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KT, 코엑스서 ‘미라클 100’ 데모데이 개최
KT가 생성형 AI를 활용한 신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미라클100’ 경진 대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미라클100은 KT 임직원들이 AICT 역량으로 실제 사업화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해커톤이다. 올해 처음 개최됐으며 서바이벌 예능 구조를 차용해 ‘궁극의 생성형 AI 서비스를 위한 100인의 생존 경쟁’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됐다. 미라클100은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신속하게 타진하는 구조로 기획됐다. 생성형 AI 서비스 아이디어 구현 시 일반적인 기획-개발 순서를 따르지 않았다.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로 구성된 팀이 고객의 반응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기능을 가진 제품’(Minimal Viable Product, M
-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앱 내 ‘셀프 결합’ 출시
LG유플러스가 고객센터 앱인 '당신의 U+’에서 별도의 서류 제출 절차 없이 가족 간 결합 할인을 신청할 수 있는 '셀프 결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이 가족 결합 할인을 신청하기 위해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인터넷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는 과정이 필요했지만, '셀프 결합'을 이용하면 고객센터 앱에서 휴대폰 인증만으로 가족관계를 불러와 별도의 절차 없이 모바일에서 즉시 가족 결합을 신청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여러 행정기관에 흩어져 있는 국민 데이터를 한 번에 접근해서 보낼 수 있는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했다. 고객의 결합 신청이 접수되면 LG유
-
삼성전자 '허쉬' 초콜릿 디자인 입은 모바일 액세서리 선보여
삼성전자가 글로벌 식품 기업 '허쉬(HERSHEY'S)'의 아이코닉한 초콜릿 포장재 디자인이 적용된 '삼성 프렌즈(Samsung Friends)' 모바일 액세서리 신제품을 29일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허쉬 액세서리는 최근 공개된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갤럭시 버즈3 시리즈' 전용 케이스와 '갤럭시 워치7' 스트랩 등 12종으로 출시된다. 해당 액세서리는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에 순차 출시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허쉬와 협업한 모바일 액세서리를 만나 볼 수 있는 팝업 스토어 '허쉬 플립 투어'도 7월 29일부터 8월 11일까지 '삼성 강남'에서 운영한다. 팝업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은 허쉬 제조 과정 중 남는
-
삼성전자 SAIT '인공지능/컴퓨터공학 챌린지 2024' 개최
삼성전자 SAIT는 8월 1일부터 9월 13일까지 약 6주 간 국내 대학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삼성 AI/CE 챌린지 2024'를 개최하고, 차세대 기술 리더들의 연구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SAIT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결과는 10월 초 발표된다. 공모 부문별 최우수상을 포함해 총 12개팀을 선발하며, 부문별 최우수 1개팀은 1000만원, 우수 1개팀은 500만원, 장려 2개팀은 각 300만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1월 개최되는 '삼성 AI 포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삼성전자 SAIT에서 주관하는 'AI/CE 챌린지 캠프'에 참여해 수상팀들간 네트워킹
-
LG전자, 24년 만에 기업 광고 공개
LG전자가 24년 만에 개별 제품이 아닌 기업을 알리는 광고를 선보인다. 미래 비전인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의 성공적 전환 여정을 ‘공간과 미래의 연결’이라는 키워드로 풀어 한 편의 영상으로 전달한다. LG전자는 지난해 7월 미래 비전 선포를 통해 사업의 체질 변화를 천명하고, 홈을 넘어 모빌리티, 비즈니스 공간 등으로 사업 영역 확장을 통해 혁신과 성장을 동시에 이뤄가고 있음을 밝힌 바 있다. LG전자는 이러한 미래 비전 여정과 사업을 고객들에게 쉽게 소개하고, 혁신 기업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에서 공개하는 영상은 변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스마
-
크래프톤, 성수동에 배틀그라운드 팝업스토어 ‘PUBG 성수’ 오픈
크래프톤은 오는 1일 서울 성수동에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팝업스토어 ‘PUBG 성수’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PUBG 성수’는 게임 속 공간을 오프라인에 구현한 체험형 팝업스토어로,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게임 속 요소로 구성된 공간에서 여름을 즐기는 ‘서머 바이브(Summer Vibes)’를 시작으로, ▲배틀그라운드 IP 기반의 아트 전시 ‘어반 캔버스(Urban Canvas)’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만나볼 수 있는 ‘얼라이언스(Alliance)’ 등 다양한 테마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
