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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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안전 종합정보지 '신호등' 창간 40주년 기념 특집호 발행
도로교통공단은 도로교통안전 종합정보지 ‘신호등’ 창간 40주년을 맞아 특집호를 발행한다고 10일 밝혔다.공단에 따르면 신호등은 도로교통상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하는 격월 발행 잡지다. 1980년 9월 30일 월간 ‘도로교통’이라는 이름으로 창간됐다.1992년 1월호부터 ‘신호등’으로 이름을 변경해 발행하고 있으며, 모바일 시대에 맞춰 2017년부터 매월 스마트 웹진 또한 발행하고 있다. 웹진 발행으로 매거진 발행은 매월에서 격월간으로 변경됐다.이번 특집호에서는 창간호부터의 표지 디자인 변천사를 포함해 한 권의 매거진을 만들기 위해 거치는 기획 및 취재 단계부터 발행까지의 전 과정을 타임라인으로 소개한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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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S/S시즌 클리어런스 상품 기획전 ‘삼삼한 브랜드데이’ 진행
홈앤쇼핑은 모바일 앱에서 S/S 시즌 종료를 앞둔 다양한 아이템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삼삼한 브랜드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콘텐츠경영학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빅데이터학회 등이 함께 제정한 ‘모바일 브랜드 대상’에서 홈쇼핑 부문 5년 연속 대상 수상을 기념해 기획됐다.기획전은 10일부터 오는 12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세재혁명 △질경이 △푸마 △베디베로 등 9개 브랜드의 S/S 마지막 클리어런스 상품들을 한데모아 보여주며 최대 6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자세한 내용은 홈앤쇼핑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편, 오는 17일부터는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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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자원공사, 물분야 개방형 혁신 연구과제 공모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는 수요자인 국민 중심의 물관리 강화를 위해 국내의 대학과 정부출연기관,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10일 부터 오는 31일까지 ‘개방형 혁신 연구 개발(R&D)’ 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개방형 혁신 연구 개발(R&D)’은 물분야 연구기관의 전문성 활용 및 유역 공동체 참여를 통해 지속 가능한 물관리 기술과 정책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공모 사업이다.공모과제는 물 분야 미래기술 확보를 위한 ‘지정과제’, 유역 공동체 참여와 정책개발 및 기술을 위한 ‘정책과제’, 4차 산업혁명 및 디지털 기술 등 창의적 과제(아이디어)를 위한 ‘자유과제’, 물분야 학업 진행 및 대학원생 논문 지원을 위한 ‘학생 과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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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서울푸드전 연계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 웹세미나 개최
KOTRA가 국내 최대 식품 전문 전시회인 ‘서울푸드(SEOUL FOOD)’를 한 달 앞두고 세계 식품시장 트렌트를 미리 살펴본다. KOTRA는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를 오는 12일과 19일에 웹세미나 형태로 개최한다고 밝혔다.10일 KOTRA에 따르면 ‘생생 세계 식품시장 르포’는 우리 주요 수출국의 시장동향 변화를 분석하고 기업의 진출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KOTRA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코로나19 이후 수출 증가세를 보이는 K-푸드의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웹세미나에는 다양한 연사가 나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 식품 분야, K-푸드의 각국 진출전략, 변화하는 식품 유통 플랫폼에 대한 전망을 제시한다. 해외 현지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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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신문협, 제5회 INAK 언론상 수상자 발표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는 최근 이사회를 개최하고 협회 창립 5주년 기념행사에서 시상하는 '제5회 INAK 언론상' 수상자 최종 선정 결과를 10일 발표했다고 밝혔다.인터넷신문협이 제정한 INAK언론상은 언론의 민주화 및 협회 발전에 기여한 회원사와 회원사 소속 기자들을 대상으로 2016년부터 매년 시상하는 상으로 부문에는 ▲INAK언론공로대상, ▲INAK언론공로특별대상, ▲INAK언론공로특별상, ▲INAK언론특별상, ▲INAK언론공로상, ▲INAK인론인상, ▲INAK기자상(최우수, 우수기자상) 등이 있다.‘INAK언론공로특별대상’은 언론의 민주화 및 협회의 발전에 공적이 뛰어난 회원사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협회 최고 권위의 상으로써 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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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해외비즈니스센터, 온라인 상시 비즈매칭 지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 마케팅 및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콘텐츠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상시 지원하고자 ‘글로벌 온라인 상시 비즈매칭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오는 13일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10일 콘진원에 따르면 ‘글로벌 온라인 상시 비즈매칭 프로그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된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국내 콘텐츠 기업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해외바이어와 비즈니스를 추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선정된 참가기업은 이번 비즈매칭을 위해 마련된 플랫폼에 자사의 콘텐츠를 무료로 등록해 온라인 전시를 할 수 있고, 해외비즈니스센터를 통해 확보된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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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플러스, 2분기 매출액 약 171억 원 달성… 전년 동기 대비 65% 성장
