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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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폐공사, 지역사랑 ‧ 온누리 상품권 월 1억장 생산체제 구축
조폐공사가 코로나19 바이러스 피해 국민에 대한 정부 지원과 관련, 지역사랑상품권(지역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 월 1억장 생산체제를 구축했다.한국조폐공사는 정부의 코로나19 관련 추가경정예산(추경)과 긴급재난지원금의 차질없는 집행을 위해 중소 협력업체와 손잡고 지역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을 월 1억장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체제 구축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조폐공사는 정부의 추경 집행에 따라 지역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 수요가 연간 2억장(1만원권 기준) 이상 추가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여기에 현재 정부와 여당이 논의중인 긴급재난지원금에 따른 상품권 수요도 대폭 증가할 전망이다.조폐공사 채종천 ICT사업처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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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 봄빛 향기 담은 행복글판 게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20년 봄 ‘희망과 행복 메시지’ 전달을 위한 ‘행복글판’ 봄편을 공단 본부 외벽에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상황으로 한겨울과 같았던 주민들 마음에도 따듯한 봄바람이 불었으면 하는 소망을 담아, 시인 서윤덕의 시 3월에서 ‘연두빛 바람 불어와 봄 꽃 옷을 입힌다’ 구절을 발췌해 게시했다고 전했다. 건보공단은 지난 2017년부터 ‘행복글판’을 계절에 맞는 그림과 문구로 게시해왔으며, 지역주민 만족도는 3년 연속 80% 이상으로 나타났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행복글판’이 코로나19로 힘든 직원들과 주민들에게 위안과 행복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좋은 글귀와 사진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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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연구재단, ‘NRF 시민참여단’ 위촉
한국연구재단은 국민 눈높이에 맞게 국민체감 R&D 연구지원 성과사례를 발굴해 확산하는 ‘NRF 시민참여단’을 지난 1일자로 위촉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NRF 시민참여단’은 지난 1월 말 모집공고 후 평가 절차를 통해 최종 10명을 선발했다. 교사, PD, 작가, 주부 등 다양한 직업군과 30대부터 50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시민으로 구성했다.시민참여단은 앞으로 1년 동안 ▲온․오프라인 회의 참석을 통해 대표적인 국민체감 연구성과 선정 등에 대한 의견 개진, ▲국민체감 연구성과 관련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소셜미디어 등을 통한 확산 활동 등을 하게 된다.연구재단은 ‘NRF 시민참여단’과의 협력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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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DN, 대국민 소통위한 ‘제2기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
한전KDN은 대국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제2기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한전KDN 홍보대사는 수도권 및 광주․전남 소재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평가를 거쳐 최종 25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대학생 홍보대사는 6월부터 약 3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한전KDN 기업소개 ▲에너지ICT산업 소개 ▲생활 속 에너지 이야기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콘텐츠로 제작하여 블로그, SNS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활용하여 한전KDN을 국민들에게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아울러 홍보대사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활동기관 종료 후에는 수료증 수여와 우수활동 팀과 개인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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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씽크빅, 홈스쿨링 증가에 스마트올 3월 회원 47% ↑
스마트디지털교육 1위 웅진씽크빅 이 개학연기로 홈스쿨링이 늘어나며, 스마트올 신규회원 가입이 4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웅진씽크빅 스마트디지털 학습지 ‘스마트올’의 2~3월 신규 회원 가입 수를 분석한 결과, 3월의 가입자 수가 전 월 대비 약 47% 증가 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지난 2월 말 개학연기 발표 후 홈스쿨링 회원들이 급증한 영향으로 분석된다.웅진씽크빅 관계자는 “학부모들이 아이들의 학습공백을 줄이고자, 스마트디지털 학습으로의 전환이 빠르게 늘어났다”며 “회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화상수업과 스마트올TV 유튜브 학습콘텐츠의 고객 만족도가 높았던 것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스마트올 신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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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글로벌점프300' 스타트업 78개사 선발