컴투스플랫폼, 대만 결제솔루션 업체 ‘소프트월드’와 파트너십 체결
컴투스홀딩스의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대만의 대표적인 결제 솔루션 ‘마이카드(MyCard)’ 운영사인 ‘소프트월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소프트월드는 대만 선불카드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마이카드의 운영사다. 이 회사는 40여 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마이카드는 대만 매출 상위 게임 50개 중 80% 이상이 결제 수단으로 채택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컴투스플랫폼의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의 고객사는 인게임 결제 수단으로 ‘마이카드’를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다. 하이브를 이용하는 글로벌 게임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팔레트 유스 리더십 캠프(Youth Leadership Camp)’ 성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는 27일 열린 ‘팔레트 유스 리더십 캠프(Youth Leadership Camp, 이하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가 운영하는 ‘팔레트’(PALETTE)’는 미래 세대가 관심사에 기반해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 커뮤니티다. 이번 캠프는 팔레트 참가자들이 창의적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캠프에는 서울, 성남, 강릉, 대구, 전주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7곳의 담당 교사와 아동, 청소년 약 60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으로는 팔레트 참가자들의 창작물 전시, ‘창작 리더십’을 주제로 한 강연,
-
야놀자, ‘2024 트래블 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진행
야놀자리서치가 ‘2024 트래블 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을 마쳤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국내ㆍ외 대학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 관련 전략 및 신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야놀자 관계자는 "올해는 지난해 대비 1.5배 많은 480여 명이 참여해 총 144개 제안서를 응모받는 등 K-트래블 경쟁력 강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라며 "야놀자리서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광 산업의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야놀자리서치는 지난 25일(목)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야놀자리서치 본사에서 상위 8개 수상작에 대한 최종 심사
-
[IT이슈] 뮤직카우, 수익률 22% 'god' 노래 옥션 29일 오픈 外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국민그룹 ‘god’의 노래로 ‘두 자릿수 옥션 릴레이’를 이어간다. 오는 9월 음악증권 발행 1주년을 앞두고 시작된 ‘두 자릿수 옥션 릴레이’의 1호 옥션인 장덕철 ‘그날처럼’이 지난 24일 오픈 15분만에 조기마감된 가운데, 국민그룹 god 노래로 두 자릿수 옥션 릴레이의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뮤직카우는 음악증권 1주년 맞이 이벤트의 시작으로 ‘두 자릿수 옥션 릴레이’를 진행 중이다. 오픈 15분만에 마감된 스페셜 옥션 1호에 이어, 29일에는 국민그룹 god ‘왜’의 저작인접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음악증권 2,500주에 대한 옥션이 진행된다. god는 여전히 막강한 티켓파워를 가진 국민
-
CGV, ‘BORN PINK’ 개봉
CGV가 블랙핑크 월드 투어 실황을 담은 영화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 IN CINEMAS’(이하 ‘BORN PINK’)를 오는 31일 개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영화는 블랙핑크의 데뷔 8주년을 맞이해 지난 9월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한 공연을 영상화했다. CGV 관계자는 "이 공연은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34개 도시에서 66회차 공연을 진행해 180만 관객을 동원하며 전 세계 걸그룹 역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한 공연이다"라며 "CGV에서 개봉하는 이번 영화를 통해 월드 투어의 피날레를 장식한 서울 공연의 화려한 무대부터 글로벌 투어 영상까지 블랙핑크의 열정 넘치는 무대를 스크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