첨단 온실, 스마트팜 전문 기업 그린플러스(186230)가 상반기 실적을 10일 발표했다.그린플러스는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은 171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65%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19억 원으로 192% 상승했다. 2020년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293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5%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31억 원으로 51% 가량 증가했다.회사는 호실적의 요인으로 온실시공 및 자재 사업의 국내 매출이 지난해 동기대비 약 114% 증가한 점을 꼽았다. 이외에도 자회사인 그린피시팜의 매출액이 56억 원을 달성해 매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전했다.그린플러스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스마트팜 수출 및 국내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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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 SNS-8월 2주] 기발한 아이디어는 트렌드가 된다
한국 국민 1인당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3시간이며,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20대로 4시간 9분으로 조사됐다. 보급률 역시 만 6세 이상 85%가 보유하고 있을 만큼 대중화가 되었다. 그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이 크게 성장했고 스마트폰 이용자는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하루에도 수백 개씩 소비하고 있다. 기업 SNS채널들은 이용자들을 주목시키거나 소통하기 위해 재치 있는 문구 등을 활용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이에 로이슈는 각 기업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짚어보고자 더에스엠씨의 도움을 받아 격주 각 기업들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 보는 핫 SNS 코너를 마련했다.우리은행 금융 예능 채널 '웃튜브(Wootube)'에서 '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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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그룹, 스타트업 지원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오벤터스’ 3기 모집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차별화된 미래 혁신기술을 확보하고 스타트업의 성장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을 운영한다. CJ는 오는 31일까지 ‘오벤터스(O!VentUs, Open+Venture+Us)’ 3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오벤터스’ 3기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스타트업·연구소를 발굴해 CJ제일제당을 비롯 CJ대한통운, CJ ENM, CJ올리브네트웍스, CJ라이브시티, CJ파워캐스트 등과 공동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각 분야에 맞는 기술 및 사업 모델을 보유한 기업으로, 오벤터스 공식 메일로 참가 신청하면 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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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공업, 2분기 영업이익 23억 원… 전년比 211%↑
자동차 내장재 전문 기업 현대공업(170030, 대표이사 강현석)이 올해 2분기 영업이익 23억 원을 기록, 전년 대비 211.6% 상승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매출액 역시 507억 원으로 15.5% 상승하는 등 외형 성장과 내실 다지기 모두에 성공했다.특히 올해 2분기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을 것이라는 업계 우려를 이겨내고, 실적으로 저력을 증명했다는데 의미가 크다. G80, GV80 등 제네시스 라인업이 신규 매출원으로 가세, 매출 확대는 물론 수익성 향상까지 이끌었다는 평가다. 실제 2분기 영업이익률 4.5%를 달성하며 수익성 개선이 실현되는 모습이다.하반기에도 제네시스 브랜드를 필두로 한 신규 차종을 비롯해, SUV 확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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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그룹 하이플러스, 8월 세븐일레븐 여름철 충전이벤트 실시
SM그룹(회장 우오현) 서비스부문 주요 계열사 SM하이플러스가 휴가철을 맞아 세븐일레븐과 함께 여름철 충전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SM하이플러스 선불하이패스카드를 5만원 이상 ‘현금충전’하는 고객 전원에게 칸타타-콘트라베이스(블랙) 커피를 증정한다. 복잡한 고속도로가 아닌 집 근처 세븐일레븐에서 언제든지 충전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SM하이플러스 편의점 충전서비스는 전국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편의점에서 24시간 선불하이패스카드를 현금으로 충전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선불하이패스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집 앞 편의점에서 충전할 수 있어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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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진비앤지㈜, 펫레츠와 반려동물 건강기능성식품 연구개발 협약 체결
