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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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상반기 ‘아이나비 보상판매’ 실시…최대 46% 할인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오는 25일까지 최신 아이나비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을 최대 46%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상반기 아이나비 보상판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진행되는 상반기 보상판매는 일반 보상판매와 더불어 2D 전자지도 업데이트 종료로 인한 2D 전자지도 전용 단말기에 대한 별도 보상판매도 같이 진행된다. 사용 중인 자사 및 타사의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를 반납하면 최신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아이나비 공식 온라인 프리미엄 스토어에서 진행된다.아울러 별도 보상판매로 2D 전자지도 업데이트가 종료되는 단말기에 대한 부분도 진행한다. 2D 전자지도 업데이트 종료 단말은 총 3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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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 이웃돕기용 무선이어폰 완판 기념 기부금 전달
SK네트웍스(대표이사 최신원·박상규)가 ICT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지난해 말 출시한 블루투스 이어폰 특별판이 완판됐다. SK네트웍스는 이에 따라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정보통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이프릴스톤’을 통해 모바일 디바이스 및 액세서리 상품을 기획·유통하는 SK네트웍스는 지난해 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에이프릴스톤 a20’의 세이브더칠드런 에디션 한정판을 제작한 바 있다. 판매대수 당 1만원을 해당기관에 전해 ICT 취약계층 아동들의 기기 구매 및 교육 지원을 하겠다는 취지였다.SK네트웍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기부금을 전달하는 것과 더불어, 세이브더칠드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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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그룹 역량 통합…물류 효율화∙전문화 추진
포스코가 그룹내 물류역량을 통합해 물류 효율성을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한다. 포스코는 물류통합 운영법인 ‘포스코GSP(Global Smart Platform)(가칭)’를 연내 출범한다고 12일 밝혔다. 물류 통합법인은 포스코 및 그룹사 운송물량의 통합계약과 운영관리를 담당하고, 물류파트너사들의 스마트·친환경 인프라 구축을 지원해 물류 효율과 시너지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현재 철강원료 구매, 국내외 제품 판매와 관련된 각종 운송계약이 포스코 내부의 여러 부서에 분산되어 있고, 포스코인터내셔널, SNNC, 포스코강판 등 계열사별로 물류 기능이 흩어져 있다. 이를 하나의 회사로 통합해 중복과 낭비를 제거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전문성을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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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케미칼, 2019 동반성장보고서 발간
롯데케미칼(대표이사 김교현)이 창사이래 처음으로 ’2019 롯데케미칼 동반성장보고서’를 발간했다.11일 발간된 보고서에는 동반성장 전략을 비롯해 지난해 성과와 파트너사 및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등의 노력 사항을 상세히 기술해 두었다.롯데케미칼은IBK기업은행과 함께 총 1,35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를 조성하여 184개 파트너사에 시중금리보다 저렴한 금리로 총 1,126억원의 대출을 실행(19년 12월 31일 기준)하여, 파트너사의 안정적인 경영과 자금운용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말레이시아와 우즈베키스탄, 미국 등 생산시설 건설 시 우수 파트너사의 해외 진출을 적극 도와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 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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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웰, 롯데백화점과 ‘ez멤버스’ 제휴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090850 대표이사 조현철)이 롯데백화점과 ‘ez멤버스’를 제휴하여 지난 1일 서비스를 개시 했다.ez멤버스는 고객사 임직원에게 제공되는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교보문고, 전자랜드, 나이키, 본죽 등 90여개의 주요 브랜드에서 결제금액과 횟수에 관계 없이 3%~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이번 제휴로 이지웰의 고객은 전국 31개 롯데백화점에서 복지카드로 결제 시 1.5%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세일 기간에도 할인은 동일하게 적용된다. 백화점에 입점 되어 있는 모든 매장에서 품목 제한 없이 할인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이 롯데 멤버십 회원일 경우에는 멤버십 혜택과 중복하여 할인을 받을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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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접 시 개인사 질문, 기업 ‘필요해’ vs 구직자 ‘필요 없어’