다나와, 갤럭시 Z 사전예약 거래액 39% 증가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갤럭시 Z 시리즈의 사전예약 거래액이 전작 사전예약 기간 대비해 39%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거래액 상승을 견인한 것은 갤럭시 Z 폴드6였다. 특히 자급제폰 시장에서 플립보다 폴드의 인기가 전작 대비 두드러지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다나와에 따르면 지난해 8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갤럭시 Z 플립5와 폴드5의 사전예약 거래액 점유율은 67%:33%로 플립이 두 배 이상 높았지만 플립6와 폴드6의 점유율은 42%:58%로 폴드가 더 높았다.다나와 관계자는 "폴드6가 전작 대비 14g 가벼워진
-
SOOP, 8월 당구 대회 3개 주최한다
SOOP이 오는 8월 ‘슈퍼리그 레이디스 나인볼’과 ‘월드 3쿠션 서바이벌(남·여)’까지 3개의 당구 대회를 주최한다고 밝혔다. SOOP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는 아마추어와 전세계 당구 선수들이 예선에 참여할 수 있어 신인 발굴과 언더독(underdog)의 반란 등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먼저 SOOP에서 첫 선을 보이는 포켓볼 대회 ‘슈퍼리그 레이디스 나인볼’이 오는 8월 20일(화)에 진행된다. 국내 랭킹 1위 서서아를 비롯해 진혜주, 이하린, 한소예, 김보건 등 포켓볼 스타들이 총출동해 8강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그동안 3쿠션 대회 위주의 중계를 선보였던 SOOP에서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포
-
바디프랜드, KSQI 고객접점 부문 6년 연속 1위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2024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올해 안마의자, 척추의료기기산업이 포함되어있는 헬스케어전문점 산업 평가에서 95점의 높은 점수로 6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되었다"라며 "고객 체험형 라운지 확대, 안마의자 5년 무상 A/S, 기존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 등이 긍정적 요소로 작용했다는 평가다"라고 전했다. 바디프랜드는 고객들이 차별화된 마사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바디프랜드 라운지에서 '체험예약 시스템'을 통한 손쉬운 방문 예약, 프라이빗한 환경 등 높은 품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바디프랜드는 ‘
-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상반기 판매량 30% 증가
청호나이스의 대용량 얼음정수기 ‘슈퍼 아이스트리’가 주목받으며 상반기 B2B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얼음정수기 원조기업으로 2003년 세계 최초 얼음정수기를 출시한 뒤 기능과 사이즈를 다양화한 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라며 "지난 6월 제빙기를 출시 해 업계 유일하게 렌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용량 얼음정수기 ‘슈퍼 아이스트리’는 압도적 제빙성능과 빠르고 풍부한 용량의 정수를 제공해 기업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말했다. ‘슈퍼 아이스트리’는 일일 제빙량 18kg의 압도적 성능을 자랑하며 국내 최대 수준의 얼음 저장용량 4kg을 갖춰 한번에 최대 380알의 얼음을 제공
-
진학사 캐치 구직자 90% “취업 간소화 원해”
진학사 캐치의 조사 결과 Z세대 90%는 ‘취업 절차 간소화가 필요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캐치가 Z세대 취준생 1,612명을 대상으로 ‘취업 간소화’에 관해 조사했다. 그 결과, ‘간소화가 필요하다’라고 답한 비중이 90%로 높게 나타났다. ‘필요하지 않다’라고 응답한 비중은 10%에 불과했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간소화가 필요한 전형 1위로는 ‘자기소개서(41%)’가 꼽혔다. 이어서 ‘인적성검사’가 17%로 2위, ‘2차 면접’이 10%로 3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직무테스트(8%) △이력서(7%) △1차 면접(6%) 순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또한, Z세대 취준생 48%는 취업 과정에서 ‘기업 이미지
-
여기어때 "응답자의 85% “1년 이내 일본 소도시 여행 계획"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일본 소도시 여행을 주제로 설문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약 85%가 1년 이내 소도시 여행을 계획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구체적인 계획은 없으나 소도시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밝힌 응답자는 97.6%로 사실상 대다수였다. 일본 여행객의 여행지 선택지가 방방곡곡으로 확대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도시 여행을 선호하는 이유는 새로운 매력의 로컬 여행에 대한 호기심이 가장 컸다"라며 "응답자의 68.6%는 소도시만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경험하고 싶다"고 밝혔다. 뒤이어 여행객이 붐비지 않는 한적한 여행을 즐기고 싶어서(58.7%), 도쿄, 오사카 등 유명한 여행지는 이미 다녀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