우진비앤지(대표이사 강재구, 018620)가 지속적으로 반려동물 관련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우진비앤지는 반려동물식품 유통 전문기업 펫레츠(대표이사 박건우)와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7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우진비앤지 서울사무소에서 7일 오전 10시 양사 주요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우진비앤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체 보유하고 있는 천연 기능성 원료를 활용하여 펫레츠와 함께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개, 고양이의 기능성 간식, 치약, 건강보조식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할 방침이다. 또한, 새로운 제형을 도입한 반려동물용 의약품을 검역본부에 등록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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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집중호우 피해 수재민에 5억원 긴급 지원
KT&G(사장 백복인)가 이번 집중호우 피해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5억원을 긴급 지원한다.KT&G는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억원을 전달하며, 기부금은 이재민 등 인명, 시설 피해 세대에 위로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이번 지원금은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기부성금인 ‘상상펀드’에서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매달 적립한 성금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해서 운용하는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이다.백복인 KT&G 사장은 “코로나19로 경기침체가 이어지는 가운데 집중호우 피해까지 입은 이웃들에게는 도움이 절실하다”며 “KT&G 임직원들의 정성으로 피해가 조속히 복구되고 수재민들이 하루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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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자원공사, 물산업 해외진출 지원에 본격 시동
한국수자원공사는 환경부와 함께 7일 대전시 롯데시티호텔에서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 물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해 물 분야 우수기술 보유 12개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해외수출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특히 이번 상담회는 맞춤형 기술로 기업과 수요자를 매칭하기 위해 국내에서 유학 중인 해외 14개 국가의 중앙부처 공무원, 환경 분야 공공기관 담당자가 참가했다.이들 참가자는 기후변화 대응과 환경·신재생에너지 글로벌 융합을 주제로 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국제환경정책연수과정‘의 연수생들이다.상담회는 먼저 한국수자원공사의 중소기업 수출지원 및 신재생 에너지사업 소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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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DC,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와 지속가능한 제주국제도시 조성 협력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와 7일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에서 제주의 국제화 촉진과 지속가능한 도시 및 공동체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해 설립된 유엔 산하 국제기구인 유엔해비타트(UN HABITAT)*의 유일한 국가위원회이다.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지식과 전문성 교류·결합을 통한 지속가능한 제주국제자유도시 조성 협력 ▲도시·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국제교류 및 협력 사업 수행 ▲제주지역의 국제화를 위한 국제 포럼(컨퍼런스 등) 개최 협력 ▲대한민국 청년의 국제기구 진출을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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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발전, KOMIPO 뉴딜 본격가동...관련업계 선도 다짐
한국중부발전이 7일 본사 강당에서 지난달 발표한 KOMIPO 뉴딜 종합 추진계획의 추진기구인 KOMIPO 뉴딜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KOMIPO 뉴딜 추진위원회는 CEO를 위원장으로 50명의 사내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년 1월까지 12개 범주의 39개 세부추진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위원회의 운영목적은 분과별 사업의 상호 검토를 통해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단시간 내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사업은 패스트 트랙으로 구분해 신속한 의사결정을 이끌어 내고, 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예상되는 리스크는 각 분과에서 사전에 예측하여 대내적 구조적 대전환을 대외적 경제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로 연결할 수 있는 협의체로 운영하고자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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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폐공사, 성남시와 ‘카드형 성남사랑상품권’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가 지난해 모바일(QR형) 성남사랑상품권을 도입한데 이어 올 하반기 카드형 성남사랑상품권도 선보인다.한국조폐공사는 7일 성남시청 회의실에서 조용만 사장과 은수미 성남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청과 카드형 성남사랑상품권 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남사랑상품권은 성남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사랑상품권(지역상품권)이다.이에 따라 조폐공사는 종이와 스마트폰으로 쓸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에 이어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보안성이 뛰어난 카드형 지역상품권 서비스도 성남 시민에게 제공하게 된다. 카드형 성남사랑상품권은 은행 방문없이 조폐공사 스마트폰 앱 ‘착(chak)’에서 신청 가능하다.조폐공사는 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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