌탈료 일체를 할인해 준다.코웨이 제품 피해 접수는 코웨이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 이후 서비스매니저가 방문해 긴급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
닥터나우, 의료 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1위 차지
닥터나우가 의료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닥터나우 관계자는 "지난 2월 전문 리서치 업체 오픈서베이를 통해 전국 20대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 부문 브랜드인지도 조사를 진행, ‘아플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묻는 문항에서 응답의 40%를 차지하며 1위를 수성했다"라고 전했다. 이는 1위에 랭크됐던 전년 34%비중에 비해 6%가량 상승한 것으로, 닥터나우 브랜드를 통해 비대면진료에 대한 국민적인 인식이 크게 확산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가장 먼저 찾는 비대면진료 서비스’와 ‘자주 이용하는 비대면진료 서비스’ 등 비대면진료 서비스 중 이용현황을 묻는 서술형
-
[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4월 <광음시네마> 라인업 공개 外
롯데시네마가 ‘광음시네마’에서 만나볼 수 있는 4월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광음시네마’는 4K laser 영사기로 더욱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질을 구현하며 초극저음 우퍼와 음압 증폭 사운드를 통해 섬세하고 사실적인 사운드를 전달해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대표적인 ‘음향 특화관’으로 자리매김했다.롯데시네마는 4월 광음시네마 기획전을 다양한 작품의 라인업으로 구축했다. 먼저 오는 4월 5일부터 ‘신카이마코토 기획전’을 통해 ▲<스즈메의 문단속>, ▲<날씨의 아이>, ▲<너의 이름은>을 상영한다. 좋은 OST로 정평이 난 작품들인 만큼 ‘광음시네마’는 사운드를 섬세하게 구현하여 감동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