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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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해외취업 화상면접 주간' 개최
KOTRA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23일부터 일주일간 ‘2020 하반기 해외취업 화상면접 주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OTRA는 코로나19로 대면 방식의 글로벌일자리대전을 비대면 형태인 ‘해외취업 화상면접 주간’으로 전환했다.이번 ‘해외취업 화상면접 주간’에는 일본, 캐나다, 뉴질랜드를 비롯한 8개 국가에서 72개 기업이 인재 채용에 나선다. 일본 54개사, 말레이시아 6개사, 싱가포르 3개사, 캐나다 3개사, 뉴질랜드 2개사, 멕시코 2개사, 호주·중국 각 1개사가 참가한다.업종별로는 정보통신업(32%), 제조업(18%), 서비스업(14%), 도소매업(10%), 전문 서비스업(8%) 순이다. 채용을 원하는 인원은 모두 181명이다.행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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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부발전, 소셜릴레이 ‘핸드 인 핸드’ 캠페인 동참
한국중부발전 한동환 상임감사위원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경제 기업의 제품 구매 촉진을 위해 소셜릴레이 ‘핸드 인 핸드’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3일 밝혔다.사회적기업연구원이 시작한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 경제 기업의 제품을 구매 후 다음 참가자에게 전달하고 이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코로나19 극복 응원 문구를 알리는 릴레이 캠페인이다.한국서부발전 최향동 상임감사위원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한동환 상임감사위원은 “나눔과 공유를 통해 따뜻한 경제 공동체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어려움을 경감하는데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한동환 상임감사위원은 다음 릴레이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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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DN, 청렴・인권 실천 다짐 릴레이 캠페인과 비대면 청렴 교육 시행
한전KDN이 청렴윤리의식 제고 및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청렴・인권활동을 시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한전KDN은 온・오프라인을 통한 청렴교육 ‘청렴라이브(Live)'와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2020년 청렴·인권 실천 다짐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청렴분위기 확산과 윤리의식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한전KDN의 릴레이 캠페인은 22일부터 3개월의 일정으로 본사를 비롯한 전국 사업소 임직원들이 ‘청렴・인권실천 포토존’과 ‘다짐카드’를 이용해 인증사진 촬영과 인트라넷 사내게시판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사업소는 20~30대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청렴・인권 TTS(Twenty-Thirty Supporters)가 주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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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국산 애니메이션 제작지원으로 해외진출 성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제작 지원사업을 통해 탄생한 국산 애니메이션이 해외시장 진출과 함께 국내 개봉을 연이어 이어가며 탄탄한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콘진원이 국산 애니메이션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지원하고 있는 ‘국산 애니메이션 제작 지원사업’ 등을 통해 제작된 <브레드 이발소>, <좀비덤>이 각각 해외진출의 청신호를 밝혔다.지난 8월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공개된 ‘몬스터스튜디오’의 <브레드 이발소> 시리즈는 공개 14일 만에 넷플릭스 전 세계 TV쇼 부문 인기 TOP 10에 오르는 성과를 보였다. 지난 2019년 콘진원에서 운영한 ‘밉컴(MIPCOM, 세계 최대 종합 영상 콘텐츠 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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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重, 한전ㆍ발전공기업 등과 가스터빈 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두산중공업은 23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털호텔에서 한국전력공사 및 발전공기업 5사*와 소재부품 중소협력회사가 참석한 가운데 ‘국내 가스터빈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력공기업과 가스터빈 산업계는 △LNG복합발전 구축 및 실증을 위한 협력 △국내 가스터빈 산업 생태계 혁신성장 추진동력 확보를 위한 협력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술개발 및 인력양성 협력 등 3대 분야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이날 참석자들은 “LNG발전은 에너지전환 과정에서 안정적 전력수급 유지를 위해 더욱 중요한 발전원이 될 것"이라며, "핵심기기인 가스터빈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협력의 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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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나누기’ 진행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23일 서울 마포구 이대 성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S-OIL과 함께하는 사랑의 송편나눔’ 전달식을 갖고 저소득가정에 추석 선물꾸러미를 제공했다. 