면접에서 직무 역량과 무관한 개인 신상을 평가해서는 안된다는 목소리가 높고 관련 질문 시 구직자들의 거부감도 크지만, 여전히 많은 기업들이 개인사 질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이 기업 924개사를 대상으로 ‘면접 시 개인사 질문’을 주제로 조사한 결과, 84.2%가 ‘필요하다’고 답했다.그 이유로는 ‘입사 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66.3%, 복수응답)를 첫 번째로 꼽았다. 다음으로 ‘업무와 연관이 있어서’(33.4%), ‘조직 적응력을 파악하기 위해서’(18%), ‘평상시 모습을 알기 위해서’(16.6%), ‘인성을 파악하는 방법이라서’(16.5%), ‘가치관을 파악하기 위해서’(10.7%) 등을 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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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부발전, 국가기록관리 유공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한국서부발전은 11일 국가기록원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국가기록관리 유공 포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 기록물 관리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국가기록관리 유공 포상은 62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기록물 관리체계 및 기록문화 확산의 우수성을 평가한 후 선정됐는데, 서부발전은 지난해 공공기관 최초 기록물관리 콘테스트 기획, 이용자 위주 기록관 개선과 국민열람실 운영 등을 통해 참여형·개방형 기록관리시스템을 구현하는 등 기록물 관리의 혁신성을 높게 평가받았다.또한 서부발전은 지난해부터 기록물 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고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자결재시스템 문서목록 100%를 국민에게 공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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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강원도, 강원도 경제 살리기 동참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강원도와 원주혁신도시 13개 공공기관이 11일 포스트 코로나 극복을 위한 강원 경제 활성화 동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본 협약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 숙박업 등을 도와 강원지역의 경제를 조기 극복하기 위하여 ‘강원경제 살리기 동참사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이 날 협약식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 등 13개 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장, 천세복 강원도관광협회장 등 도내 5개 관련 협회장들이 참석하여 함께 힘을 모아 강원경제 살리기를 위한 사업 동참을 약속했다.원주혁신도시 13개 공공기관은 지역산업, 인재육성, 사회공헌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통해 강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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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난방공사, ‘2020 한난 디지털영상·광고 공모전’ 시행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창의적인 홍보 아이디어 발굴 및 청년일자리 기회 창출을 위해 ‘2020 한난 디지털영상·광고 공모전’을 1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인 이번 공모전은 집단에너지, 수소에너지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효과를 주제로 하는 동영상 부문과 친환경 에너지, 에너지절약을 주제로 하는 인쇄광고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전국 대학생 개인 또는 팀(3명 이내) 단위로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1일부터 오는 6월 26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1차 온라인 심사, 2차 오프라인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을 비롯한 최우수상, 우수상 등 28점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통해 총 1,4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며, 공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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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발전, 코로나19 현장 안전경영활동 시행
한국동서발전은 최근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박일준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이 직접 현장 안전경영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동서발전 경영진은 11일 계획예방정비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동해바이오화력본부를 찾아 외부인력 출입 관리 등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포함한 현장 안전체계 점검을 시행했다.이번 현장 안전경영활동은 경영진이 직접 동해바이오화력 내 계획예방정비공사 현장과 5㎿급 연료전지 건설 현장을 찾아 코로나19 대응지침의 적극적인 이행을 독려하고, 안전을 최우선가치로 인식하는 문화를 확산하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사장이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 점검에 나선 박일준 사장은 최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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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동발전,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윤리 결의대회 개최
한국남동발전은 11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윤리 결의대회 및 청렴특강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날 결의대회는 유향열 사장을 비롯한 본사 경영진 및 처·실장들이 참석해 열렸으며, 전 사업소 부서장 이상 간부들은 화상회의를 통해 ‘핵심관리자 청렴윤리 실천지침’을 서약하고, 간부직원의 솔선수범과 반부패 의지를 다지는 시간으로 진행됐다.이어 국민권익위원회 전문강사인 한수구 원장이 부서장 이상 간부들의 청렴의식 강화를 위한 ‘청렴도 top 달성을 위한 관리자 청렴리더십 혁신’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한국남동발전은 경영진의 윤리·인권 방송, 전직원 대상 청렴서약서 제출, 윤리·인권 생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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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공사, '청신호 명동'에 청년위한 금융강좌 개설