KOTRA가 글로벌 스타트업 스타를 육성하기 위해 ‘글로벌점프300’ 프로그램을 가동한다고 7일 밝혔다. ‘글로벌점프300’ 프로그램은 해외진출에 근접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KOTRA가 기획한 스케일업 및 글로벌 창업 지원사업이다. 지난 2월부터 한 달동안 참가기업 모집, 서류, 동영상 심사를 통해 78개 기업을 선발했다.선정된 기업은 산업별로 인공지능 분야 21개사, 빅데이터 분야 9개사, 교육·핀테크 분야 7개사, 바이오헬스케어 6개사 등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이 다수로, 이중 57개사는 이미 5억원 이상 투자를 받은 경력이 있다. 심사를 맡은 임성원 나우틸러스 벤처캐피탈 대표는 “IT기술, 이커머스, 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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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제보했냐" 산업인력공단 공익제보자 2차 가해 논란 증폭…또다시 도마 위에 오른 김동만 이사장
'일명' 코드인사 논란에 휘말렸던 김동만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이 또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산업인력공단 내에서 공익제보자에 대한 2차 가해 사실이 확인됨에 따라 불거지면서 김동만 이사장의 리더십에 대한 문제제기가 공단 안팎에서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7일 산업인력공단과 업계에 따르면 국민권익위원회는 산업인력공단 소속 부장과 차장급 직원의 신고자 비밀보장 위반에 대한 징계와 공단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신고자 비밀보장 및 공익신고 접수처리 절차에 대한 특별교육 실시를 요구했다.권익위가 산업인력공단에 특별교육 실시를 요구한 이유는 공익제보자에 대한 2차 가해 사실이 확인됐기 때문이다. 산업인력공단 측 HD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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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 대기오염물질 배출 조작 의혹에 "행정소송 제기"
한국중부발전이 충청남도가 제기한 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 배출 농도 조작 정황에 대해 행정소송을 제기했으며, 추후 위법 여부가 나올 것이라고 7일 밝혔다.7일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충청남도가 지난해 9월 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 등 도내 7개소에 실시한 자체 합동점검에서 대기환경보전법 위반사례를 적발했다. 이중 신보령발전소는 배관과 같은 대기방지시설 일부가 훼손돼 오염물질이 처리시설에 제대로 유입되지 못한 것으로 드러나 지난 1월 행정조치가 취해졌다.그러나 충청남도는 당시 보령발전소에서 대기오염물질 배출 관련 조작 정황을 포착해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보령발전소는 대기환경보전법 31조 1항 2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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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클론, 코로나19 항체치료제 개발 스웨덴 HPA와 공동 대응
항체 전문기업 앱클론(174900, 대표이사 이종서)이 코로나19의 신속한 퇴치를 위해 스웨덴의 HPA(The Human Protein Atlas, 인간 단백질 지도 연구단)와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HPA는 코로나19 질환에 대한 연구, 진단, 치료에 적극 대응하기로 선언했으며, 치료 부문에서 앱클론과 적극 공조하고 있다.HPA는 SARS-CoV-2 지놈의 모든 단백질(변종 단백질 포함)을 확보했고, 자체 개발한 신속 대량 스크리닝 기술을 이용하여 우선 2천명의 코로나19 감염 환자들의 질환 단계별 면역 상태와 단백질 변화를 분석할 계획이다.또한 지금까지 SARS-CoV-2는 인간 세포 수용체인 ACE2(Angiotensin-converting enzyme 2)에 결합되어 감염되는 것으로 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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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표준협회, 지속가능도시 추진단 발족
한국표준협회는 ‘지속가능 도시추진단’을 발족하였다. 추진단은 지속가능도시연구원, 로컬임팩트사업팀, 지역역량강화지원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속가능 도시추진단은 지속가능도시 인증모델 개발, 주민참여 도시재생 프로젝트 컨설팅 사업, 도시재생 역량강화 사업, 로컬임팩트 지원사업, 지역사회공헌 전략수립, 기업과 지역 연계 사회공헌사업 개발을 추진한다. 우선 지속가능도시 인증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그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논의해온 ‘지속가능한 도시와 공동체 표준모델’을 제안하고자 한다. 표준모델을 통해 도시 또는 지역단위에서 성숙도를 진단하고 지역혁신을 위한 로드맵을 수립하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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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웰, 복지SHOP ‘ALL 최저가 쇼핑’으로 업그레이드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090850 대표이사 조현철)이 4월부터 복지SHOP의 모든 상품의 가격을 온라인최저가로 전환했다.복지SHOP은 이지웰이 운영하는 복지플랫폼에 탑재된 쇼핑몰로, 고객사 임직원의 이용률이 가장 높고 전체 거래액의 50%를 점유하는 핵심 서비스이다. 하지만 기존에는 최저가 상품과 비최저가 상품이 혼재되어 있어, 비최저가 상품으로 인한 고객의 가격불만과 기대를 충족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다.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고 복지 전문 쇼핑몰로서의 복지SHOP 정체성을 명확히 하기 위해 모든 상품을 최저가로 전환하게 되었다. 상품 가격은 네이버쇼핑의 최저가를 기준으로 책정되며, 최저가가 아닐 경우 고객에게 보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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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하우시스 인테리어필름, 글로벌 친환경성 인정