이날 에쓰오일은 마포구 일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장애인, 독거노인 등 저소득가정 900세대에 송편, 즉석밥 등 식료품과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마스크 등 생필품을 담은 추석 선물을 전달했다.후세인 알 카타니 CEO는 “한국의 추석은 가을 수확을 축하하고 이웃과 함께 음식을 나눠먹는 뜻깊은 명절로 알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에쓰오일의 작은 정성이 추석 명절을 외롭게 보내야 하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선물이 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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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창솔루션, 국내 가스터빈 산업 활성화 사업 참여… 한전 및 5대발전사 등과 MOU체결
대창솔루션(096350)이 국내 가스터빈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23일 밝혔다. 업무협약에는 대창솔루션과 한국전력공사 및 5대 발전사(한국남동발전, 한국중부발전, 한국서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동서발전), 민간기업(두산중공업, 엔알텍, 한국로스트왁스, 삼진금속, 유니콘시스템)이 참여했다.이번 협약은 국내 가스터빈 산업의 활성화와 관련 산업의 기술 및 제품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진행됐다. 각 협약기관들은 표준 LNG복합발전 구축 및 실증을 위한 협력과 국내 가스터빈 산업 생태계 혁신성장 추진동력의 확보를 추진한다. 또한 가스터빈의 지속 성장을 위한 기술개발 및 인력양성 등을 함께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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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하이플러스 추석 명절연휴 GS25 편의점 충전 이벤트 실시
SM그룹의 서비스부문 주요 계열사 SM하이플러스가 안전한 명절연휴 고속도로 이용을 목표로 GS25와 함께 선불하이패스카드 충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전염을 우려하는 고객들을 위해 사람이 밀집되는 고속도로가 아닌 전국 GS25 편의점 어디서든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다.이번 이벤트는 추석명절 및 한글날 연휴에 맞춰 2020년 9월 25일~10월 18일까지 전국 GS25 편의점에서 SM하이플러스 선불하이패스카드를 10만원 이상 현금 충전하는 고객 전원에게 퓨라에이스 KF94 마스크를 증정한다. SM하이플러스 편의점 충전서비스는 전국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편의점에서 24시간 선불하이패스카드를 현금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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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해양, 협력사 납품대금 340억원 조기 지급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이성근)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자재공급협력사의 사기진작 및 경영안정화를 위해 약 340억원 규모의 납품대금 및 기성금을 조기 지급한다. 대우조선해양은 당초 납품대금을 오는 10월 5일 지급할 예정이었으나, 이를 일주일 앞당겨 추석 전인 오는 28일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대우조선해양은 경영상황이 개선되면서 지난 2018년 추석이후 매년 명절 때마다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해 오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최근 몇 년간의 경영정상화 노력을 통해 차입금 감소, 부채비율 개선 등 재무상황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선박 수주 및 수주잔량 감소에 따른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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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인프라코어, 사이트클라우드로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두산인프라코어의 스마트 건설 솔루션 ‘사이트클라우드(XiteCloud)’가 경연을 통해 최고 기술력을 입증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국토교통부가 개최한 ‘스마트건설 챌린지 2020’ 대회의 ‘토공자동화 및 첨단측량’ 경연에서 최고상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이트클라우드는 두산인프라코어가 5월 출시한 건설현장 종합관리 솔루션으로, 3차원 드론 측량을 통해 시공 실측과 토공물량 계산을 1~2일 만에 끝낼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이다. ‘스마트건설 챌린지 2020’은, 스마트 건설기술 성과를 알리고 현장 적용을 독려하려는 목적으로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도로공사가 공동으로 개최한 경연대회다.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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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위아, 동반성장몰 오픈
