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앞으로 홈앤쇼핑과 거래하는 협력사는 상품 판매대금을 정산 마감 후 3일이면 받을 수 있게 됐다.
홈앤쇼핑은 8월부터 협력사 상품 판매대금 지급시기를 업계 최단수준으로 단축해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이번 정책 변경으로 판매분 대금 지급일을 매월 13일, 23일, 다음 달 3일로 조정하여 지급한다.
기존에는 협력사가 평균 9일이 지나야 상품 판매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었으나, 변경 후에는 평균 8일이면 판매대금을 정산 받을 수 있다. 이는 업계 대비 평균지급주기가 최소 2일에서 최대 7일 빠른 수준이다. 또한 상품 판매대금은 100% 현금으로 지급된다고 전했다.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특히 중소기업 협력사 중에는 자금운영 등의 이유로 하루 이틀이 아쉬운 회사들이 적지 않다”며 “향후에도 협력사의 안정적 재정 운영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수립과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홈앤쇼핑은 8월부터 협력사 상품 판매대금 지급시기를 업계 최단수준으로 단축해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이번 정책 변경으로 판매분 대금 지급일을 매월 13일, 23일, 다음 달 3일로 조정하여 지급한다.
기존에는 협력사가 평균 9일이 지나야 상품 판매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었으나, 변경 후에는 평균 8일이면 판매대금을 정산 받을 수 있다. 이는 업계 대비 평균지급주기가 최소 2일에서 최대 7일 빠른 수준이다. 또한 상품 판매대금은 100% 현금으로 지급된다고 전했다.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특히 중소기업 협력사 중에는 자금운영 등의 이유로 하루 이틀이 아쉬운 회사들이 적지 않다”며 “향후에도 협력사의 안정적 재정 운영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수립과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