LG하우시스의 인테리어필름 제품이 글로벌 인테리어필름 업계 최초로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LG하우시스는 7일 ‘LG Z:IN 인테리어필름 베니프(BENIF)–주거용 단색 제품’이 유럽섬유제품품질협회가 사람의 피부와 접촉하는 제품의 무해성을 평가해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인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Oeko-tex standard 100) 1등급(Baby Class)’을 받았다고 밝혔다.‘베니프(BENIF)’는 제품 뒷면에 점착 처리로 시공이 간편하고 다양한 디자인을 갖춰 주거공간의 가구 및 도어 표면은 물론 호텔·병원·백화점 등 상업 공간의 벽면까지 다양하게 쓰이는 표면 마감재다.이번 ‘베니프(BENIF) 주거용 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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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 실시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에서는 전국 새롭게 개통, 변경된 전국 24개 시군구 지역의 도로정보를 비롯해 신설된 ‘송탄졸음쉼터’를 비롯해 ‘성남-광주간 이배재터널 도로 확포장 공사’, ‘화양-적금 1~4공구 19km구간 개통’ 등 43개의 고속도로, 국도, 지방, 일반도로 등의 변경, 추가된 경로 정보가 업데이트 됐다. 내비게이션 지도 내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구현하는 3D 랜드마크로는 ‘원주 한국광물자원공사’, ‘예산휴게소’, ‘화서휴게소’ 등의 전국 10여개 주요 랜드마크가 반영됐다. 전국 시·군 내 대표적인 건물에 3D 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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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지스톤 코리아, 공식 SNS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가 인스타그램 공식 브랜드 계정을 통해 고객들과 직접 소통을 강화하고 나섰다. 브리지스톤 코리아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지난 1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6일부터 17일까지 ‘초성 맞추기’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브리지스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초성 맞추기 퀴즈에 댓글로 정답을 작성하여 참여 가능하며 게시하는 정답 댓글에 많은 친구를 태그해 소환할수록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당첨자는 22일 DM으로 개별 발표한다.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브리지스톤의 2020년 신제품 포텐자 타이어 4본, 10명에게 브리지스톤 텀블러, 20명에게 스타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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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메이션애니웨어, 업계 최초 봇 보안 프로그램 ‘봇 시큐리티’ 발표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이하 RPA) 글로벌 1위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는 소프트웨어 봇에 대한 보안을 표준화하는 RPA 업계 최초의 보안 프로그램 ‘봇 시큐리티(Bot Security)’를 발표했다. 봇 시큐리티는 높은 수준의 보안으로 소프트웨어 봇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기업이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봇 시큐리티는 사전 인증을 통해 고객 및 파트너사, 개발자 등이 봇 스토어(Bot Store)에 등록한 모든 봇에 대한 신뢰성을 증명하는 멀티티어(Multi-tiered) 프레임워크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봇 시큐리티는 ▲멀웨어(malware) 검사 ▲자가 인증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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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직자 절반 이상, 대면 전형에서 코로나19 감염 두렵다
다수 인원이 밀집된 공간에서의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례가 보고되는 가운데, 제한된 곳에서 여러 명이 모여야 하는 면접이나 필기시험 등 대면 채용 전형에 두려움을 느끼는 구직자가 절반을 넘었다. 그러나 취업에 대한 간절함 때문에 이들 구직자 10명 중 8명 이상은 대면 전형에 불참하지 않고 참석한 것으로 나타났다.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이 구직자 1,41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대면 접촉 전형 참여가 두려운지 여부’를 조사한 결과, 52.5%가 ‘참여가 두렵다’고 밝혔다.이들이 두려움을 느끼는 이유로는 단연 ‘좁은 공간에 여러 명이 모여야 해서’(79.3%, 복수응답)를 가장 많이 꼽았다. 다음으로 ‘시험/면접장까지 대중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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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DN, 대국민 소통위한 ‘제2기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
한전KDN은 대국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6일부터 30일까지 제2기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한전KDN 홍보대사는 수도권 및 광주․전남 소재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평가를 거쳐 최종 25명을 선발한다.선발된 대학생 홍보대사는 6월부터 약 3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한전KDN 기업소개 ▲에너지ICT산업 소개 ▲생활 속 에너지 이야기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콘텐츠로 제작하여 블로그, SNS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활용하여 한전KDN을 국민들에게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아울러 홍보대사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활동기관 종료 후에는 수료증 수여와 우수활동 팀과 개인에게는 상금을 지급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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