현대위아가 중소기업 판로 확대와 동반성장을 위해 ‘현대위아 동반성장몰’을 도입한다. 현대위아는 중소기업유통센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사내 온라인망에 중소기업 물품으로 구성한 ‘동반성장몰’을 개설했다고 23일 밝혔다. 동반성장몰은 중소기업의 제품을 한눈에 모아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설계한 중소기업 제품 전용 온라인 쇼핑몰로 약 4만여개의 제품을 판매한다.현대위아는 임직원 누구나 동반성장몰에 접속해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위아는 향후 협력업체의 임직원들까지 동반성장몰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해 활용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또 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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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추석 명절 택배 우편물 소통현장
추석 연휴를 일주일 여 앞둔 22일 우정사업본부 중부권광역물류센터에서 직원들이 소포택배 우편물을 소통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올 추석연휴에 1700만여 통의 소포택배를 소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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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자원공사, 서울대학교와 도시 물순환 공동연구 협력 업무협약 체결
한국수자원공사는 서울대학교와 함께 22일 서울시 관악구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도시 물순환 분야 상호 협력과 공동연구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도시 물문제 및 물순환도시 관련기술과 정보 교류 활성화와 연구개발 거점 구축 협력, △스마트워터시티 등 도시 물순환 관련 공동연구, △관련 개발사업현장 실증연구 및 국제협력 연구 등이다. 도시 물순환이란 빗물 등 도시로 유입된 물이 토양으로 스며들어 증발하거나 지하수 등으로 유입되는 순환과정을 말한다. 현대 도시는 아스팔트와 콘크리트 등의 재료로 인해 자연적인 순환과정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따라서 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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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발전 일산화력, 2020년 녹색기업 대상 수상
한국동서발전 일산화력본부는 환경부에서 주최하는 2020년 녹색기업 대상에서 최고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녹색기업 지정 제도는 자율적 환경관리 체제를 구축하고 환경정책 이행 및 관리 수준이 탁월한 기업체에게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로, 환경부는 매년 전국 8개 협의회 소속 130개 녹색기업 사업장을 대상으로 환경관리 전반에 대한 평가를 통해 가장 우수한 녹색기업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일산화력본부는 △공공기관 최초 통합환경허가 취득, △전 호기 탈질설비 및 선회유동흐름 집진장치 설치 등 선제적인 환경설비 투자, △지역 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에코프렌즈-에코서포터즈’ 등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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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전해체연구소, 창립 이사회 개최...건립 본격 추진
재단법인 원전해체연구소가 22일 부산 기장군 힐튼호텔에서 창립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창립 이사회는 초대 이사장인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을 비롯한 16명의 이사와 2명의 감사가 참석한 가운데 임원진에 대한 위촉장 수여, 연구소 법인설립 추진경과와 설립계획에 대한 보고, 임원진 간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을 준수해 참석인원과 행사일정을 최소화했다.원전해체연구소 임원진은 정부·지자체 및 유관기관 소속 당연직 이사 9명, 학계를 포함한 출연기관 추천 이사 7명 등 총 16명의 이사와 민간 법률 및 회계 전문가 2명의 감사로 구성됐으며, 임기 2년 동안 원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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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연구재단, 연구자와 시민이 함께하는 '연구사업 청렴모니터링단' 운영
한국연구재단은 공정한 연구지원 및 평가 업무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22일부터 연구자와 일반 시민이 함께 참여하도록‘연구사업 청렴모니터링단’을 확대·개편했다.청렴모니터링단은 연구재단에서 진행되는 각종 연구사업의 평가 및 이와 관련한 심의·회의 등 업무수행 과정에 직접 참관하여 투명하고 공정하게 업무가 처리되는지에 대한 모니터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기존에는 연구자 중심으로 청렴모니터링단을 구성·운영했으나 올해는 연구자와 함께 NRF 시민참여단 1기로 활동하고 있는 일반 시민을 중심으로 총 22명의 청렴모니터링단을 새롭게 구성했다.새롭게 구성된 청렴모니터링단은 다양한 시각에서 재단 업무수행 과정에 대한 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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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진공, 축산물품질평가원과 전통시장 고객서비스 개선 '다다익선 캠페인' 추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축산물품질평가원이 22일 대전한민시장에서 ‘전통시장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전통시장 내 가격 및 원산지표시 준수 등의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다.주요 과업으로는 △전통시장 3대 고객서비스 개선 △전통시장 내 축산업 점포 가격 및 원산지표시, 이력관리 등 경영 컨설팅 지원 등이 있다.소진공은 전통시장 3대 고객서비스(결제편의·가격 및 원산지표시·위생청결) 개선을 위해 지난 6월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기점으로 ‘다다익선 캠페인’을 추진 중이다. 다다익선 캠페인은 전통시장의 고객 서비스 개선과 서비스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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