서울주택도시공사(SH)는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청년들을 대상으로 앞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금융지식을 알려주는 금융교육 강좌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 금융교육은 우리은행이 담당하고, 장소는 최근에 서울 명동에 오픈한 청신호주택 홍보관 ‘청신호 명동’으로 SH공사가 제공한다. 이달 21일 오후 7시에 열리는 첫 번째 강좌는 '금융초보생, 통장과 친해지기'라는 주제로 시작해 올12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매달 새로운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의 주요 주제로는 '내 집 마련을 위한 신혼부부 자산관리전략', '사회초년생의 청약저축 100% 활용법', '금융상품 완전분석', '신용등급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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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박석배 상임감사 취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1일 제 21대 상임감사직에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박석배 국민소통특별위원이 임명됐다고 밝혔다. 박석배 상임감사는 새천년민주당 총무국부국장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국가균형발전위 국민소통특별위원 등을 역임했다. 박 상임감사는 취임사에서 “공공기관의 감사로서 제도개선과 대안 제시의 감사, 문제 해결형 감사를 통해 조직의 활력을 불어넣고, 공사의 다양한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현장형 감사를 통해 감사의 본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소극적 행정을 쇄신하고 깨끗한 공직문화를 확립해 나가는 한편, 맡은 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과정에서 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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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어촌공사, 광주전남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확대 나서
한국농어촌공사는 11일부터 전국 부서 계약담당자들이 광주전남 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몰 이용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온라인몰은 나주혁신도시 이전기관 14곳과 전라남도, 광주시,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등이 함께 구축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플랫폼’으로, 농산물을 비롯한 10여개소의 물품 및 서비스가 등록되어 있다.공공구매 플랫폼은 각 기관별로 전용몰 형식으로 운영되어 각각 별도의 계정등록과 결제시스템이 구축되어 순차적 오픈된다.등록물품으로는 LED조명기구, 농산물, 청소장비, 사무용가구, 인쇄, 디자인, 출판, 유통, 교육, 위생관리용역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온라인 구매가 가능해짐에 따라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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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발전, 4차산업 기술 활용한 스마트 건설관리 추진
한국동서발전은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 전통 산업인 건설에 4차 산업 기술을 융복합해 ‘스마트 건설관리’ 구현에 나섰다.동서발전은 동해바이오화력 내 친환경 연료저장고 신설공사에 측량․설계․시공의 전 공정에 걸쳐 드론, 3D 레이저 스캐너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는 스마트 건설관리 시스템을 시범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에서는 드론을 활용해 측량은 물론 안전사고 발생 위험지역을 사전에 점검하고 근로자가 접근하기 힘든 상부지역 안전을 점검한다. 또한, 건설장비 접근경보 시스템을 통해 현장 안전사고를 예방한다.건설장비 접근경보 시스템은 현장작업자가 건설장비의 일정 작업범위 내에 접근하면 경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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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우리 농산물 구매&활용 레시피’ UCC 공모전 실시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진 가운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우리 농산물 구매&활용 레시피’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11일부터 6월 7일까지 4주간 실시되며,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자신만의 참신한 요리 레시피를 가진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이나 팀(최대 4인)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실제 농산물 소비촉진과 활용방안 공유를 위해 국내산 신선농산물의 구매과정부터 조리과정까지 모두 영상에 포함하도록 했다. 제출된 UCC 영상은 aT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조회수, 독창성 등을 고려해 본상 8명, 참가상 20명 등 총 28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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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긴급 지사화 서비스' 2개월 지원사례 분석
KOTRA는 지난 3월부터 우리 수출기업의 해외 현지 마케팅을 대행하는 ‘긴급 지사화(化) 서비스’를 시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신청기업의 구체적 수요에 따라 해외무역관 전담직원이 맞춤형으로 현지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긴급 서비스 취지를 살려 신속한 지원이 이뤄지도록 KOTRA는 행정 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 사업 신청부터 개시까지 걸리는 시간이 1개월에서 1주일로 줄어들었다. 시장성, 수출역량 등 내·외부 평가항목 합산 결과로 지원 대상을 결정하던 방식도 바꿨다. 신청기업이 대행을 원하는 서비스의 현지수행 가능여부만 고려해 선정하고 있다.우리 중소·중견기업 249개사는 현재 57개국 82개 해외무역관에서 긴급 지사화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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